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를 즐겁게 해 주는 방법

2019년 11월 13일
저녁 식사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들을 즐겁게 해 줄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글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 보자.

엄마들이 집안일을 하면서 동시에 아이들을 돌보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오늘은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들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려고 한다. 아래에서 그 방법들을 확인해 보고 한번 시도해 보자!

저녁 준비를 할 때 오늘은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 결정하는 건 늘 엄마에게 복잡한 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음식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들이 행복하고 또 뭔가를 바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어려운 일이다. 지속적인 관심을 필요로하는 아기들의 경우라면 특히 그렇다. 아기들은 일반적으로 더 많은 것들을 요구한다.

저녁 식사를 하는 동안 아이들을 어떻게 즐겁게 해 줄지를 선택하기 전에, 먼저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들이 시야에 머물도록 하는 것이다. 나이가 많은 형제자매들이 어린 동생들과 놀아 주더라도 자녀들을 안전하게 지켜야 할 책임은 늘 우리에게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들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들을 즐겁게 해 주는 방법

1. 식기 세척기에 그림 그리기

첫 번째 팁은 아이들이 식기 세척기에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식기 세척기에 그림을 그린다고? 그렇다, 제대로 읽었다. 바로 식기 세척기 표면을 마커가 있는 지우기 쉬운 보드로 바꿀 수 있다. 화이트보드, 유리, 플라스틱 및 창문과 같은 비다공성 표면에 지울 수 있는 마커를 사용할 수 있다.

지울 수 있는 보드처럼 물과 수건으로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쉽게 지울 수 있음으로 걱정할 필요 없다. 추가로, 그림이 다 완성되었을 때 아이들에게 물 한 그릇을 주고 직접 그 그림을 닦으라고 얘기해보자.

저녁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를 즐겁게 해 주는 방법

2. 싱크대에서 놀기

아이들은 물을 좋아한다! 싱크대 앞에 의자를 놓고 아이들이 그 위에 서서 잠깐 물놀이를 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순하게 컵을 하나 물로 채우고 버리고, 이렇게 반복하도록 하는 게 좋다. 물을 바닥에 엎지를 경우를 대비해 수건만 하나 가까운 곳에 배치해 두면 된다.

3. 상호적이고 교육적인 응용 프로그램 및 웹사이트

모든 기술이 어린아이들에게 해로운 건 아니다. 실제로 교육용 응용 프로그램과 웹사이트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으려면 약간의 연구를 해야 한다. 그렇지만 아이들은 분명 좋아할 것이다!

4. 장난감 활용

분명 아이들이 다른 장난감들보다 특별히 더 좋아하고, 엄마가 저녁 식사를 준비할 때와 같이 특별한 순간에만 사용하도록 하는 장난감이 있을 것이다. 그 장난감을 요리하는 동안에만 아이들이 가지고 놀도록 하자. 그렇게 하면, 엄마가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동안 아이들은 혼자 즐겁게 놀 수 있다.

5. 요리를 돕도록 하기

마지막으로, 어린아이들은 가정 내에서 자신도 무언가를 돕기 원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음식 만드는 걸 돕도록 할 수도 있다. 젓기(나이에 적합한 재료를), 설거지하기 및 식탁 차리기 등과 같은 단순한 활동은 아이들을 아주 행복하고 바쁘게 만들 수 있다.

5. 음식 만드는 걸 돕도록 하기

또한, 채소 씻기, 샐러드에 넣을 상춧잎 찢기, 재료 저어주기, 아니면 계량하기 등과 같은 아이들이 하기 쉬운 작업을 찾아볼 수 있다. 아니면 식탁을 차리는 걸 도와달라고 하면서 아이들을 바쁘게 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생산성도 높아질 뿐만 아니라 아주 특별하고 뛰어난 주방 보조를 갖게 될 것이다.

이렇게 저녁 준비를 하면서 아이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 오늘 소개한 팁들을 기억하고 원하는 방법으로 시도해 보며 좋을 것이다. 아니면 이 외에도 식사 준비를 하는 동안 아이들을 바쁘게 하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을 떠올려 보기를 바란다.

  • Senecky, Y., Agassi, H., Inbar, D., Horesh, N., Diamond, G., Bergman, Y. S., & Apter, A.(2009). Post-adoption depression among adoptive mothers. Journal of Affective Disorders115(1–2), 62–68. https://doi.org/10.1016/j.jad.2008.09.002
  • Payne, J. L., Fields, E. S., Meuchel, J. M., Jaffe, C. J., & Jha, M. (2010). Post adoption depression. Archives of Women’s Mental Health13(2), 147–151. https://doi.org/10.1007/s00737-009-01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