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자극하는 놀이, 보물바구니

요즘에는 아기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장난감이 있다. 그러나 때로는 가장 단순한 것도 아기를 자극하는 데 충분하다. 오늘은 보물바구니 놀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기를 자극하는 놀이, 보물바구니

마지막 업데이트: 02 2월, 2021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적이고 재밌는 활동을 제공하려고 하며, 가장 획기적인 장난감을 사주려고 한다. 마치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때로는 가장 단순한 물건만으로도 아기를 자극하는 데 충분하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보물바구니” 놀이에 관해 알아보자.

오늘날 많은 교수법은 아이들이 환경을 탐구하는 능력과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 능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리고 보물바구니는 이 중요한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 놀이가 무엇인지, 그리고 집에서 보물바구니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보물 바구니: 아기를 자극하는 게임

아기를 자극하는 보물바구니란?

보물바구니는 교육자 엘리노르 골드슈미드(Elinor Goldschmied)가 제안한 놀이로 학습과 자극을 촉진한다. 몬테소리 학교와 같이 교육에 대한 대안적인 접근 방식을 가진 수많은 학교가 이 놀이를 채택하고 통합했다.

보물바구니 놀이는 생후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의 아기에게 이상적이다. 이 시기에는 두 가지 주요 이유로 완벽하다. 아기는 혼자 앉을 수 있지만 아직 걷지 못한다.

따라서 아기는 주변에 있는 것들에 모든 관심을 집중하며. 주요 관심사는 가까이에 있는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을 탐험하고 경험하는 것이다.

집에서 보물바구니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보물바구니를 만들려면 바구니나 고리버들과 같은 천연 재료로 만든 상자가 필요하다. 그런 다음 여러 물건을 넣어야 한다. 돌, 잎, 밤 등과 같은 외부 물건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코르크, 집게, 숟가락, 양초 및 머리끈과 같은 가정용 물건을 사용할 수도 있다.

바구니의 크기에 따라 물건의 크기를 선택해야 한다. 목표는 아기의 감각을 자극하는 것임을 명심하자.

따라서 다양한 크기, 모양, 색상 및 질감을 가진 물건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물건과 단단한 바구니를 선택하여 아기가 편안하게 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일단 바구니가 준비되면 아기 옆에 놓아두자. 그러면 아기가 자신의 속도로 탐색하고 놀 수 있다. 그들이 선호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가지고 놀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물건을 입에 넣어도 안전해야 한다. 성인은 이때 개입하면 안 된다. 대신 그들과 함께 있어 주고 그들이 안전한지 확인해야 한다.

보물바구니 놀이의 장점은 무엇일까?

매우 간단한 놀이지만 아기들에게는 매우 흥미롭고 재밌을 수 있다. 게다가 아기의 자극과 발전을 촉진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스스로 탐구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하여 독립성을 촉진한다.
  • 물건의 크기와 색상이 다 다르기 때문에 아기의 오감을 자극한다.
  • 아기의 심리 운동 및 조정에 좋은 완벽하다.
  • 자기 생각을 구성하고 다양한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게임의 장점은 무엇일까?

  • 이러한 일상적인 물건을 사용함으로써 아기는 환경에 익숙해진다.
  • 원할 때 언제든지 바구니에 든 물건들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아기를 자극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보물바구니 놀이는 아이들의 발달을 촉진하는 흥미로운 교육적 대안이다. 학교에서는 교사가 모든 어린이가 함께 놀 수 있도록 바구니 하나를 사용할 수 있지만, 집에서는 이 놀이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 이는 대체로 간단하고 저렴하며 자연스러운 놀이로 큰 이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물건을 핥고 치는 아기의 자연스러운 충동을 조절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이 경우 제한은 사라지고 아기는 환경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놀이를 한 번 시도해 보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
점토 놀이를 통한 어린이 자극
Eres MamáLeerlo en Eres Mamá
점토 놀이를 통한 어린이 자극

점토 놀이는 모든 어린이가 시도해 보아야 하는 재미있고 활기를 주는 경험이다. 누가 해보지 않았을까? 모두가 어린아이였을 때 점토 놀이를 하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점토를 만지고 다룰 때 기분이 좋아지며 점토를 가지고 노는 어린이는 더 행복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