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위한 채소 퓌레 7가지

25 11월, 2018

생후 6개월이 되면 아기에게 채소 퓌레를 주기 시작해도 된다. 채소 퓌레는 아기에게 영양 식단을 제공하는 완벽한 방법이다. 오늘은 아기를 위한 채소 퓌레 7가지를 소개한다.

모유든 분유든 생후 6개월까지만 아기의 영양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있다. 그 후에는, 식단을 조금 다양화시키고 새로운 음식을 도입해야 한다. 채소 퓌레는 이 단계의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첫 번째 음식 중의 한 가지이다.

퓌레는 확실히 아기의 식단에 채소를 포함시키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이 글에서 간단한 채소 퓌레 레시피를 제시한다. 아기의 취향과 나이에 맞게 레시피를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한다.

아기를 위한 채소 퓌레 7가지

으깬 껍질콩

재료

  • 신선한 으깬 껍질콩 200g
  • 아기를 위한 물이나 우유
  • 올리브 오일

준비

  • 우선, 껍질 콩을 씻어서 아주 잘게 자른다.
  • 10-15분 동안 찐다.
  • 색깔을 보존하기 위햇 찬물에 콩을 식힌다.
  • 마지막으로, 물을 빼고 올리브 오일 몇 방울과 우유를 콩에 넣어서, 부드러운 퓌레 농도가 될 때까지 섞는다.

시금치 퓌레

재료

  • 시금치 잎 150 g
  • 올리브 오일

준비

  • 시금치 잎을 잘 씻고 냄비에 넣고 끓는 물에 5분 동안 넣는다.
  • 그리고 을 조금 더하여 찌고 섞는다.
아기를 위한 채소 퓌레 7가지

당근과 주키니 퓌레

재료

  • 작은 당근 2개
  • 주키니호박 3개
  • 치즈 2스푼
  • 바질 잎 1개
  • 올리브 오일

준비

  • 채소를 씻고 껍질을 벗긴다.
  •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20분 동안 스팀으로 익힌다.
  • 마지막으로, 진한 덩어리가 없는 농도가 될 때까지 재료를 섞는다.

로크포르 치즈가 든 당근과 감자 퓌레

재료

  • 감자 1개
  • 작은 당근 2개
  • 아기를 위한 우유 10 cl
  • 로크포르 치즈 1조각 (25-30 g)

준비

  • 채소를 씻고, 껍질을 벗기고, 작은 조각으로 만든다.
  • 다음으로, 감자와 당근을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15-20분간 익힌다.
  • 별도의 냄비에 우유를 가열하고 자른 로크포트 치즈를 냄비에 넣는다. 치즈가 녹을 때까지 익힌다.
  • 마지막으로, 재료를 다 섞어서 이질감이 없어질 때까지 섞는다.

호박 퓌레

재료

  • 호박 한 조각
  • 치즈 한 조각
  • 올리브 오일

준비

  • 호박 껍질을 벗기고, 씨와 실을 제거한다.
  • 호박을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 호박 조각을 15 분간 익힌다.
  • 마지막으로, 다 익으면 호박 조각을 으깬다. 거기에 치즈, 올리브 오일 몇 방울, 그리고 물을 조금 더한다.

아스파라거스 퓌레

재료

  • 초록 아스파라거스 5개
  • 감자 1개
  • 진한 크림 1티스푼

준비

  • 우선, 아스파라거스 껍질을 벗기고 물로 씻어서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 감자를 씻고 껍질을 벗기고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 아스파라거스와 감자를 10-15분 동안 찐다.
  • 익었는지 칼로 찝어본다. 아스파라거스와 감자가 부드러워져야 한다.
  • 원하는 질감이 될 때까지 잘 섞는다. 아스파라거스는 수염 뿌리가 많아서, 채로 걸러내야 한다.
  • 마지막으로, 크림 한 스푼을 더한다.

감자와 아티초크 퓌레

재료

  • 아티초크 속대 2개
  • 고구마 1/3개
  • 올리브 오일 1티스푼
  • 살균 처리된 진한 크림 1티스푼
아기를 위한 채소 퓌레 7가지

준비

  • 우선, 고구마를 씻고 껍질을 벗기고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 그 다음, 아티초크를 씻는다. 아티초크와 고구마를 부드러워질 때까지 찐다.
  • 아기에 맞는 질감에 도달할 때까지 잘 섞는다. 저을 때, 물과 채소 수프를 넣어도 된다.
  • 내놓을 때는, 올리브 우유 한 스푼과 크림을 넣어서 퓌레가 크림 맛이 나게 한다.

결론적으로, 채소 퓌레는 잘 익혀야 하고 다양해야 한다. 특이한 맛이 나는 채소를 피하고, 발효가 복통을 유발하는, 셀러리, 완두콩, 순무 같은 채소도 피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 최고의 채소는 쉽게 소화되는 종류이다. 당근, 껍질콩, 시금치, 그리고 주키니호박이 좋다.

  • Christodoulides S., Dimidi E., Fragkos KC., Farmer AD., et al., Systematic review with meta analysis: effect of fibre supplementation on chronic idiopathic constipation in adults. Aliment Pharmacol Ther, 2016.
  • He H., Qiao Y., Zhang Z., Wu Z., et al., Dual action of vitamin C in iron supplement therapeutics for iron deficiency anemia: prevention of liver damage induced by iron overload. Food Funct, 2018. 9 (10): 5390-5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