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생일 파티 때 할 수 있는 쉬운 게임

2019년 12월 11일
생일 파티 때 하는 게임은 늘 재밌다. 이 글에서는 아이의 생일 파티에서 할 수 있는 쉬운 게임 몇 가지를 공유해 보려고 한다.

오늘은 아이의 생일 파티 때 할 수 있는 몇 가지 재밌고 쉬운 게임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선택할 수 있는 게임은 아주 많다. 아이의 생일날이 되면 파티를 조직하고 즐겁게 만드는 것은 부모님의 몫이다. 파티 장식에서부터 음식 준비, 심지어 게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잘 계획하여 아이들이 전부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하자.

아이의 생일 파티를 위한 쉬운 게임

1. 의자에 먼저 앉기 놀이

이 게임은 생일 파티때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게임의 하나이며 수년 동안 아이들은 이 게임을 해왔다. 의자가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둥글게 배치한 다음, 아이들 수에서 하나를 뺀 만큼 의자를 준비해야 한다.

이제 아이들은 음악이 연주되는 동안 의자 주변을 빙빙 돌며 걸어야 한다. 그리고 음악이 멈추면 의자에 빨리 앉아야 한다. 이런 식으로, 의자에 앉지 못한 어린이가 한 명씩 탈락하게 될 것이다.

처음으로 한 아이가 탈락하면 의자를 하나 더 뺀다. 이 과정은 의자가 하나만 있고 두 명의 어린이가 게임을 할 때까지 계속된다. 마지막에 의자에 앉은 아이가 바로 승자다!

2. 보물 찾기

파티를 시작하기 전에 이 게임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보물 찾기를 하는 동안 아이들은 파티 장소 주변에 숨겨져 있는 일련의 단서를 활용하여 보물 상자를 찾아야 한다. 

또한, 게임에 참여할 아이들의 나이를 미리 고려하여 난도를 높이거나 줄이는 게 중요하다. 보물 상자에는 파티의 주제와 얼마를 투자하고 싶은지에 따라 각 어린이를 위한 장신구나 작은 선물을 넣어둘 수 있다.

3. 포대 뛰기

아이들은 끊임없이 움직이는 걸 좋아하므로 포대 뛰기는 생일 파티 때 아이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재밌는 게임 중 하나다.

포대 뛰기를 하려면 아이들이 들어갈 수 있는 큰 자루가 필요하다. 아이들의 수에 따라 팀이나 아니면 한 쌍을 이루어 출발선에서부터 특정 지점까지 이동한 후 다시 되돌아오도록 해야 한다.

일단 아이들이 돌아오면 다음 사람에게 포대를 건네 똑같이 하도록 하면 된다. 가장 빨리 끝마친 팀이나 쌍이 승리한다.

3. 포대 뛰기

4. 달걀 레이스

달걀 레이스는 “위험한 게임”이므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다. 이 게임을 하려면 아이들 숫자만큼의 숟가락과 달걀 몇 개가 필요하다.

생일 파티 전에 달걀을 미리 삶아서 아이들의 옷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 하지만 달걀을 삶았다는 사실을 말해주지 않으면 이 게임이 더 흥미로워지도록 할 수 있다.

쌍이나 팀을 이루어, 한 아이가 숟가락을 사용하여 달걀을 숟가락에 얹어야 한다. 그리고 이때 숟가락을 입에 물고 해야 한다. 그런 다음 특정 지점으로 가서 파트너에게 달걀을 전달해야 한다. 만약 달걀이 떨어지면 처음으로 돌아와 다시 시작한다.

5. 수건돌리기 놀이

수건돌리기는 생일 파티 날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게임의 하나이며 손수건만 있으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먼저 모든 아이들을 한자리에 모으자. 그런 다음 그중 한 아이가 손수건을 잡고 원을 돌게 한다. 원을 그리며 앉아 있는 아이들은 모두 눈을 감고 다음의 노래를 부른다.

A tisket, a tasket,

A green and yellow basket.

I sent a letter to my love

And on the way I dropped it.

I dropped it, I dropped it,

Yes, on the way I dropped it.

A little boy picked it up

And put it in his pocket.”

그런 다음 손수건을 가진 아이는 10까지 센 다음 손수건을 친구 중 한 명 뒤에 떨어뜨린다. 10을 다 세면 아이들은 눈을 뜨고 누가 손수건을 받았는지 돌아봐야 한다.

그리고 손수건을 받은 아이는 떨어뜨리고 간 아이를 잡기 위해 일어나서 뛰어야 한다. 만약 성공하면, 그 아이는 계속 술래를 해야 한다. 하지만 실패하면, 잡으러 간 아이가 손수건을 들고 새로운 술래가 된다.

5. 수건 돌리기 놀이

6. 피냐타

피냐타는 아이의 생일 파티 날 즐길 수 있는 가장 재밌는 순간 중 하나다. 이 게임을 하려면 통 하나를 사서 그 안을 아이들을 위한 사탕과 작은 장난감으로 채우기만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생일인 아이의 눈을 가리자. 그렇게 하면 아이는 보지 않고 매달려 있는 통을 쳐서 열 수 있다. 그러면 모든 아이들이 땅에 떨어지는 사탕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