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세 아이들을 위한 육체적 활동 5가지

20 11월, 2018

오늘은 2-5세 아이들을 위한 육체적 활동 5가지를 소개한다. 아이들은 움직이려고 한다. 어른들과는 달리, 아이들에게는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고, 여러 가지 다른 활동이 있다. 이러한 활동은 나이에 따라 운동 기능이 나아지도록 도와준다.

출생 첫 해부터 아기가 소근육 기능과 언어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시작하면 좋다.

2세부터는 여러 가지 다른 운동을 시작할 수가 있다. 5세부터는 아이가 조금 더 어려운 스포츠를 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2-5세 아이들을 위한 활동 5가지

수영

수영은 가장 완벽한 스포츠 중의 하나이다. 근육, 호흡기, 심장에 도움을 준다.

2-3세 아이는 수영 레슨을 시작할 수 있디만 적절한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한다. 항상 전문가와 부모의 감독하에 행해야 한다.

수영할 줄 아는 것은 아이가 물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리는 데 도움이 되고, 긴장 완화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향후에도 물에서의 활동을 즐기게 되는 계기가 된다.

자전거 타기

아이는 처음에 세발자전거를 타야 하고, 그리고 나서 보통의 자전거로 옮아간다. 자전거 타기는 매우 기능적인 스포츠이다. 재미는 물론이고 운동 기능도 자극해 준다.

자전거 타기는 걷기, 뛰기, 점프 등을 이미 통달한 3세 아이에게 좋은 활동이다. 이 운송 수단은 아이가 커가면서 크기도 변한다.

수영처럼, 자전거타기는 모든 연령대가 할 수 있는 스포츠이다. 안전 조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5세 아이들을 위한 육체적 활동 5가지

공울 던지거나 차기

이것은 2세 때부터 할 수 있는 운동이고 아이를 매료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 스포츠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한다. 전신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

5세 이후에는 축구 레슨을 받기 시작해도 된다. 축구 레슨을 받으면 스피드과 지구력이 발달하게 된다. 팀 워크도 배우게 된다.

“나는 계속해서 실패하고 실패했다, 그것이 내가 성공한 비결이다.”

– Michael Jordan

리듬 체조나 예술 체조

리듬 체조는 많은 여아들이 좋아하는 운동이지만, 남아들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아이가 전신을 움직이게 해준다. 또한 리듬감과 유연성을 발달시키게 해준다.

리듬 체조는 어린 나이에 시작할 수 있고, 다른 활동처럼 아이가 자라면서 난이도가 높아지고, 새로운 기능을 획득하게 된다.

모든 종류의 춤

아이는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다. 춤은 유아에게 완벽한 활동이다. 스포츠일 뿐만 아니라 예술이기도 한다. 춤을 연습하는 것은, 조화, 리듬, 균형의 감각을 심어준다. 또한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춤은 긴장을 없애주고, 춤에 대한 똑같은 열정을 가진 다른 아이들을 만나게 해준다.

2-5세 아이들을 위한 육체적 활동 5가지

부모님들에게 드리는 조언

2세 아이가 할 수 있는 스포츠 활동은 무한하다. 풍부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하지 못하게 막지는 말아야 한다. 자전거 타기, 수영, 춤, 달리기, 점프, 그외의 활동들이 아주 많다.

오늘날에는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생활방식을 요구하는 일상이 지배적이므로 움직이는 시간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년 시절에 육체적인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하면 성인기가 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빈곤한 식단과 육체 활동의 부족으로 당뇨병, 비만 때문에 고통을 받는 아이들이 많다.

아이가 특별한 스포츠를 해야할 필요는 없다. 아이가 걷기를 배운 순간부터 활동을 하게 격려하는 것이 중요할 뿐이다. 쉬운 활동에서부터 시작하여 나이가 들어가면서 난이도를 조금씩 늘이면 된다.

성별은 스포츠에서 중요하지 않다. 남아 여아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운동이면 뭐든지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이것을 알아야 한다.

결론으로 말하자면, 어린 시절부터 어떤 스포츠 활동이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가 육체적 활동을 어른이 되서도 하게 하고 싶으면 흥미로운 일상을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