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는?

2019년 9월 12일
영어, 스페인어, 만다린 중국어, 러시아어 등등 오늘날 세계에는 다양한 언어 및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따라서 아이들이 직업 세계로 뛰어들기 전에, 이러한 강력한 언어 중 하나를 배워 두는 게 좋다.

두 가지 이상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는 학업 영역에서뿐만 아니라 취업 시장과 비즈니스 세계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는 무엇일까?

대부분 사업체와 고용주는 이력서나 졸업장에 단순히 적혀 있는 제2외국어에는 관심이 없다. 그보다는 구직자들이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킬만한 고급 외국어 수준을 갖고 있길 원한다.

그래서 면접관은 대상 언어에 대한 자체 평가를 하거나 그 언어로 면접을 진행한다. 직업 요구 사항과 관련하여 영어는 단연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언어로 여겨지는데, 이 언어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다. 하지만 물론 미래에 이는 완전히 바뀔 가능성이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다양한 언어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가 무엇일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그중 하나를 직접 배워 두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자녀들도 함께 배우도록 해보자.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 6가지

만다린 중국어

만다린 중국어에 관한 연구는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급증했다. 이 언어는 10억 명 사람들의 모국어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기도 하다.

따라서 장래에는 중국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또 가치 있는 언어가 될 것이다. 지구상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의 공식 언어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경제력이 막강한 국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몇 년 후부터 영어에 이어 중국어가 고용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언어가 될 것으로 추정한다. 그리고 머지않아 1순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중국의 경제 활동은 모든 분야, 특히 기술 분야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국제 회사에서 일하는 대부분 중국 남녀 사업가들은 영어를 구사하거나 통역사를 사용하다. 그러나 자신의 언어로 말을 할 수 있다는 건 의심할 여지 없지 많은 이점을 가져다준다. 따라서 언어 공부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면 만다린 중국어는 훌륭한 옵션이 아닐 수 없다.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는?

영어

영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다. 4억 명의 사람들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며 세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공부하는 언어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언어는 비즈니스와 인터넷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뤄진다.

만다린 중국어가 1순위를 바짝 뒤쫓고 있는 듯 보이지만, 그래도 영어는 여전히 중요한 언어다. 세계에서 가장 경제력이 막강한 몇몇 나라의 공식 언어인 동시에, 외교에서 사용되는 언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러한 중요성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페인어

스페인어 또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다. 이 언어는 5억 명 사람들의 모국어이며 22개국의 공용어이다. 또한, 영어에 이어 두 번째로 가장 많이 배워지는 언어이다.

전문가들은 장기적으로 스페인어의 중요성이 계속되고, 심지어 더 커질 거라고 믿고 있다. 실제로 많은 스페인어권 국가들이 주로 라틴 아메리카에서 성장하고 있는 경제 대국에 속한다. 따라서 스페인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몇 년 후부터 영어에 이어 중국어가 고용 시장에서 가장 필요한 언어가 될 것으로 추정한다. 그리고 머지않아 1순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아랍어

현재 아랍어는 세계에서 5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며, 23개국의 공식 언어이다. 그래서 아랍어의 미래는 매우 유망해 보인다.

중동은 특히 두바이에서 인상적인 경제 발전을 경험하고 있고, 그래서 결과적으로 많은 기업이 이 지역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랍어를 배우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미래를 위한 큰 투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힌디어

힌디어는 오늘날 세계에서 네 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다. 3억 8천만 명이 이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힌디어가 미래에 가장 많이 사용될 언어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도는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신흥 경제국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힌디어

러시아어

현재 러시아어는 세계에서 7번째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다. 동시에 세계은행(World Bank)에 따르면, 러시아어는 유럽에서 가장 큰 경제 대국과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경제 대국의 공식 언어라고 한다.

러시아 경제는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의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유럽과 미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고 관광 및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추구하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아이들이 어떤 언어를 배울지 선택할 순간이 되었을 때, 고려해야 할 많은 옵션과 변수들이 있다. 그러한 요소들이 학업의 미래와 그보다 더 많은 것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