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는 램지법

배 속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은 과학과 기술 덕분에 계속해서 발전해왔다.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는 램지법

마지막 업데이트: 11 10월, 2020

배 속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방법들은 과학과 기술 덕분에 계속해서 발전해왔다. 오늘날 가장 잘 알려진 방법 중 몇 가지는 에릭슨, 램지, 셰틀스, 윌란, 중국 황실 달력과 마야 달력 방법이다. 현재 임신 중이고, 태아의 성별이 궁금한가? 너무 조바심 낼 필요는 없다. 첫 초음파를 하고 나면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아직 태어나지 않은 배 속 아기에게 이름을 붙여 주거나 처음으로 그 모습을 보는 것은 매우 특별한 순간이다. 얼마나 기대되는가!

램지법(Ramzi Method)은 태아의 성별을 알고 싶어서 조바심을 내는, 인내심이 부족한 부모들의 궁금증을 충족시키기 위해, 가장 자주 활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램지법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은 아니지만, 거의 97%에 육박하는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 

이 방법은 임신 초기 최초의 초음파를 통해, 사진에 나온 태반의 위치를 보고 태아의 성별을 맞추는 것이다.

임신 7주가 지나면, 특정 성기의 차이점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하는 것은, 외적인 성기의 성장과 발달은 임신 11주가 되기 전까지 남아, 여아 모두에게 동일하게 보여진다는 것이다.  11주가 지나면, 그 차이점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성별에 따른 성기의 차이점은 임신 14주가 지나야만 볼 수 있다.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는 람지 방법(Ramzi method)

임신 4주가 지나면 태아의 팔, 다리가 발달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램지법은 임신 8주 전에 찍힌 초음파 사진을 통해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게 해준다.

발달 초기 단계 중, 성기는 구분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이것이 바로, 램지법이 그토록 높은 유명세를 얻게 된 이유이다. 태아의 성별을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때는  임신 20주 이후에 찍는 초음파 사진이다

램지법의 원리

이 방법의 창시자인, 산부인과 의사 사드 램지 이스마일은 5천 장이 넘는 초음파 사진을 살펴 보았다. 그는 임신 초기의 사진들을 주로 연구했다.

어떤 연구일까? 먼저, 그는 태반이 자라기 시작하는 태낭 주변의 밝은 부위를 분석하기 시작했다.  이 관찰을 통해 램지 박사는 신기한 우연의 일치를 발견했다.

램지는 해당 연구를 진행할 때, 엄격한 지침을 따랐다. 그는 융모막 융모의 방향을 관찰하고, 그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색 흐름 도플러를 사용했다.

램지는 매우 놀라운 현상을 목격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염색체의 양극성과 관련이 있는 것이었다. 이 의사에 따르면, XX 염색체는 한쪽에 부착되고, XY 염색체는 그와 반대 방향에 붙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이 말은 엄마의 난자막이 교차하는 양극성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에너지 순환에 따라 정자의 X나 Y 염색체를 수용하거나 거부하는 것이다.

  • 융모막 융모가 왼쪽에서 발견되면, 배아는 XX 염색체를 가지고 있다. 이 말은, 태아가 여아일 것이라는 의미이다. 이 방법의 정확성은 97.5%에 달한다. 
  • 초음파 촬영 당시 태반 또는 융모막 융모가 오른쪽에 나타나는 경우, 배아는 XY 염색체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태아가 남아일 것이라는 의미이다. 이것 또한 97.2%의 정확성을 보이고 있다.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있는 람지 방법(Ramzi method)

최초의 초음파 촬영 중, 태아의 성별을 알아내는 방법은?

어떤 부모들은 자궁 안에 태아가 있는 위치에 따라, 아기의 성별을 짐작하는 잘못된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아기의 위치보다는 태반이 어느 위치에 형성될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좀 더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초기 단계에 태아는 태반에 매우 가까이 붙어 있게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밝은 부위를 찾는 것이다. 이미 진행된 유사한 종류의 연구를 참고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 융모막 융모의 위치는 사용하는 초음파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질 초음파 또는 복부 초음파를 사용할 수 있다. 정확하지도 않은 방법을 사용해 태아의 성별을 짐작하는 쓸데없는 시간 낭비를 하지 말자. 

최초로 찍은 초음파 사진을 찾은 다음,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사용하도록 하자.

  • 최초의 질 초음파 사진을 찾은 경우, 태아가 엄마의 왼쪽에 있다면, 그것은 여아이다. 태아가 오른쪽에서 발견된다면, 그것은 남아이다.
  • 복부 초음파 사진을 가지고 있다면, 이 결과는 반대로 해석해야 한다. 따라서, 태반이 오른쪽에 보이는 경우(이것은 실제로는 왼쪽에 있다는 의미이다), 여자 아이일 것이다. 태반이 왼쪽(실제로는 오른쪽이라는 의미)에 있다면, 남자 아이가 태어날 것에 대비하면 된다.

초음파 사진을 알아보는 것이 어렵거나, 태반의 위치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의사에게 물어보면 된다.

램지법은 당신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지만, 이것이 아기의 성별을 알아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산모의 배 모양, 신체적인 변화, 수학적인 방법, 중국 황실 달력 및 마야 달력은 모두 그토록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