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감기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 2018년 7월 3일

엄마의 감기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자. 임산부는 아기를 해칠지도 모르는 사소한 부분에 대해 걱정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가 기침할 때 아기가 자궁에서 어떻게 느낄지 궁금해하는 것은 정상이다.

미리 정리하자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엄마가 아이가 병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은 정상이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특히 그렇다. 아플 때 많은 여성이 기침, 재채기 또는 구토하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엄마는 아기가 자궁에서 어떻게 느낄지 걱정한다. 기분이 좋지 않고 몸이 어떤 외부 자극에 민감해질 때, 엄마는 그 감정을 아이에게 전달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두려워한다. 이런 여러분의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주기 위해 엄마의 감기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을 자세히 알아보자.

임신 중 면역 체계의 변화

임신 중 여성의 몸에는 몇 가지 변화가 일어난다. 이러한 변화는 여성의 면역 체계에까지 확대된다. 이제 면역 체계의 주요 임무는 모든 종류의 위협으로부터 아기를 보호하는 것이다. 그래서 엄마는 특정 세균과 바이러스에 더 노출될 수 있다.

임신했을 때 더 자주 아프다고 느끼더라도 걱정하지 마라. 그것은 정상이다.

그러나 그것이 담당 의사에게 정기 검진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합병증을 피하고자 신속하게 검진을 받아야 한다. 임신 중에는 약물치료에 주의해야 한다. 임신 중 모든 약물이 적합한 것은 아니다. 의사가 처방하지 않은 약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엄마가 기침할 때 아기가 자궁에서 무엇을 느끼는지 알지 못하면 예비 부모에게 불안감이 생길 것이다.”

아플 때 기분이 나아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다.

  •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라: 가능한 한 수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포함해야 한다. 이 식단은 감기로부터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자: 비타민C는 감염과 싸우는 데 특히 중요하다.
  • 많은 양의 물을 마셔라: 이것은 다른 팁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물과 천연 과일 음료가 권장된다.
  • 설탕과 카페인 섭취를 줄여라.
  • 흡연 및 음주와 같은 해로운 습관을 포기하라.
  • 운동을 하면서 활동적으로 지내면 방어력을 높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엄마의 감기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엄마가 기침할 때 아기는 자궁에서 무엇을 느낄까?

임신 중 엄마가 아픈 이유를 살펴보았으니, 이제 아이에게 집중해 볼 시간이다. 엄마가 이런 증상을 겪을 때 아기는 자궁에서 무엇을 느낄까?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자궁에 머무는 동안 일어나는 모든 일처럼, 엄마가 기침할 때 아기가 느끼는 진동은 이미 잘 대비된 것이다. 많은 엄마가 기침할 때 아이에게 “고통”을 안겨주는 것에 대해 걱정한다.

걱정하지 마라. 아기나 아기의 건강에 어떤 문제도 되지 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아기는 가벼운 진동을 느끼고 그것에 대한 반응으로 조금 움직인다. 아기는 통증이나 두려움에서 벗어나고자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환경에 의한 반사 작용으로 움직인다.

“엄마가 기침할 때 아기가 느끼는 진동은 이미 잘 대비된 것이다.”

재채기는 어떤가?

엄마가 기침하는 동안 아기가 자궁에서 느끼는 것에 대해 알았다면, 이제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생길 것이다. 엄마가 갑자기 재채기할 때는 어떨까?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냐면 “아기의 공간”이 조금 줄어들고 곧바로 다시 팽창한다는 것이다. 아기에게 아무런 위험이 없으므로 걱정할 필요 없다.

자연의 섭리는 현명하여 엄마와 아기는 함께 9개월을 보낼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다.

엄마의 감기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임신 중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

재채기나 기침과는 별도로 자궁 안의 아기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행동과 느낌이 있다.

몇 가지 예가 있는데 스트레스, 슬픔 및 걱정이 바로 그것이다. 이것은 호르몬 변화를 일으키고 그 결과 카테콜아민을 방출하는데, 그로 인해 조산아 또는 저체중아 출산을 초래할 수 있다.

아기는 또한 자궁 안에서 부모의 목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부모의 목소리는 평온과 평화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12주 후에 아기는 엄마가 먹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나중에 아기는 촉각을 발달시키고 엄마가 성관계 중 오르가슴을 느낀다면 약간의 불쾌하지 않은 압력을 느낄 것이다.

결론적으로, 엄마가 재채기나 기침을 하더라도 아이에게 해가 되지 않는다.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기침을 참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

엄마는 엄마의 건강을 돌보기만 하면 된다. 그것이 바로 자궁 속 아이를 돌보는 최선의 치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