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자극하는 놀이, 보물바구니

요즘에는 아기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장난감이 있다. 그러나 때로는 가장 단순한 것도 아기를 자극하는 데 충분하다. 오늘은 보물바구니 놀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기를 자극하는 놀이, 보물바구니

마지막 업데이트: 02 2월, 2021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적이고 재밌는 활동을 제공하려고 하며, 가장 획기적인 장난감을 사주려고 한다. 마치 장난감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때로는 가장 단순한 물건만으로도 아기를 자극하는 데 충분하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보물바구니” 놀이에 관해 알아보자.

오늘날 많은 교수법은 아이들이 환경을 탐구하는 능력과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 능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리고 보물바구니는 이 중요한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 놀이가 무엇인지, 그리고 집에서 보물바구니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보물 바구니: 아기를 자극하는 게임

아기를 자극하는 보물바구니란?

보물바구니는 교육자 엘리노르 골드슈미드(Elinor Goldschmied)가 제안한 놀이로 학습과 자극을 촉진한다. 몬테소리 학교와 같이 교육에 대한 대안적인 접근 방식을 가진 수많은 학교가 이 놀이를 채택하고 통합했다.

보물바구니 놀이는 생후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의 아기에게 이상적이다. 이 시기에는 두 가지 주요 이유로 완벽하다. 아기는 혼자 앉을 수 있지만 아직 걷지 못한다.

따라서 아기는 주변에 있는 것들에 모든 관심을 집중하며. 주요 관심사는 가까이에 있는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을 탐험하고 경험하는 것이다.

집에서 보물바구니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보물바구니를 만들려면 바구니나 고리버들과 같은 천연 재료로 만든 상자가 필요하다. 그런 다음 여러 물건을 넣어야 한다. 돌, 잎, 밤 등과 같은 외부 물건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코르크, 집게, 숟가락, 양초 및 머리끈과 같은 가정용 물건을 사용할 수도 있다.

바구니의 크기에 따라 물건의 크기를 선택해야 한다. 목표는 아기의 감각을 자극하는 것임을 명심하자.

따라서 다양한 크기, 모양, 색상 및 질감을 가진 물건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물건과 단단한 바구니를 선택하여 아기가 편안하게 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일단 바구니가 준비되면 아기 옆에 놓아두자. 그러면 아기가 자신의 속도로 탐색하고 놀 수 있다. 그들이 선호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가지고 놀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물건을 입에 넣어도 안전해야 한다. 성인은 이때 개입하면 안 된다. 대신 그들과 함께 있어 주고 그들이 안전한지 확인해야 한다.

보물바구니 놀이의 장점은 무엇일까?

매우 간단한 놀이지만 아기들에게는 매우 흥미롭고 재밌을 수 있다. 게다가 아기의 자극과 발전을 촉진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 스스로 탐구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하여 독립성을 촉진한다.
  • 물건의 크기와 색상이 다 다르기 때문에 아기의 오감을 자극한다.
  • 아기의 심리 운동 및 조정에 좋은 완벽하다.
  • 자기 생각을 구성하고 다양한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게임의 장점은 무엇일까?

  • 이러한 일상적인 물건을 사용함으로써 아기는 환경에 익숙해진다.
  • 원할 때 언제든지 바구니에 든 물건들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아기를 자극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보물바구니 놀이는 아이들의 발달을 촉진하는 흥미로운 교육적 대안이다. 학교에서는 교사가 모든 어린이가 함께 놀 수 있도록 바구니 하나를 사용할 수 있지만, 집에서는 이 놀이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 이는 대체로 간단하고 저렴하며 자연스러운 놀이로 큰 이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물건을 핥고 치는 아기의 자연스러운 충동을 조절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이 경우 제한은 사라지고 아기는 환경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놀이를 한 번 시도해 보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점토 놀이를 통한 어린이 자극
당신은 엄마입니다읽어보세요 당신은 엄마입니다
점토 놀이를 통한 어린이 자극

점토 놀이는 모든 어린이가 시도해 보아야 하는 재미있고 활기를 주는 경험이다. 누가 해보지 않았을까? 모두가 어린아이였을 때 점토 놀이를 하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점토를 만지고 다룰 때 기분이 좋아지며 점토를 가지고 노는 어린이는 더 행복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