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

과체중은 임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임신 중에도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임신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

마지막 업데이트: 19 6월, 2021

임신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도 있지만, 임신을 방해할 수 있는 나쁜 습관도 있다. 생식 능력은 생활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실제로 신체적으로 아주 건강한 사람들도 단순히 건강에 해로운 습관 때문에 임신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은 모든 질병에 대한 최고의 치료제다. 따라서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임신에 도움이 되는 습관은 특히 음식, 신체 활동 및 특정 물질 피하기와 관련이 있다. 이러한 습관은 임신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임신 기간을 잘 보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임신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

핵심적인 요소인 음식

먼저 비타민, 항산화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단을 따라야 한다. 이러한 물질은 특히 생식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전문가들은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라고 권장한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을 우리의 일상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기름진 생선과 견과류 또한 권장된다.

다시 강조하지만, 임신을 시도하고 있다면 식단에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및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이 빠져 있으면 안 된다.

임신에 유리할 수 있는 좋은 습관

임신에 도움이 되는 운동

과체중은 출산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임신 중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비만은 여러 질병을 동반하므로 특히 임신을 계획할 때는 비만을 피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과체중과 싸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다. 후자는 실제로 임신에 도움이 되는 습관 중 하나이다. 비만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전신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게 해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황이 어떻든 관계없이 이는 강력히 권장되는 습관이다.

정기 검진

임신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좋은 습관은 의사를 찾아가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문제나 이상을 적시에 감지할 수 있다. 산부인과 전문의 또는 비뇨기과 전문의는 간단한 일반 검사만으로도 잠재적인 문제를 발견할 수 있다.

이처럼 주기적으로 의사를 찾아가는 건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이다. 건강 문제를 제때 진단하면 필요할 수 있는 모든 수술이나 다른 절차도 더 효과적이고 덜 복잡할 것이다.

약물에 주의하기

많은 약물이 생식 능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자신이 어떤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이 약물의 일부 구성 요소는 생식 능력을 제한할 수 있다.

가장 권장되는 방법은 의사에게 이러한 문제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것이다. 약이 처방되면 의사는 잠재적인 부작용에 대해 우리에게 알려줄 의무가 있다. 그리고 가능하면 항상 더 강한 약물을 덜 공격적인 다른 약물로 대체하자.

스트레스 조절하기

의학 연구는 스트레스와 수백 가지 질병 및 건강 문제 사이에 연관성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들 중 일부에서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고혈압이나 위염이 바로 그 경우다. 다른 경우에는 발병률이 가끔 눈에 띄지만, 똑같이 위험하다.

이상적으로 우리는 스트레스 없이 삶을 살 수 있어야 한다. 업무 조건이나 기타 요인으로 인해 그렇게 하는 게 불가능하다면 그 효과를 제한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큰 이점이 있는 이완 기술을 권장한다. 신체적, 정신적 이점이 큰 스포츠도 마찬가지다.

Woman practicing relaxation

반드시 피해야 할 것

임신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좋은 습관은 특정 물질을 피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주로 담배와 술이 포함된다. 여러 연구를 통해 이러한 물질이 생식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이미 확인되었다.

담배는 여성 난자의 질을 떨어뜨리고 정자 생산에도 영향을 미친다. 흡연은 또한 호흡기, 순환계 및 소화계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는 매우 해로운 물질이며  따라서 반드시 피해야 한다!

술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알코올성 음료의 과도한 섭취는 임신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여성의 유산 위험을 높이고 출산율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선천성 기형을 유발하고 정자의 운동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하지만 때때로 소량을 섭취하는 건 허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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