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건선을 위한 치료법 4가지

17 9월, 2019
많은 어린이들이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다. 오늘은 건선을 치료하는 4가지 방법을 공유한다.

이 글에서는 소아 건선을 위한 몇 가지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자. 건선은 피부에 비늘 모양의 반점이 생기게 하는 질병이다. 이 부분은 아이들에게 고통스럽고 성가실 수 있다. 또한, 팔꿈치, 무릎, 등 또는 두피와 같이 몸 전체에 나타난다.

건선은 피부 문제다. 그리고 여기에는 종종 가려움증, 염증, 붉어짐 및 피부 자국이 동반된다. 이 질병은 면역계가 평소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한다.

이 경우 면역계는 신체가 정상보다 빠르게 피부 세포를 발달시키도록 명령을 내린다. 그런데 이 세포들은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는다. 그 결과 세포가 피부에 축적되어 비늘같이 생긴 반점을 만들어 낸다.

또한, 건선은 보통 유전적으로 전달되는 만성 질환이다. 하지만 전염성은 없다. 다행히도 이 질환이 있는 대부분 어린이는 다양한 치료에 잘 반응하는 편이다.

성인과 마찬가지로 소아 건선의 가장 흔한 형태는 판 형 건선이다. 이러한 모양이 나타나는 첫 번째 장소는 종종 두피다.

소아 건선을 위한 최선의 치료법

다음은 소아 건선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체 치료법이다. 물론 이 방법이 의사와의 의료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다. 하지만 치료에 큰 보완이 될 수 있다.

1. 강황

첫 번째 치료법은 강황이다. 사실 강황 치료는 일반적으로 피부 세포의 성장을 줄이는 걸 목표로 한다. 피부의 비늘도 함께 말이다.

강황은 건선의 염증과 확산을 조절해 주므로 피부 치료에 효과적이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이 향신료에는 건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염증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이 음식을 사용하려면 수프나 스튜와 같은 음식에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아 건선을 위한 치료법 4가지

2. 바나나 껍질

건선 치료법의 하나로 바나나 껍질의 효과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연구는 없지만, 이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도운 가장 요법 중 하나인 건 사실이다. 확실히 이는 바나나의 강력한 항염증 성질 때문이다.

바나나 껍질은 또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다. 그래서 실제로 그 추출물은 종종 진정 로션에 사용되기도 한다. 건조한 피부 부위를 보습하고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 가려운 피부로 인한 불편함도 덜어준다.

이처럼 바나나 껍질의 상쾌한 효과는 통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한다. 집에서 사용해 보고 싶다면 바나나 껍질을 작은 조각으로 자르자. 그런 다음 영향을 받는 부위에 껍질 안쪽을 문지르면 된다.

3.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식물의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수 세기 동안 치료 가치가 있었다. 이 식물은 천연 보습제이므로 당연히 건선 치료에 좋다. 또한, 세포 재생을 위한 치유력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노화와도 싸우며, 항염증제 및 소독제 특성도 지니고 있다. 이 식물은 진정 작용, 특히 피부 문제와 싸우는 데에 수천 년간 사용되었다.

실제로 우리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시중에 있는 여러 알로에 베라 제품 중 하나를 찾을 수 있다. 대부분은 영향을 받은 부위에 바르고 위해 연고 또는 젤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건선은 종종 가려움증, 염증, 붉어짐 및 피부 자국을 동반한다. 이 질병은 면역계가 평소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한다.”

4.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피부 보습제로도 사용된다. 또한, 국소 치료에 이상적이다. 이 오일의 가장 큰 장점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면 코코넛 오일은 가려운 부위가 두피가 나타날 때 특히 효과적이다.

4.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염증을 줄이고 건조함을 완화할 수 있다. 따라서 샤워 후 오일을 바르는 게 가장 좋다. 피부가 수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약 30분 동안 그대로 두어야 한다. 코코넛 오일은 이 시간 동안 약간의 완화감을 가져다줄 수 있다. 그러나 의사가 처방한 치료 계획을 이 제품으로 대체해서는 안 된다.

보다시피 수많은 천연 제품이 건선을 줄이고 완화하는 훌륭한 치료법의 역할을 한다. 그래서 분명 소아 건선의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망설이지 말고 한 번 시험해 보자!

  • Pinson, Roxanne & Sotoodian, Bahman & Fiorillo, Loretta. (2016). Psoriasis in children. Psoriasis: Targets and Therapy. Volume 6. 121-129. 10.2147/PTT.S87650.
  • Silverberg, Nanette. (2009). Pediatric psoriasis: An update. Therapeutics and clinical risk management. 5. 849-56. 10.2147/TCRM.S4908.
  • Belloni Fortina, Anna & Bardazzi, Federico & Berti, Samantha & Carnevale, Claudia & Di Lernia, Vito & Hachem, Maya & Neri, Iria & Mario Gelmetti, Carlo & Lora, Viviana & Mazzatenta, Carlo & Milioto, Mirella & Moretta, Gaia & Patrizi, Annalisa & Peris, Ketty & Villani, Alberto. (2017). Treatment of severe psoriasis in children: recommendations of an Italian expert group. European Journal of Pediatrics. 176. 10.1007/s00431-017-2985-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