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이후 성욕을 되찾는 방법

출산 이후 성욕을 잃었다면 이제부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도록 하자.
출산 이후 성욕을 되찾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08 12월, 2020

임신을 하기 전까지는 활발한 부부관계를 가지다가 출산 이후 그 열정이 사라지거나 이제 시들해졌다고 느끼지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출산 이후 성욕이 이전같지 않은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흔한 현상이다. 

이때 부부는 서로의 성적 매력, 동반자 의식, 친밀감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이제 막 아이를 낳아 아직도 서로에 대한 애정이 충만한 커플의 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부부관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출산 이후 성욕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출산 이후 부부관계가 줄어들었다는 대부분의 부부들은 잃어버린 성욕을 찾는 방법이 무엇인지 궁금해한다. 성욕을 어떻게 되찾을 수 있을까? 부부 사이에 성생활이 사라졌거나 무감각해졌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일단 의사를 찾는 것이다. 

출산 이후 성욕을 되찾는 방법

낮은 성욕 또는 성관계 시에 느껴지는 통증은 의학적인 문제 또는 부상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다. 그럴 경우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한다. 치료를 받으면 성욕이 다시 생겨날 것이다.

처음으로 아이를 낳고 호르몬 변화로 인해 성적 욕구가 낮아진 것일 수도 있으므로 의사를 찾아 상담을 한다면 이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알고 걱정도 덜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 좀 더 성적으로 활발한 관계를 원한다면 너무 오랫동안 혼자 고민할 필요는 없다.

의학적 문제로 인한 것임을 알게 되면 성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른 (좀 더 확실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스스로 기회를 버리지 말자!

출산 이후 성적인 흥미 되찾기

많은 부부들이 출산 이후 성적 욕구를 되찾는 방법을 궁금해 한다. 성욕을 되찾고 싶긴 하지만 너무 피곤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들이다. 또는 피로와 성욕 사이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 부부들도 마찬가지이다.

성욕이 감소하는 것은 엄마, 특히 첫 아이를 출산한 엄마들에게는 매우 흔한 일이다. 엄청난 호르몬 및 신체적 변화도 원인일 수 있지만 사실 가장 큰 문제는 성욕이 떨어지는 것이다.

또힌 여성에게만 흔한 상황이 아니다. 신체가 엄청난 변화를 경험하고 있고 아이를 돌보는 일은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완전히 다르고 매우 힘든 일이다. 따라서 성욕이 낮아지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다. 특히, 아기를 낳고 1년 동안은 더욱 그러하다.

이런 상황을 정상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일단 이 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알아야 한다. 성생활의 변화를 스스로 느꼈을 때 자신에게 너무 큰 부담감을 주어서는 안 된다. 출산 이전에 부부관계가 매우 활발했다면 더 힘든 일일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상황이 너무 크게 달라졌다. 사실, 이런 엄청난 변화에도 이전과 같은 열정을 간직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성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성적 욕구를 높인다

성욕이 낮은 여성들의 대부분이 겪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에너지가 부족하거나 부부만 친밀하게 있을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최소한 하루에 30분은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야 한다. 그것이 꼭 성생활과 관련이 있어야 할 필요는 없다. 자위를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이것은 건강한 행위이고 호르몬의 작용으로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숙면을 취하거나 기분이 나아지고 신체가 다시 즐거운 성생활을 즐길 수 있을 만큼 기력을 찾는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물론, 원하지도 않는데 굳이 자위를 할 필요는 없다. 머리나 다리 마사지를 받고 그냥 편안하게 목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스로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하루에 30분은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다. 

출산 이후 성욕을 되찾는 방법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부부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둘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미래에 대한 안정감을 얻고 서로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하다. 또한, 일상적으로 좀 더 친밀함을 유지하는 것도 좋다. 함께 있는 시간이 모두 부부를 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특별한 저녁, 부부만의 은밀한 밤을 계획한다. 성생활을 자주 할수록 욕구 또한 상승하기 때문이다. 매우 간단하다! 눈덩이를 굴리면 계속 커지듯 부부관계 또한 할수록 더욱 원하게 된다. 반대로 횟수가 적을수록 덜 원하게 되는 것이다.

앞서 설명한 몇 가지 방법만 기억한다면 성적 열정과 친밀감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꼭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있다. 피곤함이 가장 큰 장애물이라는 것이다. 성욕이 없는 것이 아니라 단지 너무 피곤한 것이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