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

어린이 TV 프로그램은 정말 다양하다. 아이에게 유익하고, 아이 연령에 맞는 프로그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최고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0 1월, 2020

아이들에게 어린이 TV 프로그램을 보여주면 정말 좋아한다.  요즘은 인터넷의 보편화로 TV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볼 수 있고,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계속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원하는 만큼, 계속 반복해서 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인터넷으로 어린이 TV 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다. 채널 및 플랫폼이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골라 볼 수 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하지만 부정적인 면도 있다. 부모는 아이가 어떤 것을 보는지 신경써야 하고, 아이가 보는게 아이가 보기에 적합한 것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아이들은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을 봐야 한다.

오늘은 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온 가족들이 함께 보아도 재밌는 것들이다.

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

1. <퍼피 구조대>

이 프로그램은 2013년에 처음 방영 되었지만, 요즘도 이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 이 프로그램은 사랑스러운 강아지가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이다. 라이더라는 어린 소년이 퍼피 구조대를 이끈다.

퍼피 구조대 구성원은 마샬, 스카이프, 에버레스트, 러블, 체이스, 주마, 록키, 트래커이다. 이들은 시청자들을 한 눈에 사로잡는다. 어린이 프로그램 중 최고로 손꼽힌다. 

최고의 어린이 TV 프로그램 6가지

퍼피 구조대 제품도 많이 나온다. 피규어, 인형, 물병, 가방, 옷 등을 구입할 수 있다. 퍼피 구조대 컵, 냅킨, 접시, 케이크 토퍼 등도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 생일 파티를 할 때 퍼피 구조대가 그려진 것들로 장식해도 좋다. 모든 아이들이 퍼피 구조대가 시작할 때 나오는 노래를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연령의 아이들이 볼 수 있다. 매 회가 정말 재밌다. 아기들도 좋아한다.

2. <미라큘러스 :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미라큘러스 :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은 2017년 넷플릭스에서 처음 방송되었다. 주인공인 마리네트와 아드리안은 십대로 슈퍼 히어로로 변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젊은 시청자들이 좋아할 만한 몇 가지 테마가 나온다. 슈퍼 히어로, 모험, 사람이 슈퍼 히어로로 변하는 것, 동물에서 영감을 받은 슈퍼 히어로가 그것이다.

미라큘러스는 세 번째 시즌이다. 2018년에 에니메이션 중에서 십 대가 뽑은 상 후보로 올랐다. 그리고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이 상을 받았다.

가족들이 다함께 봐도 좋은 프로그램이며, 시즌 1과 2는 KidsClick.com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7세 이상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3. <파자마 삼총사>

이 애니메이션의 원작은 Romuald Racioppo의 프랑스 소설 Les Pyjamasques이다. 주인공은 세 명의 어린이로 낮에는 그냥 일반적인 삶을 산다. 하지만 주인공인 그레그, 커널, 아마야는 비밀이 있다.

이 세 명의 주인공은 밤에는 슈퍼 히어로 ‘파자마 삼총사’로 변한다. 각각 캣보이, 올빼미아, 도마배미가 되어 마을에서 위협하는 악당들과 싸운다. 

<파자마 삼총사>는 2015년에 처음 방영 되었으며, 현재 디즈니 채널과 디즈니 주니어에서 시즌 3가 방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모두 6살 이지만, 2세에서 5살 사이의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4. <도라 디 익스플로러>

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은 니켈로디언에서 처음 방영된 <도라 디 익스플로러>이다. 2000년에 처음 방영 되었고, 이 프로그램의 주인공은 머리카락이 갈색이고 앞머리를 낸 7살 소녀이다.

이 소녀는 손에 지도를 들고 보라색 가방을 메고, 그녀의 원숭이 조수인 부츠와 모험을 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적인 면도 있으며 3세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가 보기에 적합하다. 수년에 걸쳐 10개의 상을 받았으며 44개의 상에 후보로 올랐다. 이 프로그램은 넷플릭스나 후루, 닉 주니어에서 볼 수 있다.

대학생이 된 도라 이야기가 전국 극장에서 흥행할만큼 성공을 거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텔레비전 프로그램 베스트 6

5. <페파 피그>

이 프로그램은 영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에 나오는 등장 인물은 만화 동물이다. 동물이지만 말도 하고 학교에도 가고 캠핑도 간다. 그러면서 온갖 사고를 경험하고 모험을 한다. 이 프로그램의 주인공은 작은 돼지인 페파와 그녀의 가족이다. 아빠 돼지, 엄마 돼지, 동생 조지가 나온다.

이 프로그램은 2세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지만, 부모들도 좋아한다.

6. <꼬마의사 맥스터핀스>

맥스터핀스는 사랑스러운 디즈니 만화로 맥스터핀스라는 어린 소녀 이야기이다. 이 소녀는 할머니에게 받은 마술 청진기로 장난감과 이야기한다.

이 아이는 “부 부스 책”과 백과사전의 도움을 받아 치유를 해준다.

아이들은 이 소녀가 장난감과 대화하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인형이랑 의사 역할극 놀이를 해보지 않은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을 보면 아마 따라할 것이다. 실제로 비평가들은 이 프로그램을 보면 다양성, 장애, 아동기 질병 등을 다루는 방법을 참고할 수 있다고 평가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 18편
당신은 엄마입니다
읽어보세요 당신은 엄마입니다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 18편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는 아이들을 흥분으로 가득 채워 주는 엄청난 모험들로 가득했다.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에서부터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고전 캐릭터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을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다.




'당신은 엄마입니다' 콘텐츠는 오직 교육 및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