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지르기를 멈추기 위한 오렌지 라이노 기법

자녀에게 소리 지르는 것을 멈추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가? 그렇다면 오렌지 라이노 기법을 연습해 보자!
소리 지르기를 멈추기 위한 오렌지 라이노 기법

마지막 업데이트: 24 12월, 2020

오렌지 라이노 기법(Oranage Rhino Technique)은 2012년 자녀에게 항상 소리를 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끝내기로 한 한 미국 엄마가 탄생시켰다. 그녀는 네 자녀를 향해 소리 지르기를 멈추기 위한 방법을 고안했다.

이 방법의 효과를 보고 그녀는 “Orange Rhino Challenge”라는 블로그를 개설했으며 목표는 다른 엄마 아빠가 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이었다. 이 블로그에서 그녀는 365일 이상 자녀에게 소리를 지르는 것을 막기 위해 그녀의 경험과 따라야 할 단계를 설명했다.

소리 지르기를 멈추기 위한 오렌지 라이노 기법 6단계

쉬운 6 단계로 구성된 오렌지 리노 기법

1. 문제를 인식하고 바꾸기로 결정한다

첫 번째 단계는 항상 문제가 있고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인식하는 것이다. 이는 자녀에게 소리를 지르지 않고 그것을 달성하는 데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는 도전에 전념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2. 목표를 설정한다

그런 다음, 명확하고 동기를 부여하며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원칙적으로 이 아이디어는 1년 동안 소리를 지르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개인의 상황에 따라 이를 조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0일, 1주, 1개월 동안 소리 지르지 않기 등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가까운 사람들(친구 및 가족)과 목표를 공유하여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책임이 현실이 된다. 게다가 이러한 사람들은 도전에 대한 격려나 조언이 필요할 때 의지할 수 있는 중요한 지원 네트워크 역할을 할 수 있다.

3. 소리 지르는 이유를 파악하자

이는 가장 복잡한 단계이며, 소리를 지르고 싶은 상황을 기록하고 분석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이를 위해서는 하루 중 이런 일이 발생하는 시간, 우리 자신 및 아이들의 기분, 소리 지르는 이유 등을 써서 기록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제를 쉽게 식별하고 예방 조처를 할 수 있다.

4. 연습을 시작한다

이제 소리 지르기를 멈출 시간이다! 이는 하룻밤 사이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긴 과정이다. 도전 첫 며칠 동안에는 목소리를 높이고 싶은 즉각적인 충동을 느낄 때 아이에게서 멀리 떨어질 수 있다.

그런 다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덜 공격적인 다른 소리(동물 소리, 휘파람 소리 등)를 고함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자제 행동을 반복하면 소리를 지를 필요성이 점차 사라진다. 이 시점에서 심호흡하고, 눈을 감고, 다른 곳에 있는 자신을 상상하고, 음악을 듣는 등의 행동을 하면서 침착함을 유지하고 문제를 식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5. 항상 소리 지르지 않겠다는 목표를 기억하자

오렌지 라이노 기술을 기억하고 그 목표를 기억하기 위해 주황색 물건으로 집을 장식하거나 주황색 옷을 입을 수 있다.

5. 항상 소리 지르지 않겠다는 목표를 기억하자

6. 끈기를 가지자

끈기는 도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열쇠다. 특히 처음에는 안절부절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에피소드로 인해 낙담하면 안 된다. 대신 실수로부터 배우고 그것을 개선을 위한 기회로 삼자.

또한, 작은 성과에 집중하고 긍정적으로 자신을 강화하는 것도 좋다. 그렇게 하면 조금씩 차분함과 반성으로 생각이 향하게 하여 소리 지르는 것이 집에서 일상이 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오렌지 라이노 기법의 이점

오렌지 라이노 기법을 연습할 때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은 가족 분위기가 더 좋아진다는 사실이다. 우리 가정은 더 평온해지고 대화를 나누면서 더 조화롭고 존중받는 공간이 될 것이다.

게다가 충동을 조절하고 분노와 긴장을 적절한 방식으로 관리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는 아이들에게도 전달이 되고, 그들은 적절한 행동을 분명 모방하게 된다.

이러한 모든 이유로 많은 엄마와 아빠는 이 기법이 자신의 삶을 변화시켰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가?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McCraith, S. (2014). Yell Less, Love More: How the Orange Rhino Mom Stopped Yelling at Her Kids-and How You Can Too! Massachusetts: Four Winds Press.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