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하면 좋은 점

14 1월, 2019
물론 불편함과 걱정거리에 집중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좋은 점이 없는 것은 결코 아니다.

임신은 여러모로 복잡하다. 물론 불편함과 걱정거리에 집중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좋은 점이 없는 것은 결코 아니다. 임신은 여러 모로 아주 감동적이고 아름다우며 임신하면 좋은 점도 많다.

임신하면 좋은 점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보통은 불편한 점들을 떠올리게 된다. 임신 증상이 별로 편안하지도 유쾌하지도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임신과 출산은 생각만 해도 겁이 난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이 나쁜 것만은 아니다.

불편하고 성가진 변화도 있기는 하지만 임신하면 일단 임신부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이 생길 것이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임신하면 좋은 점 6가지

입덧, 스트레스, 몸무게 증가 등에 대한 생각을 잠시 접어두자.  임신을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한번 즐겨보자.

임신하면 좋은 점 6가지

건강한 삶을 산다

임신하면 좋은 점 중 첫 번째는 일상의 습관이 나아진다는 것이다. 임신을 알게 된 순간부터 임신부는 여러 방면에서 자신을 돌보기 시작한다. 건강한 삶이 부분적으로 이 단계에서 시작이 된다. 이런 습관을 더 오래 지속할 수도 있다.

필수 비타민과 영양소는 물론이고, 균형 잡힌 식단의 시작은 건강에 단연 도움이 된다. 무엇을 얼마나, 자주, 많이 먹는지를 자세하게 살펴보게 된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한편, 이때에는 미용에도 관심이 높아진다. 체중을 불리고 싶지 않고, 임신선도 남기고 싶지 않을 것이다.

임신하면 건강이 더욱 더 중요해지기 시작한다. 식단을 개선하고, 나쁜 습관을 줄이거나 없애고, 자주 검진을 받게 된다.

월경의 고통과 불편함이 사라진다

알다시피, 임신 중에는 월경으로 인한 고통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월경 증상이 적어도 임신 기간 중에는 멈춘다. 어떤 경우에는 출산 후에 월경 주기가 향상되고 복통이 줄어들기도 한다.

몇 달 동안은 패드를 사고 쓰는 일에서 해방이 되니 좋은 점이다. 그렇게 오래, 매달 고민을 하던 것에서 몇 달  동안이나마 해방되는 것은 큰 장점인 셈이다.

사회적 관계가 증가한다

임신으로 파티나 놀이공원에 가는 것이 제한되긴 하지만, 임신 중에는 사회 생활이 여러 면에서 좋아진다. 임신부는 태아기 상담 받는 곳, 쇼핑몰이나공공 장소에서 다른 임신부들과 얘기를 하게 되고, 친구를 쉽게 만드는 계기가 된다.

다른 임신부들은 대화를 제의하고, 아기의 성을 물어보고, 어떻게 출산을 할 것인지, 무엇을 준비하는지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가정에서도 여왕 대접을 받는다.

임신하면 좋은 점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으로 고통을 받을 위험은 임신했을 때 줄어든다고 한다. 임신과 모유 생산이 유방암 위험을 줄인다.

더 예뻐진다

임신하면 외모가 개선되는 경우가 많다. 머릿결이 풍성해지고 피부가 빛나고 가슴도 커진다.

성생활이 개선된다

임신을 경험하는 동안, 심리적인 면에서 더 느긋하게 되는 변화를 겪는다. 예를 들면, 임신의 두려움이 없어지고, 성관계를 가질 때 덜 압박을 느끼게 된다.

성욕이 증가하는 느낌까지 갖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골반 부근으로 흐르는 혈액이 증가함으로 해서 성기의 민감도가 증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