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용 드로잉 및 컬러링 앱

2020년 5월 16일
대부분의 아이들은 그림 그리기와 색칠하기를 좋아한다. 오늘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다운받아 즐길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멋진 앱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그림 그리기와 색칠하기는 아이들이 재미를 즐기면서 많이 배울 수 있는 활동이다. 모든 연령의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상상력 및 여러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오늘은 그림 그리기 및 색칠 공부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어린이용 드로잉 및 컬러링 앱을 소개한다.

그림 실력과 상관없이 대부분의 아이들은 종이에 무언가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소개하는 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외부로 표현하고 그것을 밝고 아름다운 색깔로 색칠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오늘날의 아이들은 과거의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즐기던 활동들을 더 이상 하지 않게 되었다. 그림 그리기나 독서처럼 언제나 인기가 좋고 또 중요한 활동들은 현재 그다지 높은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부모와 교육자 모두 현재의 과학 기술이 아이들의 삶에 끼치게 된 새로운 영향과 기술의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인다고 전통적으로  몇 백 년 동안 아이들의 사랑을 받던 중요한 활동들을 잊어서는 안된다.

새로운 적응에는 전자 기기의 사용이 포함된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종이가 아닌 기계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한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적합한 드로잉 및 컬러링 앱에 대해서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런 앱들은 재미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미세 운동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하는 것이 종이를 이용하는 것보다 얼마나 더 큰 정밀함을 요구하는지 알게된다면 아마도 놀랄 것이다.

더 읽어보기: 그림으로 아이의 창의력을 높이는 7가지 방법

어린이용 드로잉 및 컬러링 앱

드로잉 및 컬러링 앱

1. 동물 색칠 놀이

대부분의 아이들은 동물을 좋아하므로 이 어린 화가들 사이에 가장 인기가 높은 앱 중 하나는 동물 색칠 놀이다. 이 앱은 아이들이 색칠할 수 있는 다수의 동물 그림을 제공한다. 동물 색칠 놀이책이 현재까지 잘 판매되는데에는 그 이유가 있고 동물 색칠 놀이 앱 또한 마찬가지이다.

차이점은 하나는 종이에 그리고 하나는 전자 기기 위에 그리는 것 뿐이다.

동물 색칠 놀이 앱에서는 매우 디테일한 커다란 규모의 그림들을 볼 수 있으므로 미취학 아동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2. 라이브 3D 색칠하기

이 앱은 이용자가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자신의 연령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그림의 정밀도 내지는 복잡함은 설정 연령에 따라 달라진다. 

매우 간단한 그림부터 극도로 세심한 디자인과 효과 및 혼합을 사용한 그림까지 다양한 종류를 다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이 앱은 이용자의 연령 또는 그림 실력과 관계없이 가장 이상적인 드로잉 및 컬러링 앱이라고 볼 수 있다. 성인 역시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3. 키즈 두들 (Kids Doodle)

밝은 색깔은 쉽게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밝은 색깔에 매력을 느낀다. 키즈 두들 앱 개발자는 이 사실을 매우 잘 알고 있었던듯 하다. 해당 앱에 네온 색깔을 선택하는 기능을 포함해 놓았기 때문이다.

드로잉 및 컬러링 앱

이 앱이 다른 유사 종류의 앱과 차별화되는 또 다른 이유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어린 아이들이 색칠을 하고 그림을 완성하고 나면 그것을 친구나 가족에게 보여주며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아이가 그리는 그림 속에 담긴 의미

4. ABC 색칠 게임

이 앱은 동물 색칠하기 앱과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다. 하지만 ABC 색칠 게임은 거기서 한걸음 더 앞으로 나아갔다. 이 앱을 이용하는 아이들은 색칠과 그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해 학습도 할 수 있다.

미술 실력을 기르는 것은 물론 알파벳을 배울 수도 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독서와 글쓰기의 세계에 첫 발을 디디게 할 수 있는 멋진 앱이다.

5. 드로잉 패드 (Drawing Pad)

앞서 언급한 것처럼 그림 그리기와 종이는 언제나 한쌍이었다. 새로운 기술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종이, 그리기, 색칠 그리고 물감은 언제나 한 세트같은 조합이다.

아동 그림 앱을 만든 개발자들 역시 그 뗄 수 없는 관계를 잘 알고 있다. 그것이 바로 드로잉 패드의 뒤에 종이처럼 보이는 화면을 설정한 이유일 것이다.

오늘날의 아이들은 태블릿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한다. 하지만 이 앱은 전자 기기를 사용하면서도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 이 앱이 가지고 있는 효과와 가능성으로 인해 아이들은 이 앱의 매력을 거부하지 못할 것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5개의 앱 중 자녀에게 가장 적합할 것 같은 앱을 골라서 한번 시도해 보면 어떨까? 물론 아무리 멋진 앱이라도 실제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하는 즐거움에 비할 것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와 새로운 과학 기술의 조합을 매우 즐거워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