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 엄마들을 위한 피부 관리 방법

25 10월, 2019
부드럽고 빛나는 피부를 만들 방법을 찾고 있다면 그 비결은 올바른 스킨 케어 제품과 루틴에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엄마, 아내, 친한 친구, 직장인, 딸 등의 역할을 다 하는 피곤한 여성은 자기 자신을 돌볼만한 여유를 갖기 힘들다. 그리고 스트레스, 불안 및 수면 부족으로 인해 피곤해 보이고 피부가 거칠어지기에 십상이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자. 피부 표면을 매끄럽고 빛나고 활력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과 요령이 있으니 말이다.

왜 피부가 칙칙해질까?

피부를 빛나게 하는 방법을 배우기 전에 먼저 피부가 칙칙해지는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오염, 화장, 비누 및 장기간의 자외선 노출과 같은 요인이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피부의 조기 노화가 시작된다.

영양 부족이나 흡연과 같은 해로운 습관 및 과도한 알코올 섭취와 같은 내부적인 요인도 있다. 나이는 들어가는데 적절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거칠어지며 매력적이지 않게 보일 수 있다. 

왜 피부가 칙칙해질까?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하는 비결

고급 피부 관리실에 가지 않아도 된다. 하루에 몇 분만 투자하면 외부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다음의 팁에 유의하도록 하자.

건강한 식생활

피부 변형은 바로 내부에서 시작된다. 따라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이 모든 차이를 만든다. 그런 의미에서 당근, 브로콜리, 근대, 스쿼시, 피망, 시금치 및 토마토와 같은 채소를 반드시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이 채소들에는 비타민 A가 많이 함량 되어 있어 피부 재생을 돕는다. 또한, 콜라겐의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 C도 공급해준다.

동시에 견과류와 양질의 오일을 자주 섭취하면 노화의 주요 원인인 활성 산소의 작용을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귀리와 꿀도 피부를 재생하고 피로감을 줄여주는 수분을 내부 및 외부적으로 공급해 준다.

신체 내부의 수분 공급

수분 섭취는 피부를 칙칙해 보이게 만드는 독소의 제거를 촉진한다. 탈수는 또한 피부에 지우기 힘든 자국을 남길 수 있다.

그래서 매일 8~10잔의 물을 마시는 게 중요하다. 더운 기후를 가진 지역에 살고 있다면 수분 섭취량을 늘릴 수 있다.

클렌징 및 각질 제거

일어날 때와 잠자리에 들 때 매일 피부를 깨끗하게 클렌징해야 한다.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사용하고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어주자. 그런 다음 수분 로션을 바른다. 이 루틴을 따르면 단 며칠 만에 피부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또 각질 제거를 일주일에 한 번씩 해주면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각질 제거 제품을 구매하거나 자연적인 재료를 선택하면 된다.

일부 여성들은 갈색 설탕이나 커피 찌꺼기를 사용한다. 또한, 좋아하는 클렌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장갑 또는 스펀지를 찾아 얼굴과 몸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자.

클렌징 및 각질 제거 

외부 수분 공급

피부를 클렌징하고 각질 제거를 한 후에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이는 우리의 얼굴과 몸에 해당한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수분 로션을 사거나 천연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도록 하자.

예를 들어, 아몬드 오일, 아르간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 목욕이나 샤워 후 젖은 피부에 오일을 조금 발라주자. 그렇게 하면 피부에 더 잘 흡수되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휴식

피부 관련 문제의 대부분은 스트레스와 큰 연관성이 있다. 흡연, 알코올 및 커피를 많이 마시는 습관도 줄이도록 해보자. 그리고 가끔 모든 문제를 잊을 수 있도록 자신만의 공간을 마련해 보도록 노력하자.

결론적으로 하루에 몇 분만 투자하면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하는 게 가능하다. 위의 팁을 실천해보면 그 결과에 흡족해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피부 문제가 지속한다면 전문가와 꼭 상담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