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아침에 더 쉽게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방법
아이가 아침에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일은 모든 부모가 해야하는 일이다. 이는 아이의 자율성을 기르고, 아이에게 어느 정도의 독립심을 심어준다. 아이가 아침에 더 쉽게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알아보고 보다 유쾌한 아침 시간을 만들도록 하자.
어른이든 아이든 누구에게나 일찍 일어나는 일은 확실히 하나의 투쟁이다.
아이가 아침에 더 쉽게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방법 5가지
아이가 더 쉽게 일어나면 아침이 더 유연해지고 하루를 긍정적인 모습으로 출발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에게 좋다.
정돈이 열쇠다
아침을 쉽게 하는 첫 번째 열쇠는 모든 것을 잘 정돈하는 것이다. 학교 또는 어떤 활동을 위해서 아이를 더 일찍 깨워야 한다면, 옷, 신발, 가방 등 필요한 모든 것을 사전에 준비한다.
게다가 어른이 정돈하는 것을 아이가 돕도록 한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아이가 필요한 물건 목록을 만들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나면 이것이 일상이 된다. 스케줄에 맞추기가 훨씬 간단하다.
아이도 독립적이 되도록 도와준다.
일찍 자야 일찍 일어난다
잠을 자야 몸이 휴식을 취하게 되고, 그래야 일찍 일어날 수가 있다. 아이가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면, 아이를 더 일찍 잠자리에 들게 한다.
의사들의 추천에 의하면, 취학 아동은 적어도 8-9시간 잠을 자야 한다. 이 수면의 양은 학습과 적절한 성장을 도모한다.충분한 시간을 둔다
또 하나의 추천 사항은 약 15분 정도의 여유를 두는 것이다. 깨우는 시간을 앞당기거나, 떠나기 전에 15분 정도의 여유를 가지면 된다. 그러면 서두를 필요가 없어진다.
아이를 부드럽게 깨운다
잠을 깨는 일은 어렵다. 어른도 마찬가지. 그러므로 아이를 깨울 때, 심하게 흔들거나 힘으로 압박해서는 안 된다. 한 가지 방법은 방으로 가서 조용히 귀에 대고 좋은 말로 속삭이는 것이다. “일어날 시간이야, 꿈을 실현 해야지!” 처럼.
그러면, 부드러움과 애정을 듬뿍 담고 아이는 하루를 시작할 수가 있다. 이떄 불을 켜고, 아이가 깨다가 다시 잠을 자지 않게 분명히 한다.
좋은 모범을 보인다
아이를 깨우는 최선의 방법은 모범을 보이는 것이다. 잠을 충분히 자고, 정돈하고, 일찍 일어나는 것에 대해 불평을 않도록 하자. 아이는 항상 이런 것들을 주시한다.
어른이 시간을 맞추려고 서두르는 모습을 아이가 보는 일이 없게 최선을 다한다. 아이 보고 정돈하라고 할 때 아이는 어른이 먼저 그러기를 기대한다. 의심할 여지 없이, 아이는 뭐든지 따라한다.
기타 추천 사항
아이를 일찍 깨우거나 쉽게 깨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아이와 다투거나 기분 상하는 일 없이 이 과정을 더 쉽게 만드는 팁이 여기에 있다 전문가들에 의해 입증된 팁이다.
- 아이가 좋아하는 자명종을 산다. 아이를 가게로 데리고 가서 좋아하는 캐릭터가 든 시계를 고르게 한다. 이용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이렇게 하여, 아이는 일어는 일이 신나는 일이 된다. 또한 아이의 독립심을 키우게 도와준다.
- 아이보다 먼저 일어나서, 맛있는 아침 같은 것을 미리 준비한다.
- 전날 밤에 즐거운 대화로 준비를 한다. 사랑과 애정을 표시하고 일찍 일어나라고 말한다. 이런 정신적 준비가 그 과정을 더 쉽게 만들어 준다.
아이가 쉽게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일은 몇 가지 작은 변화로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