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좋은 8가지 앱

23 11월, 2019
영어 공부에 가장 좋은 앱을 알고 있는가? 이제부터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앱 몇 가지가 어떤 방식으로 구성되었고 어떤 도움을 제공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대중 교통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하는 동안 영어 공부를 할까 하고 생각하고 있는가? 영어를 잘하게 되는 것이 목표 중 하나인가? 영어 공부에 도움이 필요한가? 그렇다면 이 글은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앱 몇 가지를 알아보자.

이 글에서 소개하는 앱들은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서 이용자의 시간 활용을 최적화해주는 것은 물론 영어에 대한 지식 또한 넓혀 줄 것이다. 들어볼 준비가 되었는가?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앱

복시(Voxy)

이 앱은 특히 영어 자격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온라인 상으로 원어민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발음과 유창한 영어 회화를 연습할 수 있다. 복시는 영어 출판물을 제공하기도 한다. 따라서 영어 출판계의 최신 소식을 전부 알 수 있다.

브리티시 카운실 앱(British Council App)

영국 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앱으로 자신의 실력에 따라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기관의 명성에 걸맞게 이 앱 또한 상당한 수준을 기대할 수 있다. 연습 문제,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단어 습득에 매우 큰 중점을 두고 있다.

비링고(Beelingo)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앱으로 일상의 필요에 맞춘 독특한 인터페이스와 이용 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자면 완벽한 영어 구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비링고 앱은 알찬 내용은 물론 엄청나게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사전, 오디오, 단어, 문법 연습은 물론 게임까지 제공한다.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윌링구아(Wlingua)

이 앱은 초급부터 고급 수준까지 영어 공부를 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600개의 레슨을 제공하고 가장 흥미로운 점은 영국 영어미국 영어 중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무료로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요금을 지불하는 경우 좀 더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는?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좋은 앱 8개

위부 잉글리쉬(Wibbu English)

이 앱은 중남미 국가 출신 사람들의 영어 공부에 특히 더 도움이 된다. 스페인어를 하는 사람들이 영어를 할 때 저지르는 가장 흔한 실수들을 바탕으로 한 앱이기 때문이다.

카스티야 스페인어와 영어를 비교해서 언어의 차이점을 이해하도록 하는데 매우 유용하고 정확하다. 오디오와 문서 파일을 포함하고 있고 사용자의 수행 과정을 평가한다.

유스피크(uSpeak)

이 앱은 영어에서 가장 복잡한 부분을 최대한 쉽게 풀어서 과정 별로 레슨을 제공하고 있다. 매우 방대한 단어를 가지고 있어 제대로 된 발음을 배우는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게임과 3개의 다른 수준으로 나뉘어 있어서 이용자의 수준에 따라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펀 이지 런 잉글리쉬(Fun Easy Learn English)

‘펀 이지 런 잉글리쉬’는 6천 단어 이상을 가지고 있는 방대한 자료 덕분에 이용자가 매우 많은 단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된다. 일러스트와 오디오를 이용해서 단어를 공부하고 발음 향상을 돕는다.

무작위 테마와 게임을 하는 시스템으로 학습 과정이 좀 상호작용적이고 재미있다. 그리고 이 앱의 가장 좋은 점은 인터넷이 필요 없다는 것이다.

하이네이티브 트렉(HiNative Trek)

영어 공부를 할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라면 이 앱이 가장 좋을 수 있다. 레슨은 약 10분 가량 길이이고 과정에 따라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선생님이 있다.

이 앱의 유일한 단점은 유료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 앱은 아무리 바쁜 사람이라도 영어 공부를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다. 이용자의 의문을 풀어줄 수 있는 원어민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다.

캠블리(Cambly)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언어를 배우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아이디어이다. 그리고 이 유료 앱이 바로 그런 것이다.

캠블리는 영상 통화를 통해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거나 앱이 제공하는 레슨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다른 학생들과 함께 그룹으로 연습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 읽어보기: 외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앱 8가지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좋은 앱 8개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기타 방법

앞서 언급한 앱 이외에도 영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화 로봇도 있다. 메신저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마치 실제 사람처럼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가장 유명한 로봇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버츄어 토크 (Virtual Talk)
  • 앤디 (Andy)
  • 프로나운시에이션봇 (PronounciationBot)
  • 듀오링고 (Duolingo), 먼들리 (Mondly)와 같은 대화 로봇이 있다.
  • 랭런봇 (Langlearnbot)

언어 학습은 기술의 발전 덕분에 갈수록 간단하고 쉬워지고 있다.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앱은 이용자의 시간은 물론 비용과 노력도 줄여줄 것이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앱을 찾아서 영어를 배워보도록 하자!

  • Area, M., & Adell, J. (2009). E-learning: enseñar y aprender en espacios virtuales. Tecnología Educativa. La Formación Del Profesoradi En La Era de Internet. https://doi.org/http://dx.doi.org/10.1016/j.enbuild.2016.04.015
  • Díaz Cintas, J. (2012). Los subtítulos y la subtitulación en la clase de lengua extranjera. Abehache.
  • Diaz-Greenberg, R., & Nevin, A. (2003). Listen to the Voices of Foreign Language Student Teachers: Implications for Foreign Language Educators. Language & Intercultural Communication. https://doi.org/10.1080/14708470308668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