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한 레시피

2019년 3월 31일

오늘은 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기를 위해 건강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준비하면 영양과 비타민을 제공할 수 있고 새로운 맛을 소개할 수도 있다. 아기가 생후 9개월쯤 다다르면 식단에서 새로운 맛과 질감을 찾게 된다.

이때는 아직도 모유수유가 필요하지만 새로운 레시피를 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문제라면, 일단 소금이나 설탕을 너무 많이 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음식의 원래 맛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한 레시피 7가지

이 시기의 아기는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소화할 수 있다. 새로운 음식을 소개할 때, 스푼을 주어서 연습을 하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

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해 엄마가 만들 수 있는 레시피들을 소개한다.

저지방 치즈가 들어가 으깬 감자

이 레시피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감자 껍질을 벗기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포크로 으깨고, 작은 치즈 조각과 우유 1/2컵을 합친다. 질감이 균일해질 때까지 섞는다. 이 레시피는 저녁 식사로 이상적이다.

치킨 수프

이 레시피는 아이의 식단에서 빼서는 안 된다.

우선 치킨 한 조각을 잘라내서 면, 감자, 당근, 양파와 같이 끓이면 된다. 너무 뜨겁지 않고 따뜻할 때 먹인다.

야채가 들어간 렌즈콩 수프

이 레시피는 렌즈콩과 야채 퓌레 한 컵으로 준비할 수 있다.

렌즈콩을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준비가 되면 작은 조각으로 만들어놓은 호박, 당근, 브로콜리 등 야채를 첨가한다. 올바른 영양분 제공을 이용하기 위해서 다량의 액체와 함께 준다.

여기에는 치킨, 소고기, 햄 조각을 섞어서 다양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 레시피는 점심 혹은 저녁 용이다. 렌즈콩 껍질이 아이를 귀찮게 한다면, 이 수프를 믹서기나 여과기에 넣는다.

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한 레시피

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한 쌀 수프

쌀은 아기에게 가장 건강한 음식중의 하나이다. 야채, 치킨, 소고기, 햄을 첨가하면 맛있는 수프가 된다.

우선 쌀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이고 1컵을 첨가한다. 상업용 조미료는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 있어서 피한다.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주키니 크림

주키니는 여러 가지 요리에 잘 어울리는 순한 맛을 지녔다. 좋은 대안은 주키니를 끓여서 치킨스톡(닭육수) 1컵을 첨가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혼합물을 질감이 같아질 때까지 믹서기에 돌린다. 그리고 맨 나중에 저지방 치즈를 첨가할 수도 있다.

계란이 들어간 면 수프

아기가 음식 알레르기가 없으면, 계란 노른자를 주어도 된다.

우선 채소육수에 면을 끓이고, 이미 구운 계란 노른자를 첨가한다. 저염 치즈를 첨가하고, 따뜻할 때 먹이도록 한다.

빵이 들어간 우유 수프

끝내주는 이 레시피는 추운 날에 딱이다. 150 ml 의 우유와 샌드위치 빵 1-2조각을 썩어서 준비하고 나서, 이 혼합물을 끓인다. 끓이는 동안 계속 저어 주어야 한다. 설탕, 계피 혹은 잘게 자른 과일을 첨가해도 된다.

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한 레시피

생후 9-12개월 아기를 위한 기타 레시피

아기가 9개월이 되면, 음식에 대한 새로운 질감을 시도할 시간이다. 건강하고 강하게 자라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이때는 곡물 시리얼에 우유와 설탕 조금을 주어도 된다. 또 다른 옵션은 잘게 썬 야채가 들어간 국이다. 스푼을 주고 사용해보도록 한다.

여러 가지 맛있는 음식을 시도하게 하는 것이 좋고, 아기의 욕구와 구미에 맞게 이 레시피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