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미치게 하는 7가지

· 2018년 5월 30일

엄마가 되는 것은 여성의 삶에서 아름다운 단계이다. 그것은 기적인 동시에 축복이지만, 엄마가 되므로 인해 우리를 미치게 하는 것들이 여전히 존재한다. 이것은 우리가 공부하지 않았던 단계이며, 전혀 겪어보지 못한 경험과 도전들로 가득하다. 엄마가 되는 것은 꿈, 기대 그리고 많은 두려움으로 가득 찬 큰 가방을 짊어지고 길을 걷는 것과 같다. 이 글에서 우리는 엄마를 미치게 하는 7가지를 공유한다.

물론 그 목록은 분명 훨씬 더 길어질 수 있지만, 7가지만 살펴보도록 하자.

솔직히 돌이켜 생각해 보면, 우리는 그처럼 완전히 정신없고 무분별한 순간들조차도 기억하는 것을 좋아한다.

엄마를 미치게 하는 7가지

부족한 시간

엄마가 된 후의 삶은 시간의 지배를 받는다. 그것은 끊임없는 경주와도 같다.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하는 것은 표준이 된다. 이것은 엄마를 미치게 그리고 힘들게 하는 새로운 그림자 중 하나다. 심지어 우리를 위한 매우 짧은 시간조차도 수중에서 사라지기 시작한다.

엄마를 미치게 하는 7가지

아기 돌보기, 집안일, 회사일 그리고 일상생활의 일 사이에서, 우리에게 작은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시간은 거의 없다. 게다가, 모든 것이 순식간에 일어나는 것 같다.

오늘 막 한 달 된 아기를 품에 안고 있었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그 아이는 온 집 안 구석구석을 뛰어다니고 있다. 엄마일 때 시간은 클 딜레마가 될 수 있다.

주말에도 일찍 일어나는 것

이는 직감에 의한 것이다. 출산 후 생체시계는 다시 맞춰지고 가벼운 소리에도 당신이 일어나게 한다.

주말에도 다른 가족들보다 먼저 눈이 떠질 것이다. 당신은 또한 아침을 준비하는 와중에도 계속해서 아기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계속해서 지켜보게 된다.

당신은 전과 같은 방식으로 절대 잘 수 없을 것이다. 왜냐면 아이가 태어난 순간부터, 당신의 심장은 가슴 바깥에 위치하기 때문이다.

밤새기

첫 몇 달 동안 아기의 뒤바뀐 시간은 우리를 미치게 한다. 눈 주변의 다크서클과 깊은 밤이 얼마 동안 우리의 친구가 된다. 이러한 순간들은 아름답지만, 동시에 혹독하다.

아기는 두세 시간마다 우유를 먹고 자정이 넘어서도 배를 채우려고 깨게 될 것이다. 이는 아기가 더 긴 간격으로 자기 시작할 때까지 한동안 지속한다.

그동안, 우리의 명랑한 기분과 타협하지 않고 늦게까지 깨어있을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

아무도 묻지 않은 충고

이것은 매우 일반적이다. 특히 크고, 통합된 가족들에 둘러싸인 초보 엄마일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모두가 아기를 기르는 바른 방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싶어 할 것이다.

그들은 상세한 내용에 대해 말해주지 않고 때로 매우 무례하다. 그들이 생각하는 당신 아이에게 반드시 적용해야 할 돌보기와 양육 지침을 당신이 알기 원한다.

어쩔 수 없다. 자신을 인내, 관용으로 무장하고 가족 내에서 존중의 분명한 경계를 정할 필요가 있다.

엄마를 미치게 하는 7가지

도움 부족

당신은 자신과 아이를 돌보는 모든 새로운 책임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다. 원하는 대로 쓸 수 있는 군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때때로 당신은 그들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을 하지 않는다고 느낄 것이고, 더 나쁘게 당신은 혼자라고 느끼기 시작할 것이다. 배우자의 도움 부족 또한 분노를 유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관계의 이 단계에서 많은 다툼이 일어난다. 여기에 팁이 있다. 소통하는 것이다.

감정 기복

임신 중 그리고 임신 후에 호르몬은 요동친다. 말도 많은 산후 우울증이 고개를 들이밀기 시작하고 그것을 감지하거나 치료하지 못하면, 긴 시간 동안 산후 우울증을 겪을 수 있다.

긴장을 푸는 운동을 시도해 보아라. 휴식을 취하고 필요하다면 예전의 균형 상태로 돌아오기 위해 치료 도움을 구하라.

자신의 공간 부족

당신은 더는 혼자가 아니거나 배우자와 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는 큰 변화지만, 당신은 적응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아기의 온기와 아기가 당신에게 주는 조건 없는 사랑은 가능한 많이 당신이 아기와 함께 있고 싶어지도록 할 것이다. 당신은 모든 것을 즐겨야 한다. 당신이 분별력을 잃게 만드는 것들에 대해서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