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활용한 미술과 만들기 프로젝트 2가지

04 10월, 2020
휴일이나 방학 중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미술 또는 만들기 프로젝트를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사진을 활용한 2가지 미술 활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미술과 만들기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사진을 활용한 미술 활동은 주말이나 휴일 또는 긴 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취미가 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몇 가지 미술 또는 만들기 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이 글에서 소개하는 미술 또는 만들기 프로젝트는 특별히 많은 비용이나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프로젝트에 필요한 대부분의 준비물은 이미 대부분의 가정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들이다. 아무 쓸모가 없던 물건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제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사진을 활용한 최고의 미술과 만들기 프로젝트

1.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크리스마스는 아이들에게 매우 특별한 시간이다. 맛있는 음식이나 간식도 그렇지만 아이들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매우 좋아하고 자신의 취향껏 멋지게 꾸미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이 시간이다. 하지만 기존의 장식품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들이 깨지기 쉬운 물건을 만지지 못하도록 주의시키는 것은 꽤 힘든 일이 될 수 있다. 아이들은 장식들을 만져보고 자신이 원하는 곳에 달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이들을 말릴 필요도 없고 그들이 원하는 대로 장식할 수 있도록 해주면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다. 아이 스스로 사진을 선택해서 그것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도록 하는 것은 매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가정에서 하는 미술 놀이의 중요성

사진을2

준비물

  • 나무의 잎사귀 부분이 될 녹색 종이, 나무 몸통용 갈색 종이, 크리스마스 트리의 끝에 달 별이 될 노란 종이
  • 양면 테이프
  • 아이가 고른 가족 또는 반려동물 사진
  • 가위

만드는 방법

일단 녹색 종이 위에 나무 잎사귀 부분, 갈색 종이에는 나무 몸통을 그린다. 그런 다음 밑그림 모양으로 종이를 자를 수 있도록 아이를 도와준다. 나무 몸통을 나무 윗부분에 붙이고 노란 종이로 그린 별을 나무 위에 붙인다.

그다음, 아이가 고른 사진의 뒷면에 나중에 자를 모양대로 동그라미 모형을 그린다. 이 사진들은 크리스마스 트리의 장식으로 사용될 것이다. 좀 더 창의력을 발휘하고 싶다면 사진을 각기 다른 모형으로 자를 수 있다. 별 모양이나 방울 모양으로 자른다.

그리고 사진을 뒷면에 그린 모형대로 자른다.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쓰일 사진이 좀 더 탄탄하고 구부러지지 않게 하고 싶다면 사진을 두꺼운 종이 위에 붙이면 된다. 그런 다음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잘라 놓은 종이 위에 사진을 올려서 완성될 모양을 잡아본다.

양면 테이프를 작게 잘라 크리스마스 트리 위에 장식을 붙이고 그 위에 잘라둔 사진을 붙이면 완성이다. 아이가 원하는 모양대로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2. 사진을 활용한 만들기 프로젝트: 자수 카드

두 번째 프로젝트는 매우 독창적인 것이다. 아이가 스스로 자수를 놓을 수 있는 그림이나 구멍이 뚫린 멋진 카드를 만드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아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다. 필요한 도구나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 가족 또는 반려동물 사진에 자수를 놓을 윤곽 잡기
  • 사진을 붙일 색깔이 있는 두꺼운 종이
  • 두꺼운 뜨개질 바늘
  • 가위
  • 펠트와 깃털

더 읽어보기: 어린이용 드로잉 및 컬러링 앱

사진을3

만드는 방법

아이가 두꺼운 종이에 사진을 붙이는 것을 도와준다. 사진 끝 부분에 풀칠을 충분히 해서 사진이 떨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붙인다. 사진 모양으로 두꺼운 종이를 자른다.

그다음, 아이와 함께 연필로 사진에 원하는 모형이나 그림을 그린다. 완전히 선을 그어서 그리는 것보다는 점선을 그리거나 점을 찍어서 표시하는 것이 더 좋다. 사진에 이미 선이 있다면 그것을 그대로 이용하는 것도 좋다. 구름 모형이나 하트, 별 모양도 좋다.

뜨개질 바늘을 이용해서 사진에 표시한 점선을 따라 구멍을 낸다. 구멍을 조금 크게 뚫기 위해 바늘을 넣은 상태로 조금 돌려준다. 뜨개질 실이 충분히 빠져나갈 정도의 구멍 크기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붙인 종이에 뜨개질 또는 자수를 한다. 그리고 완성품을 아이의 방이나 냉장고에 붙여둔다.

사진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이나 자수 만들기는 매우 간단해서 쉽게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이 집중하며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한번 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