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휴대폰 중독은 아이를 아프게 한다

· 2018년 6월 30일

요즘 어른들이 휴대폰을 보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는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다. 소통 수단이 바뀌었고, 소셜 미디어와 휴대폰이 많은 사람들에게 우선순위가 되었다. 하지만 휴대폰은 현실과 더 단절되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더 나쁜 것은, 당신의 휴대폰 중독은 아이들을 아프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휴대폰 중독의 위험성

어쩌면 어떤 시점에서 아이가 말하고 있거나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 동안, 당신이 휴대폰에만 정신이 팔려 아이가 말하는 것을 무시한 것을 알아챌지 모른다. 오늘날 많은 아이가 겪고 있는 슬픈 현실이다. 그리고 아이들은 그것이 정상적이라고 배우게 되고 미래에 똑같은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휴대폰 중독은 요즘 흔하게 나타나지만, 중독된 부모의 자녀에게서 발생하는 지적 및 정서적 손상은 너무나도 심하다. 특히 매우 어린 아이들에게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신경과학 연구에 따르면 생후 첫 3년 동안 언어, 감정, 사회 및 운동 기술이 가장 빨리 발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신의 휴대폰 중독은 아이를 아프게 한다

부모가 휴대폰 중독을 앓게 되면, 평생 되돌릴 수 없는 아이와 함께할 기회를 잃게 된다. 아이들은 부모와 양질의 상호작용을 할수 없다. 이 모든 것은 말하기나 필수적인 사회적 기능과 같은 영역에서 정서적 문제와 발달 지체를 유발할 수 있다.

대면 상호작용의 중요성

이 어린아이들이 좋은 습관을 개발하고 날마다 학습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서 부모는 반드시 아이들과 직접 얼굴을 마주 보며 대화해야 한다. 아이들의 행동과 정서 발달에도 마찬가지다. 아이들은 부모와의 양질의 상호작용을 통해 성장한다. 그들은 언어와 정서 조절을 배우고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법도 배운다.

우리는 매일 우리 아이들의 기억 은행에 예금을 한다.

-찰스 스윈돌-

문제는 엄마가 자녀보다 휴대폰에 더 신경을 쓰면, 이 작은 아이들은 엄마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하게 된다는 것이다. 주의가 산만해지게 되면, 엄마는 쉽게 화를 내고 어린아이에 대한 침착함을 잃게 될 것이다. 이것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큰 감정적인 고통을 유발할 수 있다.

휴대폰 중독은 자녀를 무시하는 것과 같다

끔찍하게 들리겠지만, 아이들이 부모에게 무시당하는 것처럼 느끼는 것은 사실이다. 더욱이, 그들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게 되면, 부모의 관심을 끌기 위해 더 나쁜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이는 두 당사자를 더욱 짜증 나게 하며 긴장이 팽팽해지는 것은 흔한 일이 될 것이다.

성인이 메시지에 응답할 때 뇌의 긴급한 업무 기능이 활성화된다. 방해를 받게 되면, 부모는 자녀들을 학대할 수 있다. 부모가 자녀들보다 디지털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지만, 그것은 불행하게도 현실이다. 아이들은 자신이 부모에게 중요하지 않다고 느끼는데 이는 거부감을 만들어 내고 자존감 발달에 엄청난 해를 끼친다.

당신의 휴대폰 중독은 아이를 아프게 한다

이 모든 것은 바뀌어야 한다

휴대폰 중독으로 인한 아이들과의 상호작용 부족은 바뀌어야 한다. 부모는 반드시 자녀와의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어야 하며, 반드시 자녀와 이야기하고 아이들의 일상생활에 대해 매일 침착하게 들어주어야 한다.

휴대폰 중독을 극복하고 그리하여 가족 생활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특정 조치가 필요하다.

  • 집에서 모바일 장치 사용에 관한 규칙 및 시간 제한 설정하기
  • 자녀와의 상호작용을 우선순위에 두고 아이들과 놀아주거나 상호작용을 할 때 휴대폰을 진동으로 하기
  • 자녀의 휴대폰 이용 시간에 관한 규칙 설정하기. 모두가 자신의 휴대폰 중독을 제한해야 한다
  • 자녀들이 일상적인 자극과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 유의하라
  • 업무 일정을 정하라. 자녀와 함께 있을 때는 이메일에 답변하지 않아도 된다. 그건 나중에 해도 된다.
  • 식사 중일 때나 가족과 시간을 보낼 때 휴대폰을 만지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