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소중한 체험, 동물원에 가기

21 10월, 2019
어린 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생각해보면 동물원에 갔던 기억이 분명 떠오를 것이다. 이제 이 잊을 수 없는 경험을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 보자. 오늘 우리는 가족과 함께 동물원에 가는 것의 이점에 관해 이야기하고 유용한 팁도 함께 제공한다.
 

조금만 더 지나면 겨울이 올 것이고 아이들은 곧 학교에서 방학을 할 날도 머지않았다. 하지만 부모님은 여전히 일과 가사 업무로 바쁘다. 시간은 별로 없지만 그래도 토요일이 다가온다. 좋은 날씨를 기회 삼아 동물원에 가는 등 아이들과 함께 야외 활동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 동물원에 가는 일은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 된다.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인 동물원 가기

즐겁고 재밌고 또 독특한 경험을 원한다면 동물원이 바로 답이다. 동물원은 카메라만 가지고 가면 되고 또 자연과 가까워지고자 하는 우리의 욕구를 충족해주는 공간이다. 따라서 어린아이들과 함께 잊을 수 없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동물원에 가기

동물원에 갔다 오고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다시 방문했을 때, 마치 처음 온 듯 느껴질 것이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어른들도 그곳에 있는 모든 동물들을 보러 갈 때 어느 정도의 흥분감을 경험한다.

동물원에 가는 건 늘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한 경험이다. 아이들은 거대한 고릴라가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또 기린의 목이 얼마나 긴지를 보면서 감탄한다.

 

이 마법 같은 세계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아이들은 동물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만화와 이야기책의 캐릭터로만 남아 있지 않음을 깨닫게 된다.

특히 도시에 살고 있다면 동물원에 가는 게 번잡함에서 벗어나는 완벽한 방법이다. 또한, 아이들이 잠깐 전자기기를 손에서 놓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아이들은 신선한 공기와 멋진 풍경을 즐기면서 걷고 또 탐험한다.

더욱이 아이들은 매번 “엄마, 저거 보세요!”를 외치면서 놀라워하고 그들만의 순수함을 뿜어낸다. 그 경험은 매우 소중하다.

한 주간 열심히 일하고 동물원에 놀러 가는 건 부모님 입장에서는 지치는 일일 수 있다. 그러나 아이들이 자연을 직접 경험하고 발견하면서 즐거워하는 것을 보면 그 피곤함은 다 사라진다. 또 이는 학습의 기회일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하나가 되게 하고 새롭고 소중한 기억을 쌓아가는 경험이 된다. 

동물원 갈 때 기억하면 좋은 5가지 팁

동물원 갈 때 기억하면 좋은 5가지 팁

1. 입장권 및 동물원 정책에 대해 미리 알아보자

 

기술의 발전 덕분에 많은 동물원이 온라인 입장권 구매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종종 동물원 입장권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할인, 특별 프로모션 및 다양한 결제 옵션을 즐길 수 있기도 하다. 물론 동물원에서 줄을 서서 입장권을 사도 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 절약도 되고 말이다.

또한, 지역 동물원이 스마트폰 앱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자. 이를 통해 동물원 지도나 이벤트 및 전시회에 대한 내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더욱이 앱을 다운로드하면 동물원 입장권을 인쇄하지 않아도 된다. 들어갈 때 화면을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만약 이런 옵션이 없다면 미리 비용 및 결제 옵션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2. 일찍 가자

아침 일찍 도착하면 동물원을 더 많이 즐길 수 있다. 더운 여름에는 동물들이 하루 중 이른 시간에 더 활동적이다. 그래서 우리와 아이들은 동물원이 제공해주는 모든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벌게 된다.

3. 미리 준비하자

동물원 전체를 보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또 많이 걸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또한, 여름에는 햇빛이 훨씬 강하다. 따라서 우선 모든 가족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필요에 따라 다시 발라줘야 한다.

또한, 물과 간식을 많이 챙겨가고 편안한 신발 및 옷을 입자. 물론 카메라나 휴대 전화에 충분한 메모리 공간과 배터리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하고 말이다. 온종일 많은 사진을 찍고 싶을 게 분명하기 때문이다.

 

4. 음식을 준비하자

가족이 소풍 스타일의 식사를 즐긴다면, 미리 점심을 포장해갈 수 있다. 가려는 동물원이 음식을 가져오는 걸 허용하는지 꼭 확인하자.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 공원 내에서 점심을 사 먹어야 하므로 추가로 돈을 준비해 가야 한다.

5. 천천히 다 살펴보자

많이 걸어 다니면서 동물원에 있는 모든 행사와 쇼를 즐길 기회를 활용하기 바란다.

이러한 행사와 쇼는 재밌고 교육적일 뿐만 아니라 앉아서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고한다. 동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공간도 있는지 꼭 확인하자!

마지막으로 기념품 가게를 방문하여 기념품을 사러 가자. 그렇게 하면 아이들이 그 물건을 볼 때마다 동물원에서 함께 보낸 특별한 날을 기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