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변을 참지 않아야 하는 이유

배변은 건강에 필수적인 청소 메커니즘이다. 그리고 좋은 배변 생활은 건강한 식생활에서 시작된다.
배변을 참지 않아야 하는 이유

마지막 업데이트: 19 2월, 2021

배변을 참지 않아야 하는 이유에 관해 알아보자. 배변은 우리 몸이 대변, 즉 배설물을 배출하여 제거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이다. 이 정상적인 과정에서 이상이 생기면 소화 시스템에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킨다. 이러한 합병증은 단기 및 장기 모두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으면, 나쁜 습관을 피할 수 있고 신체가 필요로 할 때 즉시 행동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공중화장실이나 다른 사람의 집에서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고 싶어서 배변을 미루면 신체에 해가 될 수 있다. 이 나쁜 습관과 싸우려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배변의 중요성을 알고 있어야 한다.

배변을 참으면 나타나는 결과

배변을 미루는 건 완전히 무해하게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신체를 위험에 빠뜨린다. 배설물을 배출해야만 소화관이 새로운 소화를 준비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과정을 존중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다음은 배변을 미루고 소화 과정을 존중하지 않는 것의 몇 가지 결과다.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다

몸에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영양소를 흡수하는 기관은 소장이다. 그런데 화장실 가는 것을 참거나 미루면 장이 무너질 수 있다. 그리고 신체가 올바르게 기능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흡수할 수 없게 만든다.

배변이 고통스러워진다

화장실에 가야 할 때 배변을 계속 참으면 몸이 남아 있는 노폐물에서 수분을 흡수하게 된다. 그 결과 배설물이 건조하고 거칠어져 밖으로 내보내기가 매우 고통스럽다. 또한 치질이나 항문 균열과 같은 추가 합병증을 유발하여 배변을 더욱 불쾌하게 만든다.

복부 긴장이 생긴다

배변을 미루어서 발생하는 또 다른 결과는 장에 가스가 축적되는 것이다. 인간의 배설물이 부패함에 따라 건강한 장내 세균을 약화할 수 있는 많은 양의 증기가 방출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인체는 해로운 박테리아의 공격에 더욱 취약해진다.

변비가 생긴다

배변의 필요성은 신경 말단과 뇌를 포함하는 복잡한 과정이다.

일련의 신호를 통해 항문 조임근은 배변할 시간임을 뇌에 알린다.

배변을 미루는 것의 결과 

배변을 자주 미루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충동이 사라진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결장은 무겁고 게으르고 너무 약해져서 대변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한다. 즉, 우리는 변비에 시달리게 된다.

동시에 변비는 치질, 복부 긴장, 과민성 결장 등과 같은 다른 문제로 이어진다. 비만, 체액 저류 및 기타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일부 결과는 더욱 더 심각할 수 있으며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게실염

장기간 배설물을 유지하는 것의 한 가지 합병증은 게실염이다. 이 상태는 장벽 내부에 작은 주머니가 형성되어 감염되고 부풀어 오르는 것으로 구성된다. 이는 배변에 관여하는 긴장과 함께 대변이 굳어진 결과로 나타난다.

패혈증

장기간 배변을 참는 것의 또 다른 결과는 패혈증이다. 이 매우 위험한 상태는 장기간 직장에 남아 있는 대변의 결과다. 박테리아는 혈류로 스며들 수 있으며 그 결과는 치명적일 수 있다.

왜 매일 배변을 해야 할까?

배변은 건강에 필수적인 청소 메커니즘이다. 그리고 이는 모두 건강한 식생활에서 시작된다.

따라서 식단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상적으로는 신체가 자주 배설을 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하루에 최소 2번의 배변을 해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 이 행동은 신체의 소화기 건강을 반영한다. 대변이 부드럽고 강한 냄새가 없어야 한다. 이는 임신 중에 특히 중요하다.

매일 배변을 하는 게 왜 중요할까?

건강한 배변을 위한 권장 사항

신체의 건강한 기능을 향상하려면 다음 권장 사항을 실행하는 게 중요하다.

  • 식단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포함하자. 예를 들어, 과일, 채소 및 통곡물 시리얼과 같은 음식을 말이다.
  • 신경계에 도움이 되므로 정기적으로 운동하여 배변을 조절하자.
  • 스트레스를 피하자.
  • 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하루에 최소 2리터의 물을 마신다.

위의 제안이 규칙을 배변을 규칙적으로 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

잦은 배변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이는 소화 시스템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기여한다.

건강과 관련하여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많은 문제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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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 야뇨증에 걸리기 쉬운 연령대는 만 5~6세 사이의 아동이다. 하지만 만 12~14세가 될 때까지도 밤에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 후자의 경우, 사회적 인식으로 인해 아이들은 매우 힘든 경험을 하게 된다. 야뇨증은 주로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증상이 나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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