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강화하는 운동
이 글에서는 집에서 편안하게 다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8가지 운동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해변이나 파티에서 다리를 과시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오늘은 꿈꿔왔던 다리를 얻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운동을 공유한다.
엄청난 수의 근육과 광범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다리는 신체에서 톤을 조절하기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이다. 하지만 완벽한 다리를 얻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과 자연적인 방법이 있다.
다리는 신체에서 가장 단련하기 어려운 부분 중 하나지만, 다리를 강화할 수 있는 많은 운동이 있다.
당연히 올바른 장비를 갖추고 헬스장에 가는 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의지력만 가지고도 집에서 편안하게 완벽한 다리를 얻을 수 있다.
다리를 강화하는 운동 8가지
1. 스쿼트
이 고전적인 운동은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리고 등을 똑바로 세운 채 정면을 바라보면서 하강하는 동작으로 구성된다. 무릎이 90º가 될 때까지 다리를 구부려야 한다. 그리고 이 운동을 하는 동안 발끝이 바깥쪽을 향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등이 구부러지지 않는다.
2. 런지
런지는 또 다른 잘 알려진 운동이다. 이 동작은 양쪽 다리가 90º를 이루도록 하면서 한 발씩 앞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나아가는 동안 정면을 보고 등을 곧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3. 점프 스쿼트
이 운동은 첫 번째의 스쿼트와 매우 유사하다. 그러나 차이점은 스쿼트를 한 후 상승할 때 약간의 점프 동작을 하는 것이다. 점프하고 내려올 때 다시 한번 무릎을 구부리고 스쿼트를 반복한다.
4. 가위 점프
발을 모으고 이 운동을 시작한 다음 점프하여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다. 동시에 머리 위로 손뼉을 치듯 팔을 들어 올린다. 다시 점프하면서 시작 위치로 돌아간다.
5. 브리지
등을 대고 누운 다음 무릎을 90º로 세우고 다리를 만드는 것처럼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 올린다. 이 자세를 20~30초 동안 유지한 다음 몸을 낮추고 몇 초 동안 이완한다.
6. 불가리안 스쿼트
이 운동을 하려면 의자가 필요하다. 의자에 등을 댄 채 일어선다. 그런 다음 한쪽 다리를 뒤로 움직여 의자에 올려놓고 무릎이 90º가 될 때까지 다른 다리를 구부린다. 몸무게는 이 구부리는 다리로 지탱해야 한다.
7. 백워드 레그 리프트
이 운동을 하려면 손과 무릎으로 몸을 지탱해야 한다. 그런 다음 한쪽 다리를 구부리고 최대한 높이 들어 올린 다음 시작 위치로 돌아가 다른 쪽 다리로도 반복한다.
8. 버피
서서 시작하고, 몸을 앞으로 기울여 손을 바닥에 댄다. 몸무게는 발끝에 실려야 한다. 그런 다음 팔굽혀펴기를 하고 두 발로 일어선다.
반복, 세트, 루틴 없이 춤을 추거나 재밌는 운동을 하고 싶다면 다리를 단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춤이 있다.
게다가 요즘에는 여성이 임신 중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스포츠가 있다.
추가적인 팁
-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최소 5분 동안 워밍업을 한다.
- 각 운동을 수행하는 동안 올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운동을 제대로 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도움이 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찾아보자.
- 스트레칭한다. 각 운동 후 스트레칭에 10분 이상을 투자해야 한다.
- 꾸준히 해야 한다. 하룻밤 만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순 없다. 특히 몸매를 바꾸는 데에는 큰 노력과 헌신이 필요하며, 그래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인내심을 갖는다면 결과를 보고 놀라게 될 것이다.
- 건강한 식단으로 운동을 보충한다. 음식은 신체의 연료다. 건강하게 먹을수록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있어 신체는 더 효율적으로 작동할 것이다.
- 막 출산했다면 출산 후에 할 수 있는 특정 운동도 있다. 더 나아가 아기와 함께 간단한 운동을 할 수도 있다.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하룻밤 사이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는 없다.
다리를 강화하는 이 모든 운동을 통해 곧 원하던 다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