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일반적인 수집품 4가지

16 9월, 2019
어린 시절 수집품은 어른이 되어서도 우리 마음 속에 특별한 공간을 차지한다. 이 글에서는 가장 일반적이고 인기 있는 수집품 일부를 소개한다.

오래된 수집품을 발견하게 되면 과거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면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 실제로 수집품들은 어린이와 어른들의 마음속에서 늘 특별한 공간을 차지한다. 오늘은 가장 일반적인 어린 시절 수집품 중 일부를 준비해 보았다.

어렸을 때 이것저것을 열심히 모으러 다녔던 그 오후를 오랫동안 잊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또는, 아름다운 추억을 늘 상기시켜 주는 그 순간을 항상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아이들은 특정 물건들을 수집하는 걸 좋아한다. 또한 그런 의미에서 학교는 물건을 거래하고 교환하기에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아이템 수집을 시작한 아이들은 열정과 동기 부여를 가지고 그 일을 한다. 이 활동은 아이들에게 재밌을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놀도록 해준다.

수집품은 또한 어른들에게도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는다. 그 물건들은 많은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무엇이든 수집품이 될 수 있다. 보통 아이들은 장난감, 카드 또는 모든 종류의 물건을 수집하곤 한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가장 일반적인 유년기 수집품목을 하나하나 알아보자. 혹시 기억나는 물건이 있을지도 모른다.

아이들의 일반적인 수집품 4가지

1. 카드

카드는 아이들에게 가장 일반적인 수집품 중 하나다. 야구와 같은 스포츠 카드나 포켓몬과 같은 애니메이션 카드 말이다.

카드 옵션에는 끝이 없으며 이는 아이들이 계속해서 모으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그러나 아이들에게 책임감 있게 구매하도록 가르치는 일을 잊으면 안 된다.

우리는 또한 카드 교환을 위한 박람회에 가려고 할 수도 있다. 그렇게 하면 아이들이 모든 카드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집품을 다 모아 완성했을 때 아이들이 느끼는 성취감은 말로 이루 말할 수 없다.

아이들의 일반적인 수집품 4가지

2. 장난감

모든 아이는 장난감을 좋아한다. 그리고 좀 운이 좋은 아이들은 종종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장난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존재하는 모든 공룡 장난감을 가지고 싶어 한다.

이는 아주 어린 나이부터 시작되는 수집 방법이며, 또 교육적인 활동이기도 하다.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게 하는 동시에 많은 것을 배우게 해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장난감 중 대부분은 아이가 자라서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할 때 뒷자리로 밀려난다.

“사람들은 평생 자신의 수집품들을 기억할 것이다. 그 물건들은 아름다운 추억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잊히지 않는다.”

3. 구슬

구술은 기술과 손재주를 기르게 해주는 작은 유리 공이다. 이 구슬 놀이는 또한 아이들이 무리 지어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실제로, 모든 나이대의 어린이들이 놀이터에서 놀 때 수십 년 동안 구슬을 사용해 왔다.

수집품 중에 같은 구슬이 두 개 있으면 아이들은 다른 구슬로 교환할 수 있다. 무엇보다 구슬은 물리와 중력을 가르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구슬을 가지고 노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방법은 페탕크라고 불리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 아이들은 특정 구슬 가까이에 자신의 구슬을 최대한 가까이 대려고 시도해야 한다.

알다시피, 시중에는 수백 가지의 구슬이 나와 있으며 색상과 디자인도 제각각이다. 그리고 이 구슬들 각각은 수집하는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3. 구슬 

4. 따조

마지막으로 많은 어린이들이 소장하고 있는 수집품 중 하나인 따조를 살펴보자. 따조는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원형 카드다. 구슬과 마찬가지로 따조로 할 수 있는 게임 옵션은 무제한이다.

이 동그란 판지는 다양한 게임 가능성을 제공한다. 대부분 경우 어린이는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한다. 그들은 같은 수의 따조를 사용해야 하며 더미로 쌓아야 한다.

그 후,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따조를 내려치고 그 따조가 뒤집히면 자신이 계속 가지고 있는다. 그렇게 따조 더미가 다 떨어지면 게임이 종료된다.

수집과 같은 건전한 활동이 자녀를 새로운 사회의 중심에 서 있게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따라서 이는 아이가 완전한 관계의 네트워크를 개발하도록 하며, 아이는 물건을 얻거나 아니면 교환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자녀의 수집은 종종 부모의 기본 지식 없이 시작되므로 항상 아이들의 수집품들을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새로운 활동에 동행해주고 그 수집이 의미하는 게 무엇인지 보여주는 게 바로 부모의 역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