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놀아주면 아이는 더 똑똑해진다

01 11월, 2018

이 글에서는 아이와 함께 놀고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것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 할 것이다. 한마디로 아이와 놀아주면 아이는 더 똑똑해진다! 놀이는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활동이며, 심지어 아이를 더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아이들은 재미를 느끼고 자신을 즐겁게 하려고 놀 뿐만 아니라 배우기 위해 논다.

노는 것은 시간 낭비가 아니다. 오히려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활동이다. 끊임없이 놀고 활동적인 아이는 육체적, 정신적 그리고 감정적으로 더 건강해진다.

한 새로운 연구는 엄마와 아빠가 아이들과 계속 놀아주어야 하는 이유를 더해 주었다. 이 연구는 파키스탄의 카라치에 위치한 아가 카 대학교(University of Aga Kha)에서 진행되었다. 이 연구는 특정 유형의 놀이가 아이들을 자극하는 것을 보여 주었고 결과적으로 그 아이들은 훨씬 더 똑똑해진다. 이 연구는 놀이 시간 동안 구두, 인지 및 운동 자극을 받은 1,302명의 4세 어린이 그룹에 초점을 맞추었다.

자극을 받은 그룹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높은 지능 지수(IQ)를 나타냈다.

놀이를 통한 자극은 또한 학업 능력을 크게 향상했다. 동시에 운영 능력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능력 또한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

지능을 높이려면 다른 사람들과 노는 것이 중요하다

지능을 높이려면 다른 사람들과 노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들이 놀아야 한다고 말할 때, 그것은 반드시 혼자 놀아야 한다는 말이 아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는 것이 중요하다.

부모님 및 형제자매들과 앉아서 노는 아이들은 또한 매우 중요한 감정적 능력을 발달시킨다.감성 지능은 아이들이 미래에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도록 도와줄 것이다.

실제로 위에서 언급한 연구는 어릴 때부터 부모와 놀아온 아이들의 행동과 인지 능력에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 연구의 가장 놀라운 내용 중 하나는 참여하는 아이들이 저소득 가정 출신이라는 것이다. 게임과 놀이를 통해 아이들을 자극하는 데에 공들이거나 비싼 장난감을 사용할 필요는 없었다.

어떤 경우에는 아이들이 주방 기구를 가지고 놀았다. 부모 중 일부는 다른 가재도구로 장난감을 만들었다.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겁게 지냈다는 것이다.

“감성 지능은 아주 초기에 발달하기 시작한다. 아이들이 부모, 교사, 또래와 하는 모든 작은 교류는 감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 다니엘 골맨

부모도 아이와 놀아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들만 놀이할 때 즐거워하고 더 높은 인지 능력과 사회적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다. 부모 또한 자녀와 앉아서 아이와 놀아주면 혜택을 받는다.

아이와 놀아주면 아이들과의 교감에 도움이 되는 것뿐만이 아니다. 연구에 따르면, 노는 것은 또한 부모들이 아이를 돌보기 위한 더 높은 수준의 능력을 개발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아이들과 의사소통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놀이: 아이들의 건강 및 발달 이면의 원동력

놀이는 아이의 건강 및 발달의 원동력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아플 때 노는 것을 멈춘다. 이것은 놀이가 수동적 태도보다는 적극적 태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지적으로 자신을 발휘해야 한다.

따라서 놀이는 아이의 기분과 건강 상태를 나타내 주는 가장 좋은 지표이다. 음식과 수면뿐 아니라 놀이 또한 아이들에게 중요하다. 아이가 충분히 놀고, 자고, 먹는다면 이것은 건강에 좋은 징조이다.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주변 세계와 관계 맺는 법을 배운다. 아이들은 상상력을 발달시키고, 감정적으로 연관되고, 다른 아이들을 모방하고, 근육과 관절을 움직인다.

놀이는 지능, 능력, 감정 및 심리적 활동 발달을 위한 가장 좋은 형태의 오락이다.

아이들이 놀면서 성장하는 몸을 운동시킨다. 근육, 관절 및 움직임을 제어하고 조정하는 법을 배운다. 또한, 놀이는 지능과 감정을 자극한다. 따라서 아이가 참여하도록 하려면 놀이는 재밌고 매력적이어야 한다.

놀면서 아이들은 자신과 주위 세계에 대해 알게 된다. 다른 사람이나 동물인 척하면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법을 배운다.

아이들은 실제 상황뿐만 아니라 가상의 상황에서 다른 장면들을 실현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노는 것은 또한 공유에 대해 가르쳐 준다. 이 모든 것은 아이들이 어른 세계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해 준다.

놀이는 또한 아이들이 더 독립적으로 되도록 도와준다. 독립은 물론 교육의 최종 목표이다. 그 목표는 아이들이 주변 세계와 연결될 수 있는 독립적이고 균형 잡힌 성인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종종 장난감 업계는 부모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그들이 “교육용 장난감“을 찾도록 이끈다. 불행히도 이는 아이의 놀이를 제한한다.

아이에게 주변 세계, 자기 자신 그리고 환경에 대해 배울 기회를 제공하자. 하루 중 단 30분이라도, 아이와 놀아주는데 투자하라. 이 시간은 절대 만화를 보는 시간이 아니다.

이 귀중한 순간들을 사용하여 부모로서 모든 부담과 책임을 떨쳐버릴 수도 있다. 아이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함께 놀면서 웃고 최대한 유치해지는 기회를 갖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