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출산 후에도 여전히 임신한 것 같이 보일까?

17 7월, 2018

마침내 인생에서 가장 학수고대하던 출산을 했지만, 아마 곧 궁금해할 것이다. 뭐가 더 남아 있나? 왜 출산 후에도 여전히 임신한 것처럼 보일까? 글을 계속 읽으면서 알아보자.

출산 후, 당신의 배는 아마 둥글고, 푹신하고 일부는 울퉁불퉁할 것이다. 제왕절개 후 이런 현상이 대개 나타난다. 세포 조직을 자르기 때문에 이전과 달라 보이고, 임신 6개월의 배처럼 보일 수도 있다. 복부는 자궁이 원래의 크기로 되돌아가면서 차츰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아온다. 모유수유를 할 경우 그 과정의 칼로리 생산량으로 인해 몸무게를 추가로 더 빨리 감량할 수 있다.

사과를 먹는 여자

당신은 어쩔 수 없이 걱정하게 되고 더 나아가 출산 후의 외모로 인해 자존심에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출산 바로 다음 날부터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가 있다. 일찌감치 효과를 보기 위해 바로 시작하면 된다.

아직도 임신한 것처럼 보인다면?

임신 전, 임신 기간에, 그리고 임신 후에 자신을 관리하는 것은 출산 이후 외모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선택된 식단을 유지하고 운동을 해야 림프 배출과 장기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도울 것이다.

복부는 사이즈가 늘어나고, 튼살과 반갑지 않은 임신선이 생기는 등 가장 큰 호르몬 변화를 겪는 신체 부위이다. 튼살과 같이 복부의 산후 염증은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받아들여야 한다.

원치 않는 임신선을 예방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보습을 해주고, 매일 8잔 이상의 물을 마시고, 수시로 예방 크림을 바르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다.

우리 몸에 생기는 일부 변화는 불가피하지만, 모든 문제에는 해결책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 조언을 단계적으로 따른다면 복부 상태를 개선할 수 있고 출산 후에도 임신한 것처럼 보이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운동 후

  •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고 스스로 행복하다고 느끼자. 이것은 단지 일시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목표 달성을 위해 집중하고, 차분하고 평온해질 필요가 있다.
  • 산후 변화 및 다른 사람의 의견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때때로 사람들은 생각 없이 말을 하기도 한다.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자. 타인으로 인해 흔들리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자.
  • 모든 여자가 같은 경험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몸과 변화의 양상은 모두에게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당신의 문제가 복부의 사이즈라면, 주치의의 의견과 조언에 집중하고 지시 사항을 그대로 따라야 한다.
  • 아기에게 모유수유를 하자. 이것은 매우 유익한데, 아기의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초과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 식단에 신경 쓰자. 임신 기간 및 산후에 걸쳐, 신경 써서 먹어야 하고 과식하지 않아야 한다.
  • 아기가 잠자는 시간을 이용해 휴식을 취하자. 에너지를 회복하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 수분을 섭취하세요. 물은 필수적이다. 식수는 대개 복부와 발 부위에 나타나는 수분 부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산후 거들을 활용하자. 항상 할머니의 충고에 귀 기울여 보자. “바로 거들을 입어라”라는 말을 들을 때 귀찮음 또는 불편함에 대해 생각할 수 있지만, 이것은 매우 좋은 충고이다. 산후에 착용하는 산후용 거들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빨리 착용할수록, 전반적인 몸매를 향상할 수 있고 장기들이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 것도 돕는다.

항상 활기차게 지내고 최대한으로 아기와의 시간을 즐기자

인내심, 일관성, 건강한 식단 그리고 체력 단련 운동이 바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하는 데 핵심임을 기억하자.

우리는 한 존재에게 생명을 줄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고, 이 과정에서 쉽지 않은 부분들도 있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각각의 조언을 따른다면 가장 원하는 것을 결국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아기와 함께하는 시간을 최대로 즐기자. 자신의 외모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들기 시작할 때, 아기와 시간을 보내면서 이러한 아름다운 기적은 경험해 볼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