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다른 집을 방문할 때 스트레스를 피하는 방법

23 10월, 2020
아기와 함께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자신에게 지나친 부담을 주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비결을 놓치지 말자!

어떤 아기는 새로운 곳을 방문하기를 좋아하지만, 자신에게 익숙한 곳을 선호하는 아기도 있다. 아기와 함께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할 때 초대한 사람이 아기가 온 사방을 기어 다니며 주변에 있는 모든 물건을 잡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아기와 함께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기와 다른 집을 방문할 때 스트레스를 피하는 방법

우리를 초대한 주인이 아기는 어디에서든 새로운 것을 발견하기를 좋아하므로, 집을 돌아다니는 것을 크게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다. 부모로서, 어떻게든 아기가 무언가를 부수거나 다치지 않도록 항상 눈을 떼면 안 된다.

아기와 함께 방문한 집이 아기에게 안전하지 않은 환경일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계단, 전원 플러그, 소켓, 화학 물질 또는 날카로운 식탁 모서리와 같은 위험한 곳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도록, 아기와 함께 사람을 만날 때 매우 유용한 몇 가지 비결을 소개한다.

아기와 함께 사람을 만날 때 스트레스를 피하는 방법

장난감을 가지고 온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기의 주의를 분산할 수 있도록 장난감 가방을 가지고 오는 것이다. 새로운 장난감을 하나 사거나 장난감 상자에서 아기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을 가져갈 수 있다. 다른 사람을 신경 쓰이게 하는 시끄러운 장난감을 피하고, 아기의 시선을 오랫동안 고정할 수 있는 장난감을 선택하자.

도움이 될 만한 모든 물건을 가지고 온다

집에 있을 때나 차에 있을 때 우리의 꼬마 탐험가를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물건을 생각해 보고 가지고 오자. 담요, 동물 인형 또는 좋아하는 장난감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제품은 아이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선사하는 애착이 담긴 물건이므로, 외출을 즐길 것이다.

 안전 문제에 주의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싶어 하는 아기와 함께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하는 것은 힘들 수 있다. 특히 아기에게 안전하지 않은 환경의 집이라면 더 그렇다. 아기를 따라 집 전체를 돌아다니지 않으려면 플러그 커버와 계단용 접이식 안전 펜스와 같은 안전 도구를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집에 도착하고 나면 공간을 살펴보고 집주인에게 아기와 함께 머무는 동안 화학 물질, 약품 또는 깨지기 쉬운 꽃병을 따로 보관해 둘 수 있는지 물어보자. 일부 위험 요소를 제거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집에 머무는 동안 항상 아기를 주시해야 한다.

우유를 준다

아기가 단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챙겨 갈 수 있다. 친구나 가족의 집을 방문하는 동안 허기를 달래는 데 필요한 만큼의 음식을 가지고 오면 된다. 아직 모유를 먹이고 있는데 아기가 배고파하면 바로 모유를 먹이자. 집에 돌아갈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우유를 줘야 한다.

아기와 함께 사람을 만날 때 스트레스를 피하는 방법

상대방의 민감도를 배려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숨어서 아기에게 모유를 먹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그렇기는 해도 조심스럽게 노력하면 다른 사람이 아기에게 모유를 먹이는 모습을 보고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

기저귀를 갈 때 사용하는 깔개를 꼭 챙겨야 한다

이렇게 하면 기저귀를 갈 때 사용하는 공간을 보호할 수 있다. 깔개가 없거나 깜빡했다면 집주인에게 수건을 요청하자. 친구나 가족에게 기저귀를 갈아도 되는 공간을 물어보고 침대와 같은 곳을 제안하자. 집 밖에 있는 쓰레기통에 사용한 기저귀를 버릴 수 있도록 비닐봉지를 요청하자.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하는 동안 낮잠을 재운다

아기가 아기용 침대에서 낮잠을 자고 싶어 한다면 휴대할 수 있는 아기용 침대를 챙겨 오는 것이 좋다. 특히 그곳에서 하루를 보낼 예정이라면 더 그렇다. 또 다른 방법으로 아기를 품에 안고 재울 수 있다. 어느 쪽이든, 아기를 혼자 두어서는 안 된다.

낮잠을 재우는 데 훌륭한 해결 방안으로 카시트를 집으로 가져와 안전하게 벨트를 채울 수 있다. 그래도 아기와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해결 방안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