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전 몸매를 효과적으로 되찾는 비법

2019년 5월 4일
여성의 몸은 임신한 동안 많은 변화를 겪지만 올바른 식단을 지키고 운동하면 생각보다 쉽게 출산 전 몸매를 되찾을 수 있다.

출산한 여성 대부분은 출산 직후 엄격한 식단 조절과 운동 계획을 세우고 싶어 한다. 딱히 누가 뭐라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시라도 빨리 출산 전 몸매를 되찾고 싶어 한다. 엄마가 되는 일은 여성의 몸에 급격한 변화를 주므로 아기를 낳자마자 회복될 수는 없다.

엄마가 건강하다면 일부러 살을 뺄 필요는 없다. 출산 후 다이어트는 자신감을 되찾으려 하는 개인의 선택일뿐이다.

살이 좀 쪘다고 해서 모든 여성이 흉해 보이거나 불편한 것은 아니다. 튼 살을 엄마의 상징이라며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여성이 있는가 하면 납작한 배, 날씬한 팔다리를 선호하는 여성이 있다.

적절한 식단 조절과 매일 운동을 통해 출산 전 몸매를 충분히 되찾을 수 있다. 끈기와 노력만 있다면 절대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하룻밤 사이에 살이 빠지지는 않는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산후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감량 과정을 살펴줄 전문가를 만나서 함께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고 운동 계획을 어떻게 세울지 상담하도록 한다.

출산 전 몸매를 효과적으로 되찾는 비법

일부 의료 전문가들은 아기가 생후 4개월이 됐을 때쯤부터 몸매 되찾기를 시작하라고 한다. 이때쯤이면 장기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고 호르몬 분비 및 신진대사가 안정화하기 때문이다.

출산 전 4개월

아기가 생후 4개월이 되면 엄마는 아기의 생활리듬에 충분히 적응했기 때문에 이때부터 자신만의 운동 일정 등을 짜거나 아래와 같은 습관을 들이도록 한다.

부정적인 생각 하지 않기

체중을 감량하려면 긍정적인 생각도 중요하다. 자신을 격려하며 사랑하는 이들에게 의지해야 한다. 부정적인 생각은 목표를 이루는 방해물일 뿐이다. 정신이 몸을 지배하므로 항상 긍정적인 태도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중에도 활동하기

9개월 동안 걷기, 요가, 에어로빅과 근력 운동 등을 하며 계속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다. 그래야만 출산 후에도 손쉽게 몸을 움직일 수 있다.

수유

모유수유를 하면 엄마는 칼로리를 연소하고 체중을 줄일 수 있다. 모유를 먹이면 몇 주 만에 몇 킬로가 빠질 수도 있다.

운동

몸을 건강하게 하는 운동은 게으름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혈전을 예방한다. 자연 분만을 했다면 출산 이틀 후부터 걷기를 시작하자.

발 흔들기, 발목 굽혔다 펴기, 몸을 좌우로 돌리기, 발로 가벼운 물체 밀기 등 단순한 운동도 시작해야 한다.

복부 운동은 출산 4주 후부터 시작할 수 있다. 자궁을 수축해서 원래 크기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되는 복근 운동에 익숙해지면 차츰 몸이 견딜 수 있을 만큼 강도를 높인다. 하지만 아기 돌보는 일을 등한시해서는 안 된다.

출산 후 적절한 식단 관리와 운동으로 예전 몸매를 되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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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영양분 섭취

야채, 과일, 곡물, 무기질, 비타민 등을 포함한 저칼로리 식품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짜야 한다. 충분히 영양분을 섭취하면 운동할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으며 피부, 튼살, 면역체계도 향상한다.

포화 지방과 당분이 많은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튀기는 조리법은 대신 고기는 굽고 야채는 쪄서 먹는다.

출산 전 몸매를 되찾기에 좋은 산후 거들

산후 거들은 출산 후 신속하게 몸매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되지만 정확한 사용법을 아는 것이 좋다. 제왕절개 수술을 했다면 출산 8주 후 거들을 입는다. 또한 산후 거들은 운동하면서 식단을 조절할 동안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엎드려서 자기

엎드려서 자기는 배를 들어가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허리와 다리 긴장을 풀어준다. 엎드려 자기는 자세를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몸이 더 편안해진 느낌이 날 것이다.

물 마시기

몸이 다시 안정되려면 수분 보충도 무척 중요하다. 우리 몸의 70%는 물로 이뤄져 있어서 독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높인다. 또한 물을 많이 마셔야만 지방도 빨리 연소할 수 있다.출산 전 수분

출산 전 몸매를 되찾기 위한 끈기와 인내

출산 후 체중을 감량하는 일은 긴 여정이다. 특히 늘어난 복부를 예전처럼 되돌리기는 쉽지 않으니 계속 의지를 다지며 꾸준히 노력한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목표 체중에 도달해 있을 것이다.

하루 빨리 출산 전 몸매를 되찾고 싶은데 생각보다 변화가 늦다고 느끼면 자칫 산후 우울증에 빠질 수도 있다.

몸에 필요한 시간을 주고 자신을 사랑하라. 또한 적당한 기간 내에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운다. 자신이 정한 목표를 이룰 때까지 자신을 계속 격려하면 반드시 목표를 이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