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10가지 효과적인 스킨케어 팁

사춘기에 우리 피부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많은 변화를 경험한다. 오늘은 청소년이 피부를 건강하고 빛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스킨케어 팁을 공유한다.
청소년을 위한 10가지 효과적인 스킨케어 팁

마지막 업데이트: 28 1월, 2021

청소년기는 사람들이 많은 호르몬 변화를 경험하고 특정 습관을 받아들이는 기간이다. 그리고 이러한 호르몬 변화는 우리가 고려해야 할 외부 증상을 유발한다. 청소년을 위한 스킨케어 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청소년기 피부 증상 중 일부는 여드름 또는 여드름으로 인한 농포일 수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유용한 스킨케어 팁을 찾아보도록 하자.

청소년을 위한 10가지 효과적인 스킨케어 팁

1. 정기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피부 보습은 십대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보습은 정기적으로 해 주어야 한다.

청소년을 위한 10가지 효과적인 스킨케어 팁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비타민 A, 알란토인 및 비타민 E가 함유된 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2. 피부 병변이 생기면 만지지 않는다

청소년기에는 여드름 등으로 인해 피부 병변을 만지거나 터뜨리거나 긁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피부에 색소 과침착된 황반으로 남게 될 중복 감염 또는 더 큰 병변을 유발할 수 있음으로 그렇게 하면 안 된다.

3. 적절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청소년기에는 오일 성분이 포함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안 된다. 그리고 라벨에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피부 타입에 따라 메이크업을 선택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드름, 자극 또는 피부염이 유발될 수 있다.

4. 건강한 스킨케어 루틴을 따른다

스킨케어 루틴은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며 조기 노화를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3가지 간단한 단계를 따르기만 하면 된다.

  • 클렌징
  • 보습
  • 보호

클렌징은 밤에 형성되는 모든 각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이다. 사실 낮 동안에 생성되는 스모그나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해야 한다.

5. 정기적으로 점이나 잡티를 관리한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피부 잡티나 점을 관리하기 위해 피부과를 자주 방문하지 않는다. 그러나 종양과 유사한 병변은 종종 청소년기에 짧은 기간 태양 노출로 인해 발생하여 물집이나 홍반을 유발한다.

6. 선크림을 바른다

날씨에 관계없이 매일 무조건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

의사는 SPF가 50 이상인 선크림을 권장한다. 또한, UVA 및 UVB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 아침에 선크림을 바르자. 그리고 2시간마다 계속 덧발라야 한다.

7.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물리적(다이아몬드 팁 미세 박피술), 화학적(알파히드록시산 또는 베타하이드록시산) 또는 크림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간에 피부는 이미 유해한 외부 물질에 노출되어 있음으로 한 달에 한 번 각질을 제거하는 게 좋다.

7. 각질을 제거하자

8. 청소년기에는 홈메이드 치료제를 피한다

요즘에는 홈메이드 얼굴 마스크 팩이 매우 일반적이다. 사람들은 아보카도, 코코넛 오일, 달걀 또는 꿀과 같은 부엌에 있는 재료들로 마스크 팩을 만든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마스크는 피부에 부작용이 있거나 기존 문제를 악화할 수 있음으로 권장되지 않는다.

9. 입술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다

스킨케어와 관련하여 우리는 입술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청소년기, 특히 여성의 경우 십대들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드는 립스틱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는 립밤이 있는 이유다. 립밤은 일반적으로 시어 버터, 히알루론산 및 코코아 버터를 포함한다.

10. 제모 방법에 유의한다

이 기간에 털은 신체의 여러 부분에서 자라나기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청소년들이 여러 제모 방법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이유다.

제모 왁스와 크림은 얼마 후 털이 제거된 부위에 과다 색소 침착된 병변을 남기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게다가 이러한 제품은 자극과 화상을 유발할 수 있다. 반면, 레이저 및 광선치료법 제모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기술이다.

결론

결론적으로, 자신의 피부에 맞는 스킨케어 루틴을 따르는 게 매우 중요하다. 클렌징, 보습 및 보호는 모든 스킨케어 루틴의 기본 단계다.

더욱이 피부의 자외선, 모반 및 병변을 관리하기 위해 최소 1년에 한 번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해야 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피곤한 엄마들을 위한 피부 관리 방법
당신은 엄마입니다읽어보세요 당신은 엄마입니다
피곤한 엄마들을 위한 피부 관리 방법

엄마, 아내, 친한 친구, 직장인, 딸 등의 역할을 다 하는 피곤한 여성은 자기 자신을 돌볼만한 여유를 갖기 힘들다. 그리고 스트레스, 불안 및 수면 부족으로 인해 피곤해 보이고 피부가 거칠어지기에 십상이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자.



  • Turgeon, E W. “Adolescent Skin: How to Keep it Healthy.” Canadian family physician Medecin de famille canadien vol. 32 (1986): 2427-33.
  • Marcoux D. Cosmetics, skin care, and appearance in teenagers. Semin Cutan Med Surg. 1999 Sep;18(3):244-9. doi: 10.1016/s1085-5629(99)80022-4. PMID: 10468044.
  • Strauss JS. Skin care and incidence of skin disease in adolescence. Curr Med Res Opin. 1982;7(Suppl 2):33-45. PMID: 6213377.
  • Del Rosso, James Q. “The role of skin care as an integral component in the management of acne vulgaris: part 1: the importance of cleanser and moisturizer ingredients, design, and product selection.” The Journal of clinical and aesthetic dermatology vol. 6,12 (2013): 1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