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습득에 도움이 되는 앱: 8가지

24 12월, 2019
사용하기 쉽고 집중할 수 있는 주제를 사용해 아이들의 단어 습득을 돕는 재미있는 앱들이 많이 있다. 이 글에서는 아이들의 단어 습득과 말하기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8가지 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단어 습득에 도움이 되는 들은 매우 쓸모가 많고 중요한 교육 도구이다. 이런 앱들은 아이들의 특정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지식을 넓혀 준다.  

이런 방식으로 전자 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어 습득 앱들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수업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보충 학습 자료가 될 수 있다. 아이들은 자신의 지식을 적용해볼 수 있고 그로 인해 학업에도 효과적이다.

이제부터 살펴볼 8가지의 앱들은 중독성 있는 게임과 비슷하다. 하지만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고 아이들이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말하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서는 처음으로 말을 배우는 어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앱 8 가지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어린 아이들의 단어 습득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앱들은 짝 맞추기 게임, 퍼즐 등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식을 매우 잘 사용하고 있다.

아이들이 이러한 앱을 사용해서 그것이 제공하는 모든 교육적 효과를 누리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하자. 매우 다양한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어 심지어 아주 어린 아이들도 상당히 많은 단어를 배울 수 있다. 준비되었는가? 이제부터 알아보자.

더 읽어보기: 아이의 상징적 사고를 향상시키는 6가지 방법

단어 습득에 도움이 되는 앱 8가지

베이비퍼스트 (Babyfirst)

이 앱은 유명한 텔레비전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짧은 동영상을 상당히 많은 양 제공하고 있다. 자료는 단어 습득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동물, 숫자, 색깔 등과 관련된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다. 

동영상은 영상미가 뛰어난 것은 물론 반복적인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어린 아이들의 학습에 매우 적합하다.

플래쉬카드 (Flashcards)

외국어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앱으로 단어 습득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이미지가 슬라이드로 지나가고 각각의 이미지에는 그 단어가 적혀있고 그 발음을 들려준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무료이다. 하지만 동물 이름 부분에는 영어만 제공하고 있다.

이 앱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메뉴이다. 소리, 볼륨 등을 바꿀 수 있는 선택 화면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가 자신의 발음을 듣고 학습 과정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녹음도 가능하다. 

5-in-1 키즈 팩 HD (5-in-1 Kids Pack HD)

이 앱은 아이들이 언어 학습을 시작할 때 도움이 되는 고전적인 짝 맞추기 게임 방식을 다양한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다. 영상을 통한 정답 맞추기 게임이 포함되어 있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 아이들이 각각의 이미지, 단어, 소리를 익힐 수 있다.  

단어 습득에 도움이 되는 앱: 8가지

또한, 총 5개의 수준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수준에서 다른 사람과 짝을 이루어서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다. 게임의 주제는 동물, 형태, 글자, 숫자, 그리고 심지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이용할 수도 있다.

키즈 애니몰 매치 (Kids Animal Match)

단어 습득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앱은 동물과 그 이름을 맞추는 게임이다. 정답을 맞춘 개수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진다. 

난이도는 사용자가 얼마나 많은 문제를 풀고 맞추었는지에 따라 달라지거나 메인 페이지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영어로 동물의 이름을 알려준다. 단어를 반복함으로써 아이들이 동물의 이름과 발음을 익히게 된다.

보캐뷸랜드 (Vocabuland): 영어/ 스페인 단어

보캐뷸랜드는 영어와 스페인 단어를 배우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앱이다. 과일, 농장, 집, 학교, 해변, 교통 수단, 신체, 도시, 옷, 가전제품 등과 같은 분류로 나누어져 있고 그 안에서 다양한 단어들을 알려 준다. 또한, 발음을 알려주는 목소리를 여성 또는 남성 중 선택할 수 있다.

내용은 학습 모드와 도전 모드가 있다. 도전 모드는 좀 더 수준이 높은 사용자에게 추천한다.

더 읽어보기: 글쓰기를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동기를 부여하는 12가지 방법

토즐 (Tozzle)

이 앱은 퍼즐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무료인 기본 버전에는 4개의 퍼즐이 있다. 그리고 유료로 결제를 하는 경우 36개의 퍼즐을 할 수 있다.

화면 중앙에 완성 시켜야 하는 이미지가 나오고 양쪽에 아이가 제 자리에 맞추어 넣어야 하는 조각들이 나타난다.

이 앱은 동물, 숫자, 농장 등과 같은 테마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맞추어야 하는 단 하나, 어느 분류에도 속하지 않는 퍼즐이 나오기도 한다. 아이가 제대로 조각을 맞출 때마다 해당 물건의 이름 또는 동물의 의성어, 정답 임을 알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소리가 난다. 

워드스케이프 (Wordscapes)

아이들이 단어를 배우는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앱은 십자말 퍼즐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가 철자를 바꾼 단어의 의미를 알고 십자말을 할 수 있는 퍼즐이 3700개 이상 제공된다. 다음 퍼즐의 난이도는 이전 게임의 완성에 따라 달라진다.

워드 위드 프렌즈 2 (Words with Friends 2)

이 앱은 최고의 스크래블 게임 중 하나이다. 두 번째 버전인 이 앱에서는 좀 더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 단어를 조합할 수 있다. 이전 버전을 제대로 업그레이드한 덕분에 아이들은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두뇌의 반응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재미 또한 빼놓지 않았다.

단어 습득에 도움이 되는 앱: 8가지

아이가 단어를 많이 그리고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은 그들의 학업에 매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지능 및 토론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물론 그 이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다.

단어를 많이 아는 것은 아이의 어린 시절 그리고 미래에 성인이 된 이후의 인생에서 더 많은 기회를 안겨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