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고 완벽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6가지

15 10월, 2019
피부를 촉촉하고 아름답게 유지하려면 관리와 보호가 필요하다. 특히 임신이나 출산 이후에는 더욱 그러하다. 어려운 일처럼 느껴지지만 아주 간단한 몇 가지 방법만으로 충분할 수 있다.

계절 변화, 호르몬 장애, 환경 오염, 태양 그리고 나쁜 습관은 모두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요인들이다. 좋은 소식은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나빠진 피부를 촉촉하고 다시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들이 있다는 것이다.

완벽한 피부 유지를 위해 매일 해야 하는 몇 가지 간단한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촉촉하고 완벽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6가지

부드럽고 아름다운 빛이 나는 피부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피부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더운 날씨, 임신, 환경적 요소를 최대한 피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들이 있다.

물을 많이 마신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려면 일단 신체 내부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셔야 한다.

물은 신체의 독소를 제거해 피부가 더욱 밝아 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우리가 마시는 물의 약 15~20%는 피부로 전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 읽어보기: 신생아의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

촉촉하고 완벽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6가지

피부 각질을 제거한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 가량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필요한 일이다!

오염, 먼지 입자, 화장 등이 피부 표면에 남아서 피부가 좀 더 푸석푸석해 보일 수도 있다. 따라서 피부 청결을 위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남아있는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미용 제품 또는 자연 재료를 사용해서 각질 제거를 할 수 있다. 기억해야 할 것은 불필요하게 너무 자주 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너무 자주 하는 경우 피부에 자극이 되어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또한, 매일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어야 한다. 

보습과 보호

매일 로션과 크림을 사용해서 피부 보습을 해주어야 한다. 특히 팔, 무릎, 팔꿈치가 중요하다. 피부 보습에 가장 적절한 시간은 샤워 이후 피부가 촉촉하고 수분을 좀 더 잘 머금고 있을 때이다.

또한,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드름 피부라면 자연 치료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자외선으로부터 제대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UVA와 UVB를 모두 막아주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것을 선택한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은 SPF 지수가 최소한 50은 되어야 한다. 아무리 겨울이라도 햇빛이 없는 것은 아니다!

휴식과 안정

휴식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간과하는 피부 건강 요소이다. 잘 자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피부는 죽은 세포와 조직을 재생하기 위해 “재생 모드”에 돌입한다. 

그렇지 않는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고 노화가 더 빨리 일어나게 된다.

더 읽어보기: 바쁜 엄마들을 위한 미용 관리법

촉촉하고 완벽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6가지

균형 잡힌 식사

음식 또한 피부 보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내는 능력은 우리가 섭취하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에 달려 있다. 

충분한 지방과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신체의 소화 기능이 제대로 기능할 수 없도록 한다. 그리고 소화를 위한 불필요한 노력은 피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중요한데 그 이유는 채소의 식이 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이것은 소화와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섭취

피부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비타민이 있다. 건강 보조제로 판매되는 알약 형태의 비타민을 섭취하거나 피부에 직접 발라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는 항산화 물질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가 더욱 매끄럽고 탄력 있게 유지해 준다.

비타민 B 컴플렉스는 섬유아세포의 생성을 촉진한다. 섬유아세포는 피부와 머리카락을 재생하는 세포이다. 비타민 A는 치유를 촉진한다.

앞서 설명한 간단한 방법들만 지킨다면 피부를 촉촉하고 유지할 수 있다. 제대로 된 제품을 사용해서 피부 관리를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