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용 거들은 정말 추천할만 할까?

· 2018년 7월 9일

산후용 거들을 입는 사람이 많아졌지만, 여전히 그 효과에 의문을 가진 사람도 많다. 많은 엄마들이 산후용 거들을 찾는 이유는 임신하기 전 몸매를 되찾기 위해서다. 산후용 거들은 출산 후 체중 감량에 가장 많이 애용된다. 과연 추천할 만할까?

임신한 동안 자궁의 크기가 상당히 커지면서 복부 근육과 피부도 함께 늘어나게 된다. 출산일이 다가오고 아기가 태어나면 자궁은 다시 원래 크기로 되돌아가지만 늘어난 복부 근육은 출산한 엄마가 기대한 것보다 더디게 제자리로 돌아간다.

그렇다고 해도 엄마는 늘어난 복부 근육에 신경 쓸 틈도 없이 신생아와의 행복한 생활을 하기에 바쁘다.

출산한 여성은 보통 모든 것을 욕심내서 귀여운 아기를 낳자마자 임신 전 몸매를 되찾기를 바란다. 그 결과 아이를 낳은 지 얼마 안 되는 엄마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흔히 보조제를 먹거나 운동을 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임신 전 몸매를 되찾기 위해 엄마들이 시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전 몸매를 되찾는 데 대한 불안감이 커져 일부 엄마들이 산후용 거들을 착용하게 된다. 이번 글에서는 산후용 거들에 관해 알아보자.

산후용 거들

산후용 거들은 출산 후 여성의 몸매를 잡아 주기 위한 보정 속옷으로 디자인부터 색상과 원단 등이 다양하다. 허리 모양을 다시 잡고 싶다면 반바지형 거들을 추천한다. 반바지형 거들은 허벅지, 엉덩이와 복부 모양을 잡아준다.

거들 원단을 살펴보면 면과 극세사가 많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플러시지 제품도 볼 수 있다. 또 거들 대부분은 조절할 수 있다.

극세사로 제작된 거들은 가장 신축성이 좋고 이 차는 것을 막아준다.

산후용 거들은 정말 추천할만 할까?

언제 산후용 거들을 착용해야 할까?

출산 직후에는 거들을 착용해서는 안 된다. 자연 출산을 했다면 며칠 휴식하고 거들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보통 복부 근육이 해부학적 위치로 되돌아갈 때쯤 즉, 산욕기 이후 거들을 착용하라고 추천한다. 산후용 거들은 허리를 받쳐주고 출산한 지 얼마 안 되는 엄마의 몸매를 예뻐 보이게 해서 심적으로나 외적으로 자신감을 북돋워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튜브형은 자연 분만을 한 여성에게 가장 추천하는 산후용 거들이다. 사타구니가 갑갑하지 않고 앉을 때도 훨씬 편안하다.

제왕 절개를 한 여성의 경우 산후용 거들 착용에 관한 의견이 분분하다.

수술 부위 감염 예방과 치유에 도움이 된다며 거들을 추천하는 전문가들도 있지만, 제왕 절개 부위가 완전히 아문 다음 착용하라는 전문가들도 있다.

몸매를 되찾는 데 거들 착용이 유일한 해답은 아니다. 운동과 건강한 식이 요법은 기록적인 시간 내에 원하는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산후용 거들은 출산 후 여성의 몸매를 잡아 주기 위한 보정 속옷으로 디자인부터 색상과 원단 등이 다양하다.’

산후용 거들의 장점

  • 걷거나 앉을 때의 자세 교정과 유지
  • 자연스럽고 빠르게 근육과 장기의 회복 활성화
  • 건강한 몸매를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됨
  • 원단에 따라 편안한 착용감 선사
  • 출산 후 복부의 허전함을 감소함
  •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됨
산후용 거들은 정말 추천할만 할까?

산후용 거들의 단점

  • 장기간 착용 시 근육이 스스로 운동하는 기능이 저하
  • 피부의 알레르기 반응이나 치유가 더딜 수 있음

거들은 기적을 일으키지 않는다. 임신 전 엄마의 몸 상태가 모든 것을 좌우한다. 또한, 출산 후 식습관은 물론 운동의 강도와 빈도수도 결정적인 요소다.

산후용 거들 사용에 대한 조언

산후용 거들을 착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한다. 어떤 종류의 거들을 입으면 좋을지 추천해줄 것이다.

거들의 착용과 입는 횟수는 천천히 늘려가도록 한다. 여성에 따라 그 경우가 다르고 한 번 착용하고 반드시 며칠은 입지 않도록 한다. 자기 몸에 맞는 거들을 고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허리 수치로 고르기다. 너무 작은 거들을 입으면 불편하고 보기에도 좋지 않다.

운동과 저지방, 고단백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한 식이 요법을 병행한다면 근육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