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가 할 수 없는 8가지

2018년 6월 2일

임신부가 할 수 없는 몇 가지가 있는데, 이에 관해 자세히 모르는 경우도 있다. 임신부는 자신을 특별히 돌보아야 하고, 아이나 자신을 해칠 수 있는 어떤 활동을 피해야 한다. 임신 중인 여성은 육체적, 정신적 변화를 물론 겪게 되지만 그 외에도 어떤 습관을 고치거나 없애야 한다. 이 글에서 몇 가지를 알아보자.

임신부가 할 수 없는 것

임신을 했다면, 기본적인 규칙은, 자신을 잘 돌보고, 9개월 동안의 임신을 편안하게 즐겨야 한다는 것이다. 아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이 단계에서 해서는 안 되는 것에 신경을 쓰는 일은 중요하다.

임신부가 할 수 없는 것 음식

날 음식은 피한다

박테리아의 쉬운 타겟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박테리아는 감염을 쉽게 일으킬 수 있어서, 의사들은 살균 처리되지 않은 치즈, 과일 주스, 물고기, 고기 등의 날 음식은 먹지 않을 것을 권한다.

은 마시지 않는다

임신 중 의사가 추천하는 것이긴 하지만, 항상 명심하는 게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알코올 종류는 아무것도, 조금도 마시지 말라고 권한다.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태아의 뇌의 발달에 해를 가할 수 있는 독성 물질이다.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

임신 중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아이에게 해로울 수 있다. 카페인은 여러 종류의 음료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할 것.

고양이 배설 상자를 청소하지 않는다

청소를 하면, 잘 알려진 감염인 톡소플라스마증에 걸릴 위험이 있다. 이는 조산, 발육 지연, 그리고 눈과 뇌의 손상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인공 감미료를 피한다

어떤 연구에 따르면 인공 감미료 소비는 위험이 없다고 하는데 꿀 같은 천연 감미료쪽으로 기우는 것이 더 낫다. 인공 감미료는 아스파탐, 수크라로스, 아세설팜 등이 들어 있는데, 이들은 출산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심한 충격 운동은 삼가한다

임신 중 운동 자체는 금하지 않는다, 그러나 해서는 안 되는 운동 몇 가지가 있다. 심한 충격 운동은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권하지 않지만 출산 전 요가나 걷기 같은 저 충격 운동은 문제 없이 할 수 있다. (하지만, 항상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한다.) 역도, 윗몸 일으키기, 쪼그리기 운동, 그리고 접촉 스포츠 등은 피한다.

사우나와 열탕 사용은 조심한다

고온 관련 활동은 제한해야 한다. 아이에게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또 너무 뜨거운 목욕이나, 따뜻한 담요, 햇빛 아래서 너무 오래 누워 있는 것은 피하는 게 중요하다.

껌을 씹지 않는다

이 습관은 임신 중 치아가 민감하기 때문에 치아에 손상을 가할 수 있다.

참고로, 뉴질랜드 전문가들이 2010년에 연구한 결과, 임신 중 운동은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임신부가 해야할 일

임신부가 할 수 없는 것 이외에, 이 단계에서 권하는 것들이 또 있다. 아마 이 중에 몇 가지는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다. 임신부가 했을 때 이점이 있는 운동을 소개한다.

  • 회음부 운동을 한다: 그 유명한 케겔 체조를 시작하는 것이 최선이다. 이 운동은 회음부 근육을 통제하게 도와준다.
임신 중에 해야할 일

  • 브라를 한다: 체중 증가가 등이 심각한 고통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좋은 브라는 이를 최소화할 수 있다.
  • 임신을 즐긴다: 임신은 유일무이한 순간이고 비록 아주 불편한 증상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매우 특별한 단계이다.
  • 올바르게 먹는다: 임신부가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조사하고 아는 것은 중요하다. 많은 음식이 아이에게 해가 될 수 있다.
  • 의사와 상의한다: 의사는 최고의 가이드이다. 질문이나 관심사는 모두 물어 본다.
  • 날 음식을 만질 때 임신부는 손을 잘 씻는 것이 중요하다.

알지 못해서, 종종 아이에게 해가 되거나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일을 할 수가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