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 장치를 이용한 스마트폰 보관 방법

06 11월, 2020
아이가 부모의 스마트폰을 장난감이라고 생각한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하자! 어린이 안전 창치를 이용한 스마트폰 보관 방법을 알아보자.

요즘 많은 어린이에게 부모의 스마트폰은 또 다른 장난감이 된 것 같다. 그렇다. 스마트폰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적 오락의 훌륭한 원천이 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호기심 많은 아이는 부적절한 앱과 웹사이트를 찾아내는 무시무시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어린이 안전 장치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보관하는 것은 중요하다.

또한 아이의 지저분한 손가락, 엎질러진 주스, 실수로 떨어뜨리는 행동은 스마트폰 수명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자녀에게 주기 전에 다음 방법을 따르는 것이 아이와 스마트폰의 안전에 최선일 것이다.

어린이 안전 장치를 이용한 스마트폰 보관 방법

적합한 스마트폰 케이스 구매

우선은 스마트폰이 떨어지거나 무언가를 그 위에 엎지르는 일을 피하기 위해서는 튼튼한 보호 케이스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 변기나 물이 담긴 양동이처럼 스마트폰이 우발적으로 물에 빠지는 때를 대비하여 방수 케이스를 구한다.

후면과 측면, 화면, 상단 및 스마트폰 구조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감싸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대체로 최고급 고무나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진 커버가 있으면 예상치 못한 부딪힘, 떨어뜨림 그리고 긁힌 상처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고 내구성도 좋다.

어린이 안전 장치를 이용한 스마트폰 보관 방법

스마트폰 화면 잠금

화면 잠금은 아이가 스마트폰에 있는 어떤 것에도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화면을 접속 코드, 터치 아이디, 스와이프 아이디로 화면을 잠근다. 스마트폰을 아무 곳에나 내버려 두더라도 자녀가 비밀번호를 아는 게 아닌 한 해제할 수 없을 것이다.

아이 관리 프로그램 설치

어떤 이유로든 자녀들에게 스마트폰을 줄 때, 자녀 관리를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일부 내장 앱(유튜브, 카메라, 음악 포함)의 사용도 제한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앱 다운로드나 삭제 옵션을 비활성화한다.

또한 제삼자 앱과 웹사이트를 차단할 수도 있다. 그리고 위치 기반 서비스와 같은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다. 자녀 관리는 비밀번호로 보호되어 자녀가 바꿀 수 없다.

올바른 사용으로 어린이와 휴대전화 보호

기능이나 브랜드에 따라, 어떤 유형의 자녀 관리가 자신의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한지 알아 두어야 한다. 그것을 이용하기 위해 간단히 사용자 지시를 따르고 부적절한 콘텐츠로부터 자녀를 보호하자.

앱과 웹사이트 관리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어린 자녀가 있든, 자신만의 기기를 가진 십 대 자녀가 있든, 어린이와 청소년 친화적인 앱과 웹사이트에 대해 계속 알아야 하는 일은 힘들 수도 있다. 

그렇지만 어떤 웹사이트들이 어린 자녀에게 최선인지 알아 두어야 한다. 그리고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따라잡아야 한다.

비슷하게,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량을 추적할 수 있는 앱을 찾고 사용 패턴을 지속해서 관찰한다. 그러면 어린이들이 스마트 기기를 손에 가지고 있을 때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장난감이 아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어린이들이 쉽게 지루해 한다. 어린이들은 어리둥절한 채로 텔레비전, 비디오 게임 혹은 스마트폰과 같이 자신을 즐겁게 할 대안을 찾는다. 아이들은 스마트폰과 장난감의 차이를 크게 못 느낄 수 도 있지만 엄밀하게 말하자면 스마트폰은 절대로 장난감이 아니다.

스마트폰은 장난감이 아니고 장난감으로 간주하여서도 안 된다.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어린이가 지루해 한다는 것을 사실 중요하다! 우리는 왜 이렇게 말하는가? 간단하게,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사용하여 그들이 할 수 있는 게임이나 활동을 만들 수 있다. 아이들의 욕구와 흥미가 바뀌었으나 부모들은 늘 자녀의 안내가 되어야 한다.

이전의 세대와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는 방법이 달라진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는 언제나 긴 안목으로 훌륭한 양육을 유지하여 자녀들이 건강하고 감정적으로 균형 잡힌 어른이 되도록 해야 한다.

스마트폰은 장난감이 아니고 쉬운 오락거리로 보여서도 안 된다. 단시 커뮤니케이션 장치일 뿐이다. 그렇다. 우리에게 필수적인 물건이 되었지만, 반드시 잘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확실히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