아이들을 위한 추천 영화

2019년 8월 28일
대부분의 어린이 영화는 교훈을 담고 있다. 또한 영화에서 매우 다양한 상황들을 접하는 아이들은 비판적인 사고 능력을 개발하게 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다.

영화는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아주 큰 이점을 가져다준다! 오늘은 아이들을 위한 영화의 진정한 혜택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매년 새로운 영화가 개봉한다. 영화의 주요 목적은 관객들을 즐겁게 하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영화는 아이들이 도덕성을 기르고 주변 세계에 대한 교훈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들이 영화를 보면 좋은 점

영화는 재미 외에도 아이들이 새로운 단어, 언어 및 가치를 배우도록 도와준다. 또한 가족이 함께 즐길 방법이기도 하다. 하지만 항상 영화 내용이 아이들이 보기에 적합한지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어휘력이 풍부해진다

아이들은 듣는 데에 능숙하며 모든 내용을 빠르게 이해한다. 그래서 자라면서 어휘력이 아주 풍부해진다. 영화는 아이들이 아예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을 보여주므로 그런 의미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들은 새로운 단어를 듣고 그 의미를 배울 가능성이 크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은 한 단어를 이해하지 못할 때 그것이 무슨 뜻인지 물어본다. 그것은 아이들을 가르칠 좋은 기회다. 다른 한편, 아이가 읽을 수 있다면 사전에서 그 단어를 찾아보도록 격려하자. 이렇게 하면 그 의미를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쓰는 방법도 배우게 된다.

아이들을 위한 추천 영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영화의 또 다른 장점은 그들의 감정과 관련이 있다. 어린이 영화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해주고 불안과 긴장을 풀도록 도와준다. 

학교에 있으면서 아이들이 이러한 감정을 경험하는 건 일반적이다. 아이들은 종종 여러 가지 학교 내의 의무를 따라야 하고 시험을 봐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일상에서 벗어날 때 아이들은 마음을 열고 즐겁게 지낸다. 이처럼 엔터테인먼트는 아이들이 긴장을 푸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다른 언어를 배우게 된다

다른 언어로 된 외국 영화도 시청할 기회가 많은데, 이 영화에서는 주인공들이 외국어로 말을 한다. 이를 봄으로써 아이는 다른 언어를 배우는 일이나 여행하는 데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창의성을 자극한다

스크린을 통해 이러한 경험을 함으로써, 아이들은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부모님이 아이가 문제에 직면할 수 있도록 도와줄 때 영화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다. 또한, 아이들이 결론을 내리고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도 도움이 된다. 더욱이 이 영화는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며 상상력을 자극한다.

아이들을 위한 추천 영화

부모님은 여러 가지 스타일 및 모든 유형의 인물이 등장하는 영화를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실제 배우가 등장하는 영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만화 영화도 선택해 볼 수 있다.

이러한 각각 영화는 어린이들에게 교훈이 되는 구성을 지니고 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아이들에게 유익한 몇몇 영화들을 살펴보자.

<니모를 찾아서>

이 영화는 특히 만 5세에서 10세 사이의 아이들에게 훌륭한 영화다. 등장 캐릭터 중 한 명인 도리는 항상 긍정적이 태도를 보인다. 자신에게 당장 닥친 문제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항상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고 한다. 

반면 주인공은 바로 니모다. 그는 작은 지느러미를 가진 물고기인데, 겉모습이 친구들과 다르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들 중 누구도 니모를 놀리지 않았다. 이는 아이들에게 존경, 공감, 평등에 대해 가르쳐준다. 그래서 아이들은 이러한 소중한 가치를 받아들여야 할 것 같은 강한 느낌을 받게 된다.

<토이 스토리>

이 영화는 젊은 사람들이나 나이 많은 어른들에게도 아주 인기가 있다. 토이 스토리는 많은 교훈을 담고 있다. 아이들은 우디의 충성심을 배울 수 있고 또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가족과 함께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도록 격려받게 된다.

또 다른 교훈은 다른 사람들을 질투하는 대신, 모든 사람의 능력을 소중하게 생각하라는 것이다.

아이들을 위한 추천 영화

<로빈슨 가족>

이 영화에서 등장하는 루이스라는 고아 소년은 과학에 관심이 많고,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고 싶어 하며, 가족을 찾고 있다. 이 영화는 원한에 사로잡히는 것의 부정적인 결과를 아이들에게 가르쳐주며, 매일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려는 목표를 세우는 게 왜 좋은지를 보여 준다.

매주 새로운 어린이 영화가 나오고 있다.영화를 시청하면서 중요한 생활 교훈을 배우는 동시에 가족과 함께 양질의 시간을 즐겨 보도록 하자.

Cano Calderón, A. (1993). El cine para niños, un capítulo de la Literatura infantil. Revista Interuniversitaria de Formación Del Profes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