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에서 헌신의 중요성

19 11월, 2019
관계에서의 헌신은 단순한 말 또는 결혼 전에 했던 서약에 불과한 게 아니다. 두 사람이 하나의 팀으로 행동하는 일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관계에서 사랑, 존중 및 헌신은 기본이다. 그러나 헌신은 종종 간과되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당연하게 여겨진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사람은 종종 자신의 반지나 결혼이 진정한 헌신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이처럼 많은 사람의 신념과는 달리 약혼반지는 그 어떤 것도 보장해주지 못한다. 물론 약혼반지가 아주 좋은 상징인 건 사실이다. 하지만 이보다는 안전하고 튼튼한 관계의 기초를 다지는 게 중요하다. 관계가 단순한 무언가에 불과해지거나 텅 빈 약속이 되도록 보고만 있어서는 안 된다.

관계에서 헌신의 개념과 중요성

관계에서의 헌신이 자신을 잃어버리거나 자신을 덜 사랑하게 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결국,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행동하려면 먼저 자신을 제대로 대접해주는 게 중요하다.

그런 후에는 안정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팀워크와 명확한 의사소통이 포함된 헌신이 있어야 한다.

관계에서 헌신의 개념과 중요성
헌신한다고 해서 우리의 자유가 끝나는 건 아니다. 또한, 개인의 목표 달성에 방해가 되는 것도 아니다.

요즘 관계에서의 헌신은 더 복잡해졌는데, 그것이 모든 사람이 “자신이 원하는 대로 무엇이든” 하지 못하도록 만드는 듯 보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종종 자유, 책임 및 기타 등등에 대한 개념에 대해 혼란스러워한다.

하지만 관계가 지속하려면 헌신이 중요하다. 이는 더 중요해져 가고 있는 상호 이해, 정직, 존중 및 협력에 대한 동의여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헌신은 문제가 생겼을 때도 부부가 행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관계에 대한 헌신은 단순히 반지를 끼는 게 아니라 팀으로 일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또한, 각 개인의 필요를 잊지 않고 미래에 대한 공통의 비전을 유지하는 것이다.

관계에서의 헌신

위에서 언급했듯이, 진정한 헌신은 서로 반지를 교환하고 멋진 결혼식을 올리는 것만이 아니다. 그 어느 것도 관계가 잘 지속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큰 희생으로 간주하여서는 안 된다.

헌신이 기대에 기초하거나 다른 사람에 대한 통제력을 행사하게 되면 관계는 잘 작동하지 않는다. 반면에 미래, 존중, 의사소통 및 신의에 기반한 성숙한 상호 합의인 경우라면 관계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핵심 가치인 정직과 존중

종종 부부는 관계에 있어서 정직이나 존중과 같은 가치를 당연한 듯 여긴다. 그러나 이러한 가치는 매일 매일 가꿔나가야 한다. 예를 들어, 배우자와 무언가에 대해 자신 있게 이야기하면서 이러한 가치를 연습해 볼 수 있다.

관계에서의 헌신

작은 문제일지라도 그냥 조용히 있거나 화가 난 채로 잠들지 말자. 다시 말해, 지금 자신을 귀찮게 하는 문제에 대해 지금 당장 이야기해야 한다. 항상 관계에서 균형을 이루고 유지하려면 이러한 문제들에 관해 이야기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항상 배우자와 함께 일해야 한다.

자신의 감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감정을 크게 표현하고 얼굴을 마주 보며 배우자와 이야기하자.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의견 또는 배우자의 의견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말자. 막 결혼했든 아니면 수십 년 동안 함께 지낸 부부이든지에 상관없이 누구도 이를 잊어서는 안 된다.

솔직하게 말하고, 문제를 피하지 말고, 해결책을 찾고, 감정을 숨기지 않는 건 훌륭한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이는 사랑이다.

관계에서의 헌신은 약속과 사회적 기대를 뛰어넘는다. 이는 매일 부부가 함께 가꿔나가야 하는 중요한 요소다. 헌신이 이상적인 무언가일 필요는 없다. 우리는 충분히 이 가치를 가꿔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