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위한 비타민이 풍부한 주스 7가지

· 2018년 7월 30일
천연 주스는 식단을 효과적으로 보완한다. 설탕이나 감미료가 안 들어갔다면!

비타민이 풍부한 주스는 어린아이에게 에너지를 주며 맛도 좋다. 영양 외에도 천연 주스는 아이의 면역체계를 증진시켜주고, 변비를 퇴치하고, 올바른 소화를 돕는다.  전문가들은 비타민이 많은 주스를 아이에게 주도록 권장한다.

신선한 계절 과일로 주스를 준비하고, 여러 가지 맛이 나도록 재료를 혼합할 수도 있다. 주스를 만들 때에는 로 희석시키지 말아야 한다. 비타민이 날아가버리기 때문이다. 그리고,설탕도 넣지 말아야 한다. 아이가 과일의 진짜 맛을 느끼지 못한다.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주스의 이점

아이가 100% 천연 주스로부터 다양한 영양분을 얻도록 하자. 천연 주스에는 지방이 없고, 비타민 A, B, 와 C 가 풍부하며, 아이의 성장에 중요한 미네랄도 있다. 비타민이 풍부한 주스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아이는 다양한 맛을 잘 받아들일 수 있다.

천연 주스는 일반적으로 아이의 체중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분명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칼로리가 들어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주어야 한다. 아이는 열량을 통해 신진대사를 가속화시키고, 육체적 활동을 활발하게 하게 된다.

천연 주스와 신체 활동은 아이가 성장하는 데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물론 균형 잡힌 식단도 병행해야 한다.

아이를 위한, 비타민이 풍부한 주스

아이를 위한 비타민이 풍부한 주스 7가지

1. 당근, 사과, 오렌지 주스

이 주스는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아이를 강하게 만든다. 특히 선한 과일로 만든 주스는 여름에 제격이다. 재료는 당근 2개, 오렌지 2개, 그리고 설탕 1테이블스푼이다.

우선, 당근을 씻고 껍질을 벗긴다. 사과는 껍질을 벗겨도 되고 그대로 놔둬도 된다(사과 껍질에 비타민이 많다). 그리고 나서, 재료를 작게 깍둑썰기한다.

다음에는 오렌지 주스를 짜고 당근과 사과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돌린다. 너무 걸쭉하면 오렌지 주스를 더 넣는다.

2. 바나나 스무디

재료는 우유 반 컵, 분유 반 컵, 껍질 벗긴 익은 바나나 1개, 그리고 얼음이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균일한 질감이 될 때까지 잘 섞는다.

3. 딸기 코코넛 스무디

재료는 우유 한 잔, 딸기 반 컵, 간 코코넛 1테이블스푼, 그리고 코코넛 추출액 5방울이다. 만드는 것은 쉽다! 잘 섞일 때까지 재료를 믹서기에 돌리면 된다. 이 스무디는 아이가 피곤하거나 에너지를 보강하고 싶을 때 아주 좋다.

4. 바나나 오렌지 스무디

재료는 껍질 벗긴 오렌지 1개(4조각으로 자른다), 껍질 벗긴 잘 익은 바나나 1개, 감미용 꿀 (선택사항), 그리고 얼음이다. 우선, 껍질 없이 모든 걸 믹서기에 넣고 중간 속도로 돌린다. 얼음 조각을 넣어서 진한 주스가 될 때까지 돌린다.

이 음료는 아이의 면역 시스템을 보강하는 데 특히 좋다.

아이를 위한 비타민이 풍부한 주스 7가지

5. 딸기 복숭아 주스

씨를 뺀 복숭아 2개(반으로 자름)와 딸기 8개가 재료이다. 얼음을 넣고 스무디로 만들어도 된다.

6. 코코넛 바나나 주스

재료는 탈지 우유 한 컵, 바나나 1개, 코코넛 1/8개 (껍질 없이 작은 조각으로), 그리고 아몬드 5알이다. 우선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코코넛 조각과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그리고 나서, 아몬드와 우유를 첨가하고 높은 속도로 믹서기에 돌린다. 먹을 때 계피를 첨가해도 된다.

이 주스는 칼슘, 나트룸, 비타민 A, C 와 E, 섬유질, 철분, 그리고 아이의 학습과 기억력을 도와주는 엽산이 풍부하다. 게다가, 아이의 성장과 에너지에 매우 좋고 장 기생충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7. 망고 사과 스무디

이 주스의 재료는 망고 100 mg, 사과 200 mg, 오이 125 mg, 그리고 얼음이다. 오이를 씻고 껍질을 벗긴다. 그리고 사과를 씻고 씨를 제거한다. 다음에 망고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다.

망고, 오이, 사과를 믹서기에 넣고 잘 돌린다. 다음, 내놓을 때 얼음을 첨가하면 된다.

오늘 소개한 비타민이 풍부한 주스를 하루에 하나씩 번갈아 가면서 아이에게 주자. 이렇게 하면, 아이는 같은 맛에 질리지도 않고, 다양한 과일의 맛과 영양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