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되면 겪게 되는 생활에서의 변화 19가지

· 2018년 5월 20일

여러분이 임신을 했거나 가족을 만들 계획을 하고 있을 때 직면해야 하는 몇 가지 진실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이미 아이가 있다면, 엄마들이 하는 이러한 희생과 엄마가 되었을 때 나타나는 다른 변화들을 아마 알 것이다.

엄마가 된 후 생활에서의 변화 19가지

이러한 변화는 아이를 낳기로 한 후 직면하게 되는 극히 일부분일 뿐이다.

  1. 자신도 알지 못했던 내적 강인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여러분의 삶을 마주하도록 도와주는 내면의 불굴 의지를 찾게 될 것이다.
  2. 몸무게가 좀 늘어서 몸매가 바뀔 수 있지만, 그것은 아이의 미소를 통해 얻게 될 만족에 비교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된다.
  3. 아침을 깨워주는 알람시계는 더는 필요 없어진다. 아이가 당신의 수면 시간을 넘겨받고 언제 하루를 시작할지를 결정할 것이다. 이 8시간의 휴식을 하지 못하는 것은 엄마들이 하는 가장 흔한 희생 중 하나이다.
  4. 당신은 마침내 아이일 때 그리고 십대 시절에 부모님이 당신에게 말해준 모든 것들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5. 주말 여행이나 밤 외출은 점점 더 드물어질 것이다. 그러나 이제 집에 있는 것이 더 좋다. 금요일 밤 9시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더는 문제 되지 않는다.
  6. 아이의 모든 아픔과 고통을 느끼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그것은 자신이 아픈 것보다 훨씬 더 안 좋은 일일 것이다.
  7. 과거에는 걱정하지 않았던 일들에 대해 더욱 민감해질 것이다. 아이들에 관한 뉴스는 전보다 더 당신의 마음을 아프게 할 것이다.
  8.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모든 대화의 중심은 아이가 된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제 발진, 예방 접종, 이가 나는 시기와 영아 산통은 매일의 대화 주제다.아기에게 키스하는 엄마
  9. 예전에는 더러운 기저귀나 흘러내리는 콧물이 거북하게 느껴졌지만, 이제는 동요하지 않는다. 조금씩 이러한 몸의 기능을 매일의 삶의 한 부분으로 보게 될 것이다.
  10. 수 개월을 술 한 방울도 먹지 않고 지내는 것에서부터 오락가락하는 기분과 이유 없이 우는 것을 감당하는 것까지, 이 모든 희생은 모든 것을 더 좋게 만드는 아이의 미소를 볼 때 가치 있는 일이 될 것이다.
  11. 모든 하루는 또 다른 놀라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일과 월을 다르게 보게 될 것이다. 불과 몇 개월 후, 아이는 도움 없이 앉는 법을 배울 것이고, 처음으로 말을 하거나 머뭇거리는 작은 발걸음을 내디딜 것이다. 이때 당신은 엄마의 삶에서 모든 것이 얼마나 빠르게 일어나는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12. 길에서 만난 다른 엄마와 거리낌 없이 이야기하게 될 것이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해도 상관없다. 엄마가 된다는 것은 대화가 더 쉽게 할 수 있게 해준다.
  13. 당신은 화장을 하거나 샤워를 하고, 혼자 미용실에 갈 시간이 별로 없을 것이다. 세상의 모든 기쁨을 가져다주는 아이를 돌보느라 너무 바빠질 것이다.
  14. 당신은 첫눈에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처음 아기를 만났을 때, 가장 순수하고 진실한 모습의 사랑을 알게될 것이다.
  15. 엄마가 되면, 또는 이미 엄마라면, 아이가 공공장소에서 투정을 부릴 때 부모들이 겪는 시련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이는 어느 순간 우리 모두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아이가 없는 사람들은 아마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엄마와 노는 아이 사진
  16. 진정한 우정은 수년간 서로 만나지 않더라도 지속한다는 사실을 배우게 될 것이다. 부모가 되면, 사교 생활을 유지할 시간이 매우 부족해진다.
  17. 심지어 주말에도 빨리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게 될 것이다. 아기가 배고파서 울 때, “5분만 더”는 불가능해진다.
  18. 마침내 물질적인 것은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아이의 포옹은 그 어떤 선물보다 당신을 더 행복하게 해준다.
  19. 스스로 주곤 했던 작은 선물은 이제 다른 사람에게 돌아가게 된다. 지난 달 단골가게에서 본 멋진 신발 대신 교육용 게임을 사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