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앱 5가지

· 2018년 9월 26일

최근에 스마트폰 앱은 우리 생활의 많은 요소들을 대체하게 되었다. 거의 모든 것을 스마트 전자 기기로 관리할 수가 있다. 그리고 건강도 예외가 아니다.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앱으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은 요즈음 더 흔해지고 있다.

3개 가족 중 1개 가족이 가족의 한 구성원 때문에 어떤 식단을 금하고 있다.  “민감한 소비자”라는 제목의 닐슨 보고서에 따르면, 알레르기와 락타오스 불내성은 매우 흔한 일이라고 한다.

아이가 어떤 음식에 민감한지 알려면, 적어도 한 번의 괴로운 일화를 겪어야 한다. 일련의 테스트를 통해서 아이가 알레르기와 불내성이 있는지 알게 된다. 하지만, 오늘날은 미리 조심할 수가 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소비하려는 음식이 구체적으로 안전한지 앱이 알려줄 수 있다.

이 글에서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한다.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확인하는 앱

What can I eat? 앱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앱 5가지

이 앱은 가장 큰 데이타베이스를 갖고 있는 앱 중의 하나이다. 이 시스템에서는 약 2만 가지의 음식에 관한 정보를 비교할 수 있다. 그러면, 우유, 생선, 갑각류, 과당, 글루텐, 연체동물, 참깨 등의 알레르기 가능성이 있는 재료를 알게 해준다.

“내가 뭘 먹을 수 있을까?(What can I eat?)”라는 이름을 가진 이 앱에서는 개인화된 프로필을 만들고 음식 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포장 음식에 포함된 재료를 알게 하도록 고안된 앱이다. 그래서 가능한 알레르기 항원을 인식하도록 한다.

이 앱이 이용자마다 구체적인 프로필을 갖고 있기 때문에, 특정의 상품이 사용자에게 안전한지 말해줄 수가 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와 iOS 기기에서 모두 가능하다.

Food Allergy Translator 앱

이 앱은 사용자가 알레르기나 불내성이 있는 재료를 다른 언어로 번역하게 해준다.  다른 나라로 여행을 하거나 제품을 수입할 때 특히 유용하다. 이 앱은,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불어 4개의 언어로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33개의 언어로 번역하는 옵션이 있다.

이 앱은 3단계로 작동하는데, 단순히 재료를 번역만 해줄 뿐 더 이상의 정보는 주지 않는다. 사실 이 앱의 무료 버전은 그리 유용하지 않다. 돈을 주고 사야 더 좋다. iOS 기기에는 3유로 정도, 안드로이드 버젼인 경우 1.5유로 정도이다.

All I Can Eat 앱

이 앱은 이용자가 6개의 옵션에서 고를 수가 있다. 예를 들면, 알레르기, 락토오스 불내성, 글루텐, 살리실산, 과당, 그리고 히스타민 등이다. 이 앱에는 사용자와 음식이 맞는지 안맞는지를 여러가지 색깔로 표시를 해준 음식 목록이 있다. 안전하지 않으면 빨간색, 안전하면 초록색으로 표시한다. 사용자에게 맞게 불내성을 단계적으로 표시를 할 수 있고, 또한 목록에 없는 새로운 음식을 첨가할 수가 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둘 다에 사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인 경우, 앱 이름이 “My Food Intolerance”이다. 무료와 유료가 있고 가격대는 4-4.5유로이다.

Face Cell 앱

이 앱은 글루텐 알레르기와 불내성 확인을 전문으로 한다. 포진성 피부염 같은 피부 반응을 확인하는 옵션도 있다. 소아 지방변증협회 연합(FACE)의 회원과 관련자들만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글루텐을 포함하지 않는 약 13,000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FACE가 보장하는 제품들이다. 이 앱은 또한 소아 지방변증 환자들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메뉴를 가진 식당과 호텔 정보도 준다.

Good for me! 앱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앱 5가지

이 앱은 스페인에서 적어도 5천 개의 상표로 나가는 무려 5만여 개의 상품 카탈로그를 포함한다. 사용자가 제품의 표지를 스캔하면 안전한지 아닌지 알려준다. 안전하지 않은 경우, 앱은 안전한 대안을 제공해준다.

모두 알다시피, 어떤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은 심각한 건강 위험을 제시한다. 그러므로, 호율적인 기제를 통해서 불행한 일이 발생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이 앱들의 효율성은 사용자가 입력하는 데이터의 정확성에 달려있다.

사용자가 제대로 된 예방 조치를 취할 것을 권장한다.  자신의 건강이나 가족의 건강을 이 앱에만 의존하게 해서는 안 된다. 모바일 앱들은 그 과정을 쉽게는 해주지만, 항상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