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성관계 시기

2019년 3월 5일
모든 것이 순조로우면 임신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걱정 없이 자유롭게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

부부의 성생활은 임신 기간 중 몇 가지 변화를 겪는다. 임신 첫 3개월부터, 부부는 임신 중 성관계 자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단계들을 마주하게 된다. 그러나 모든 것이 순조로우면 임신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걱정 없이 자유롭게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

임신 중 성관계 시기

임신 첫 3개월

아이를 갖기 위해, 부부는 평소보다 더 자주 그리고 열정적으로 성관계를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일단 임신이 되면, 많은 여성이 단순히 임신 중이라는 사실에 너무 몰두하여 성관계를 피한다. 메스꺼움 및 피곤함 같은 임신 초기의 전형적인 문제도 물론 있다.

일반적으로 임신 첫 몇 주 동안 부부는 성관계가 임신에 해를 끼칠까 봐 두려워하지만, 놀랍게도 정반대의 현상이 일어난다.

임신 초기에 골반의 기관은 혈액 공급을 증가시켜 욕망을 높이고 성적 활동에 안전한다. 많은 여성들이 이 시기에 오르가슴에 더 쉽게 도달하기도 한다.

또한 특히 임신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커플의 경우, 이 시기의 성관계는 더 편안해진다. 이는 민감한 임신 첫 3개월이 강렬한 즐거움의 시기가 될 수 있는 이유이다.

임신 4~6개월

임신 중 성관계 시기

16주 초부터 약 30주까지, 많은 임신부들은 특히 기분이 좋다. 몸이 이미 새로운 상태에 익숙해졌고 가슴이 커지고 몸매가 풍만해지면서 더 여성스러워졌기 때문이다. 조금 나온 배는 여전히 감당할 만하다.

이는 모두 기쁨과 즐거움을 위한 좋은 조건이 된다. 일반적으로, 엄마가 아기를 처음으로 느끼게 된 바로 그 날, 특정 질문이 생긴다. 임신 중 성관계 자체가 내 아기에게 어떻게 영향을 줄까? 아기를 괴롭힐까?

이 시기에는 아빠도 침대에 제3자가 있는 것처럼 느끼기 시작한다. 일부 아빠들은 아내가 아기에게만 관심을 쏟고 자신은 두 번째로 밀려났다고 생각한다.

의사들은 여성의 오르가슴이 자궁에서 발생하며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태반이 아기에게 더 적은 혈액을 공급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것은 아기의 혈액 순환을 위한 훈련 역할을 하며 양막과 자궁의 근육 벽으로 보호되는 아기를 해칠 수 있는 그 어떤 것도 아니다.

아기가 성관계 중 다칠까 봐 두려워할 필요도 없다. 점액 플러그가 자궁 경부 입구를 막고 정액이 그 지점에 도달하지 못하게 한다.

임신 7~9개월

임신 중 성관계 시기

임신부의 둥근 복부는 매우 에로틱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30주 이후에는 배에 방해가 가지 않는 자세를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진다. 예를 들어, 정상 체위가 더 어려울 수 있다.

오르가슴과 함께 발생하는 자궁 수축은 매우 약하고 원치 않는 진통을 유도할 수 없다. 오르가슴을 느끼는 동안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자궁 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수축을 준비하지만, 그 양은 너무 적어서 수축을 자극하지 않는다.

사실 출산 전 성관계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아기를 진정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왜냐하면 성관계는 당신이 긴장을 풀게 하고 휴식과 평온함을 촉진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