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 18편

31 12월, 2019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는 아이들에게 큰 재미를 가져다주었다. 어떤 영화들이 있었는지 살펴보고 아직 보지 못한 영화가 있다면 아이들과 함께 챙겨 보도록 하자!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는 아이들을 흥분으로 가득 채워 주는 엄청난 모험들로 가득했다.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에서부터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고전 캐릭터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을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다.

어린아이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굉장한 작품들도 포함되어 있었고, 아마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몹시 기다렸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겨울 왕국(Frozen)>과 <토이 스토리(Toy Story)>의 후속편, 그리고 새로운 라이브 액션 버전의 <라이온 킹(Lion King)>, <알라딘(Aladdin)> 및 <덤보(Dumbo)>는 올해 가장 사랑받은 영화였다.

오락과 문화적 풍요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어린이 영화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영화를 통해 아이들은 자신이 무엇을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다. 또한, 가족 간 유대를 쌓고, 서로를 돌보는 관계를 강화하며, 가정생활을 즐겁게 만들 수 있다.

어린이 영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장점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본격적으로 2019년에 어떤 영화들이 개봉했는지 살펴볼 차례다.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 18편

<레고 무비 2(The Lego Movie 2: The Second Part)>

2014년 2월 개봉한 오리지널 ‘레고 무비’는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주요 상을 받으면서 큰 인기를 누렸다.

5년 후인 2019년 2월에도 이 워너 브라더스의 캐릭터들이 우리를 찾아왔다. 이번에 그들은 외계인들의 침입을 맞이하게 된다.

<드래곤 길들이기 3(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2019년 2월에는 유명한 애니메이션 모험담인 ‘드래곤 길들이기’가 그 마지막 장을 공개했다.

드림웍스 3부작의 세 번째 작품이자 마지막 장인 이 영화에서, 우리는 히컵(Hiccup)이 “숨겨진 세계”라고 불리는 드래곤 파라다이스를 찾아 나서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투슬리스(Toothless)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새로운 캐릭터 라이트 퓨어리(Light Fury)가 등장한다.

<캡틴 마블(Captain Marvel)>

2019년 3월 8일 개봉한 <캡틴 마블>은 모든 열쇠를 쥔 마블 슈퍼 희로인의 탄생을 알렸으며 마블 유니버스의 포문을 열었다.

이 영화는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거던 캐럴 댄버스(Carol Danvers)가 지구에 불시착하여 스타포스(Starfoce)라는 엘리트 군사팀에 합류하게 되고, 두 외계인 종족과 전쟁하는 이야기를 소개한다.

<원더랜드(Wonder Park)>

3월 15일에는 전국 각지의 극장에서 스페인 애니메이션 영화인 <원더랜드>가 개봉했다. 이 영화는 숲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가 상상 속에서만 그리던 말하는 동물들이 있는 ‘원더랜드’를 발견하게 된 한 소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파라마운트 픽쳐스(Paramount Pictures)와 니켈로디언 무비(Nickelodeon Movies)에서 제작한 영화를 좋아한다면, 니켈로디언에서 공개할 원더랜드의 TV 시리즈에도 주목해보자.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 18편

<덤보(Dumbo)>

3월 29일,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 디즈니 영화 ‘덤보’가 우리를 찾아왔다.

우리가 모두 알다시피 1941년에 발표된 원작 버전은 애니메이션 만화였지만, 2019년에는 팀 버튼(Tim Burton) 감독의 라이브 액션 버전으로 그 캐릭터들이 돌아왔다. 거대한 귀를 가진 사랑스러운 코끼리에 관한 이 새로운 버전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매우 감동적이다.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Missing Link)>

라이카 안나푸르나 픽쳐스(Laika and Annapurna Pictures)가 제작한 스탑모션 기법의 이 만화 영화는 4월 12일에 개봉했다.

이 영화에서는 태평양 북서부에서 실종된 링크를 찾아 나서는 자칭 세계 최고의 탐험가가 등장한다. 사라진 링크는 반은 사람, 반은 짐승의 모습을 가진 신비로운 생물이다. 

<어글리 돌(UglyDolls)>

컴퓨터 애니메이션 영화 어글리 돌은 5월 3일에 개봉했다. 이 이야기는 어글리빌 사람들이 모험을 떠나 퍼펙션 타운으로 왔을 때 경험하게 되는 완전히 다른 두 세계 사이의 충돌을 보여준다.

어글리빌에서 온 인형들은 다르다는 이유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경험한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완벽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배우게 된다. 자신이 진정으로 어떤 사람인지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명탐정 피카츄(Pokemon Detective Pikachu)>

일주일 후인 5월 10에는 명탐정 피카츄가 개봉했다. 이 영화는 인간과 포켓몬이 조화롭게 사는 세상에 대해 보여준다.

그곳에서 피카추는 팀이라는 어린 소년과 힘을 합쳐 미스터리하게 사라진 유명 형사인 팀의 아버지를 찾아 나선다. 그들은 팀의 아버지를 찾는 동안 그들 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여러 음모에 빠지게 된다.

명탐정 피카츄(Pokemon Detective Pikachu)

<알라딘>

디즈니는 5월 24일에 오랫동안 기다려온 또 다른 라이브 액션 리메이크 영화를 발표했다. 바로 1992년에 발표된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알라딘이 ‘천일야화(One Thousand and One Nights)’라는 아랍 설화를 기초로 하여 재탄생했다.

윌 스미스(Will Smith)가 지니 역할을 담당했으며 영화에는 새로운 노래도 여러 곡 포함되었지만, 원작의 이야기는 그대로 유지된다. 영화의 오리지널 음악 작곡가이자 공동 작가인 앨런 멘켄(Alan Menken)도 2019년 버전과 함께 돌아왔다.

<마이펫의 이중생활 2(The Secret Life of Pets 2)>

동물 애호가들이라면 <마이펫의 이중생활2>에 등장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을 만날 생각에 매우 기쁠 것이다.

2016년 개봉한 첫 영화는 주인이 자리를 비울 때 애완동물이 하는 일에 중점을 두었지만, 2019년 속편은 애완동물이 수의사를 만나러 가는 또 다른 생활의 측면을 보여준다. 이 영화는 6월 7일에 개봉했다.

<토이 스토리 4(Toy Story 4)>

6월 21일에는 우디, 버즈 및 모든 친구가 4번째 영화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첫 번째 모험 영화가 출시된 후 24년이 지난 지금 장난감들은 새로운 주인인 보니(Binnie)와 함께하게 되었다.

보니의 가족과 함께 여행하던 중 일련의 실수로 우디는 과거의 사랑과 재회하게 되었다. 토이 스토리의 마지막 이야기인 이 영화를 절대 놓치지 말자!

<라이온 킹(The Lion King)>

알라딘이 개봉한 지 두 달 뒤 디즈니는 또 다른 라이브 액션 리메이크 영화인 라이온 킹을 발표했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가 출시된 지 25년이 지난 2019년 7월 19일, 성인과 어린이 모두를 놀라게 할 작품이 공개되었다.

영화에는 “The Circle of Life”와 “Hakuna Matata”를 포함하여 원작에 나왔던 사운드 뮤직 4곡이 등장한다. 제임스 얼 존스(James Earl Jones)는 무파사(Mufas), 비욘세 놀스(Beyonce Knowles)는 날라(Nala)의 더빙을 맡았다.

<도라와 잃어버린 황금의 도시(Dora and the Lost City of Gold)>

원래 니켈로디언(Nickelodeon) 텔레비전의 어린이 애니메이션 연속극이었던 탐험소녀 도라(Dora the Explorer)의 캐릭터 도라(Dora)가 스크린에 처음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7월 31일 개봉한 이 영화에서 호기심 많은 도라는 고대 잉카 황금의 도시에 대한 비밀을 풀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도라는 자라서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지만, 그녀의 절친인 부츠(Boots)와 사촌 디에고(Diego)는 여전히 라이브 액션 영화에서도 그녀의 곁을 지킨다.

<앵그리버드 2(Angry Birds 2)>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을 모티브로 제작된 2016년 오리지널 앵그리버드의 속편인 앵그리버드 2가 8월 16일에 개봉했다.

<플레이모빌: 더 무비(Playmobil: The Movie)>

11월 22일에는 이 고전적인 장난감 브랜드가 같은 이름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데뷔를 했다.

이 영화는 동생 찰리(Charlie)를 찾아서 ‘플레이모빌’이라는 마법의 세계로 여행하는 어린 소녀 말라(Marla)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여행하는 동안 말라는 수많은 용감무쌍한 친구들과 합류한다.

<겨울 왕국 2(Frozen 2)>

수상 경력에 빛나는 원작이 출시된 지 6년 후인 올해 미스터리에 가려진 <겨울 왕국 2>가 개봉했다. 디즈니는 말을 아꼈지만, 이 영화의 주인공들은 아렌델을 떠나 깊은 숲속을 탐험하게 된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안나(Anna), 엘사(Elsa) 및 크리스토프(Kristoff)와 합류하며 2D, 3D, IMAX 3D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영화는 11월 22일에 이미 개봉했다.

겨울 왕국 2(Frozen 2)

<숀 더 쉽 무비: 파마게돈(A Shaun the Sheep Movie: Farmageddon)>

이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공상 과학 코미디는 2015년 개봉한 영화인 <숀 더 쉽>의 속편이다. 이 영화는 Mossy Bottom Farm 근처에 추락한 초자연적인 힘을 가진 한 외계인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편 숀은 외계 모험을 해볼 기회를 이용한다. 이 양과 그의 친구들은 사악한 조직이 그녀를 붙잡기 전에 집으로  돌려 보내라는 미션을 수행하기 시작한다. <숀 더 쉽 무비: 파마게돈>은 12월 13일에 개봉한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Episodio IX – The Rise of the Skywalker)>

오늘 소개할 이 마지막 영화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9편이자 마지막 작품이다. 아이들도 물론 이 영화를 좋아할 테지만, 부모님과 조부모님도 이 장대한 모험 영화를 보면서 자라났다. 12월 20일에 개봉될 예정인 이 영화는 분명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

이렇게 2019년에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주 다양한 어린이 영화들이 있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