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이 내 애인을 싫어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2019년 12월 29일
새로운 사람을 만나 연애를 시작할 때, 친구들이 자신의 애인을 좋아하지 않을까봐 걱정이 될 수도 있다. 친구들의 인정을 받는 게 정말 중요한 일일까?

최근 새로운 사람과 알게 되었고 연애를 시작했다고 가정해 보자. 새로 생긴 애인을 친구들에게 소개시켜야 하는 시간이 온다. 이 단계는 연애 관계를 좀 더 돈독하게 하기 위해 절대로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이때 걱정이 시작된다. “친구들이 내 애인을 싫어하면 어쩌지?”

진심으로 믿을 수 있는 오랜 우정을 쌓아온 친구들이라면 아마 솔직하게 의견을 말할 것이다. 만약 말을 하지 않는다고 해도 다른 어떤 방식을 통해서든 친구들은 자신의 의견을 밝힐 것이다.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좋다. 그래야 친구들이 자신의 의견이나 걱정을 솔직히 털어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언제나 상대를 존중하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건강한 관계를 맺기 위한 5가지 습관

친구들이 내 애인을 싫어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친구들이 내 애인을 싫어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친구들에게 말을 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친구들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가? 친구들이 자신의 이전 애인들에 대해 어떤 의견을 말했는가? 친구들이 애인의 어떤 점을 싫어할 수 있을까? 애인은 친구들의 반응을 알고 있을까? 친구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친구란 때론 자매와 같다. 모든 가족이 다 행복하게 생활하지는 않는다. 엄격하거나 억압적인 분위기의 가족들도 있고 자매 관계도 항상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게다가 이미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해 온 친구 무리에 새로 등장한 사람은 그 무리의 인정을 받기 전까지 다양한 시험을 거치는 것이 보통이다친구들이 내 애인을 싫어하는 것이 그런 이유 때문일까? 단순히 새로운 인물이라는 것이 문제라면 그것은 전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키거나 모든 무리에 잘 어울리는 일은 불가능하니 말이다.

스스로에 대해 좋은 감정을 느끼게 해 주는 애인이라면 친구들의 부정적인 의견은 시간이 흐르면 해결될 사소한 문제라고 생각해도 될 것이다. 

사랑에 대한 개념

연애를 하려면 모두 중요하게 생각해봐야 하는 것이 하나 있다.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에 대한 개념이다. 특히, 로맨틱한 사랑에 대한 개념이 어떠한지 스스로 잘 생각해봐야 한다. 

더 읽어보기: 배우자의 소셜 미디어를 감시하는 건 좋은 방법일까?

친구들이 내 애인을 싫어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스스로에게 이러한 질문을 해야 하는 이유는 확고하고 현실적인 기반을 찾기 위함이다. 양질의 삶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하고  쓸데없는 생각을 버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자신만의 고귀한 이상을 만들어 지나치게 사로잡히지 않도록 도와준다. 

간단히 말하자면 21세기인 지금, 과거의 생각에 기반한 연애 관계를 유지하려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사랑이 정서적 상호 의존, 질투, 굴복, 개인성과 자존감의 상실, 고난과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전혀 현실감이 없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다.

로맨틱한 사랑에 대한 자신의 개념이 어떠한지 생각해 보자. 그렇다면 자신의 생각과 기대가 현실적인 것인지 그렇지 않은지 스스로 깨닫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친구들이 싫어할 때

“친구들이 싫어하는 내 애인”이 스스로에게 너무 큰 스트레스라면 자신이 진정으로 애인을 좋아하고 있는지 심각하게 생각해 봐야 한다. 정신적 웰빙은 모든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친구들이 내 애인을 싫어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애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다음의 질문들에 답해 보자. 그리고 만약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자신의 답이 두 번째에 해당한다면 친구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 애인으로부터 존중받는 느낌을 받는가? 아니면 애인은 당신이 하는 모든 결정을 비난하는가?
  • 애인은 당신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는가? 아니면 계속해서 단점을 지적하는가?
  • 애인은 당신이 친구들과 만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가? 아니면 24시간 오직 자신과 함께하고 친구들과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가?
  • 애인과 당신은 자주 웃는가? 아니면 행복하지 않고 씁쓸하고 눈물이 자주 나는가?
  • 애인이 화를 내면 두려운가? 아니면 대립하는 것을 피하는가?
  • 애인은 당신과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 그리고 당신만의 시간과 공포를 이해하고 걱정해 주는가? 아니면 당신이 도움을 구할 때 회피하는가?

친구들의 의견과 자신이 직접 경험하고 느낀 연인에 대한 의견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아야 한다. 타인의 의견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타인의 의견에 너무 휩쓸려서도 안 된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고 애인과도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어 보자.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