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4권

29 12월, 2019
아이들은 종종 과학에 흥미를 느낀다. 그러므로 과학에 관한 이 책들이 아이들을 자극하고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워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4권을 소개한다. 과학은 아동기의 마지막 단계에서 어린아이들의 관심을 끄는 주제 중 하나다. 과학에 관한 책을 읽으면 위대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고 주변 세계에 관한 매혹적인 사실들에 관해 눈을 뜨게 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들은 이러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그림을 보는 것도 좋아한다.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예를 들어, 우주, 조사, 자연, 화학 및 기타 여러 주제가 있다.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4권

1. 조지의 놀라운 실험 (George’s Marvellous Experiments)

이 책의 저자인 로알드 달(Roald Dahl)은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아동 문학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인기 있는 아동 도서 마틸다(Matilda)와 제임스와 거대한 복숭아(James and the Giant Peach)로 유명하다.

<조지의 놀라운 실험>은 달의 훌륭한 작품 중 하나인 조지의 놀라운 약(George ‘s Marvelous Medicine)에서 영감을 얻어 쓰여졌다.

시리즈의 첫 번째 책에서는 주인공인 조지 크랭키(George Kranky)는 오만불손하고 심술궂은 할머니에게 복수하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그는 그녀가 먹고 있는 약을 대체할 새로운 약을 만들기 시작했고, 할머니는 마침내 사라지고 만다.

그리고 두 번째 책인 <조지의 놀라운 실험>은 어린이들이 가족의 도움을 받아 집에서 시도해볼 수 있는 실험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한다. 각 실험은 아이들이 집에서 찾을 수 있는 간단한 물건들을 포함한다.

걱정하지 말자. 이중 어떤 실험도 할머니가 사라지게 만들지는 않는다. 조지만이 그렇게 할 수 있다.

이 책은 만9~12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보기에 적절하며 몇 가지 간단한 단계를 통해 스스로 진정한 실험과 조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희열을 느낄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4권

2. 아스트로 고양이 교수 (Professor Astro Cat)

<아스트로 고양이 교수>는 도미닉 윌리먼 박사(Dr. Dominic Walliman)가 집필하고 벤 뉴먼(Ben Newman)이 삽화를 맡은 놀라운 책이다. 만 5~7세 사이의 자녀가 있다면 이 전집을 꼭 확인해 보자.

각 책에서 고양이 신동은 태양계, 원자 및 인체와 같은 다른 과학적 주제를 탐구한다. 2018년 9월에 출간된 책은 우주선 발사 로켓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그리고 2019년 8월에는 <별자리에 관한 아스트로 고양이의 책>이 출간되었다.

3. 벌레 친구들 (The Big Book of Bugs)

그림책은 가정에서 아이들이 책을 읽고 관찰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다. 유발 조머(Yuval Zommer)가 집필한 벌레 친구들의 각 페이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매혹적인 벌레들로 가득 차 있다.

이 멋진 책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이들이 여러 벌레의 삶에 관한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들은 각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놀라게 될 것이다. 만 7~8세 사이의 자녀가 있다면 이 책을 독서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자.

또한, 자녀가 이런 유형의 책을 좋아한다면 같은 컬렉션에 있는 다른 책을 확인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맹수 친구들(The Big Book of Beasts)>은 야생 동물들에 관한 책이며 <바다 친구들(The Big Book of the Blue)>은 해양 동물들에 관한 책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 과학책 

4. 위대한 과학 혁명 100 (100 Steps for Science: Why it works and how it happened)

<위대한 과학 혁명 100>은 리사 제인 길레스피(Lisa Jane Gillespie)가 집필하고 야카이 두(Yakai Du)가 삽화를 맡은 아주 훌륭한 그림 과학책 중 하나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인류의 과학 발전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몇 년 전에 과학이 어땠는지, 그리고 지금까지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만 2~5세 어린이들이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이제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목록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아이들과 함께 교육적인 독서 활동을 즐겨볼 차례다.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던지, 아니면 온라인을 통해 오늘 소개된 과학책들을 찾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