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 학습을 돕는 온라인 자원

2020년 1월 10일
아이가 잘 놀면서 또 공부도 놓치지 않길 원한다면 이 글을 읽어보자. 아이가 방학 중일 때 다른 재밌는 방법으로 공부하도록 해 주는 놀라운 응용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아이들은 겨울 방학이나 여름 방학 기간에 휴식을 취할 자격이 있다. 그러나 즐거운 방법으로 공부하면 이전에 배운 지식을 기억하고 또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작용하다. 그러므로 방학 중 다른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적인 온라인 자원을 공유하려고 한다.

모든 것을 조금씩 공부하도록 돕는 온라인 자료들

다양한 학습 옵션이 현재 나와 있는데, 어린이가 지식을 습득하고 또 유지하는 동시에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응용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자.

방학 중 학습을 돕는 온라인 자원

리틀 스마트 플래닛(Little Smart Planet)

많은 아이들이 우주에 매료되어 있는데, 왜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리틀 스마트 플래닛’과 프로 버전은 눈길을 끄는 재밌는 환경에서 기초 수학, 언어 및 영어와 관련한 간단한 게임을 소개한다. 실제로 이 프로그램은 최고의 온라인 학습 방법으로 2015년 교육 혁명상을 받기도 했다.

영어 및 언어를 학습하는 온라인 자원

이제 언어 섹션을 살펴보자. 글 쓰는 기술은 모든 언어에 있어 필수적인데, 아이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면 그 실력은 더 나아질 것이다.

스터디캣의 재밌는 영어(Fun English by Studycat)

학습은 게임 형태인 경우 훨씬 효율적이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16가지의 게임을 가지고 있다. 아이가 여러 언어를 사용하거나 다른 언어를 공부하는 경우, 이 응용 프로그램을 프랑스어, 독일어 및 중국어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만 3~10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재밌는 고양이와 함께 자신의 이해력과 쓰거나 말하는 표현을 검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여기에는 최대 350개의 단어와 구문을 배울 수 있는 85가지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다.

ABC 쓰기 연습

이 게임은 쓰기와 창의성을 결합한다. 각 연습에는 난도가 조금씩 높아지는 카드 구성이 있다. 그리고 이 연습은 훌륭한 운동 기술의 개발도 장려한다.

아마 글자와 단어를 써야 했던 알파벳 책자를 기억할 텐데, 이 프로그램은 그것의 디지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카드에는 대문자만 또는 소문자만 포함할 수 있으며 두 가지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더욱이 이 게임은 아이들이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많은 카드에는 어린이들이 잘 알고 있는 것들의 그림과 이름이 들어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보고 있는 문자를 해당 문자를 포함한 단어 및 그 그림과 연관시킬 수 있다.

만약 연관성을 강화하려면 그림과 관련된 색상을 사용하여 딸려오는 문자를 검토하도록 제안할 수 있다. 

수학 학습을 위한 온라인 자원

아이들은 수학 공부를 좀 어려워할 때도 있는데, 이러한 자원을 사용하면 수학을 좋아하게 될 수도 있다.

방학 중 학습을 돕는 온라인 자원

몬테소리 기하학(Montessori Geometry)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응용 프로그램은 몬테소리 방법을 통한 형상 교육에 중점을 둔다. 프레젠테이션은 명확하고 단순하며 만 5~10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이 방법은 수십 가지 혼란스러운 수학적 개념을 다루지 않고, 간결하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기하학과 관련한 모든 것을 알려 준다. 왜 쉬운 주제를 꼭 어렵게 만들어야 하는가? 그럴 필요가 없다.

AB 수학 라이트(AB Math Lite)

수학 공부를 위한 효율적인 자원을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응용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자. 이 프로그램은 연습 부문, 문제, 성인과 어린이가 좋아할 게임이라는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다.

AB 수학 라이트는 만 5~10세 사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를 통해 대화식으로 더하기, 빼기, 곱하기 및 나누기를 연습할 수 있다. 때로는 결과를 추측해야 하며, 다른 경우에는 그 결과를 기반으로 작업 유형을 추측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