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7개월 아기의 삶

생후 7개월 아기의 삶

마지막 업데이트: 28 4월, 2019

아기가 태어난 후 눈 깜짝할 사이에 7개월이 된다. 생후 7개월 아기의 삶은 무엇보다도 독립을 원한다. 아기는 혼자 앉고, 심지어는 조금씩 기어다니기까지 할지 모른다.

모든 아기가 같은 속도로 기능이 발달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 가지는 확실하다. 아기의 발달과 발전에 관해서는 엄마의 격려와 응원이 필수적이다.

생후 7개월 아기의 삶에서 가장 큰 변화

키와 몸무게

생후 7개월 아기는 몸무게가 크게 변한다. 아기가 먹는 음식이 체내에서 여러 가지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생후 7개월 아기의 몸무게는 대략 7킬로그램에서 9.5킬로그램을 왔다갔다하고, 키는 66-72센티미터 정도이다.

말과 소리의 반복

아기가 언어 발달이 자극을 받도록 도와줄 수 있는 때가 왔다. 아기와 상호작용을 하고 노래와 게임으로 언어 발달을 자극할 수 있다.

아기는 예전보다 들리는 소리에 신경을 쓰게 되고 벌써 소리와 말을 반복할 수도 있다. 몇 개의 음절일 뿐이라 할지라도.첫 발음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시도와 실패

아기에게 다리 힘이 생겼다면 분명히 기고 싶어할 것이다. 일어서려고 손과 무릎으로 심지어는 발로 기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시도가 아직 안보이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그 순간은 반드시 온다!

생후 7개월 아기의 삶

“안 돼”라고 말하는 시간

믿기지 않겠지만, 이 발달 단계에서 아기는 거부를 벌써 알아차릴 수 있다. 부모나 어른이 “안 돼”라고 말할 때 이해를 하고 또 억양도 차이를 눈치챈다.

첫 치아가 이미 나올지도 모르고 안전하지 않은 물건을 물려고 할지 모른다. 그러니 “안 돼”라는 말을 연습하는 게 좋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생후 6개월부터 채소, 과일, 시리얼 같은 음식을 주기 시작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 이런 음식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소아과 의사가 이제부터는 시작해야 한다고 조언을 할 것이다.

생후 7개월부터는 닭고기나 연한 육류를 잘게 잘라서 줄 수가 있다. 곱게 갈아 놓은곡류를 시도해보고, 밀 같은 시리얼이나 콩을 포함할 수 있다. 또한 스폰지 케이크, 부드러운 쿠키나 빵 조각을 시작할 수도 있다.

생후 7개월 아기의 삶

생후 7개월 아기를 위한 추천 사항

이때가 아기가 빠른 속도로 발달하는 시기임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므로 아기가 더 자율적이 되고 싶어하는 욕망에 협조를 하는 것이 좋다.

다음의 추천 사항을 참고하면 아기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동시에 운동 조정 능력을 증진시킬 수가 있다.

  • 식사 시간에 독립심을 제공한다. 숟가락을 쥐어 주고 손으로 잠시 동안 어떻게 하는지 시도해 준다.
  • 손바닥으로 소리를 내게 해본다. 키스를 보내는 시도를 해보거나 유쾌한 소리가 나는 장난감으로 놀게 할 수도 있다.
  • 건강한 수면 습관을 만든다. 수면 일상을 본격적으로 받아들인다.
  • 아기 혼자 잠자게 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이다.
  • 감각 조정 능력을 발달 시키기 위해 글자는 물론, 색깔과 모양을 알아내는 게임을 한다. 거울 앞에서 게임을 시도해 본다.
  • 집 안의 일정 구역을 아기에게 안전한 곳으로 지정하고 위험 없이 마음껏 놀 수 있도록 한다.

아이의 삶에서 생후 7개월은 독립심이 조금 커가는 것과 관련이 있다.

또한 아이의 식단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매달 추가해야 할 음식에 대해 소아과 전문의의 의견을 참고하도록 하자. 특히 알레르기 가능성에 주의를 기울이자.

이 글은 어떤가요?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앱 5가지
당신은 엄마입니다읽어보세요 당신은 엄마입니다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앱 5가지

최근에 스마트폰 앱은 우리 생활의 많은 요소들을 대체하게 되었다. 거의 모든 것을 스마트 전자 기기로 관리할 수가 있다. 그리고 건강도 예외가 아니다.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을 앱으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알레르기와 음식 불내성은 요즈음 더 흔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