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방법

오늘은 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 주는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려고 한다. 우리는 현재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고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해야 한다.
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5 5월, 2020

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생활 중에는 새로운 기술, 소셜 미디어, 디지털 플랫폼 및 전자기기가 모든 종류의 엔터테인먼트를 우리에게 제공해 줄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은 학교에 갈 수 없음으로 공부를 계속하기 위해 기술에 의존해야 한다.

하지만 해야 할 일들도 많고 또 디지털 옵션도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는 되도록 격리 중 단절하는 법을 배우고 가족들과 함께 양질의 시간을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제 이를 염두에 두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련의 활동과 게임을 살펴보도록 하자.

지금 바로 시작한다!

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활동

가라오케

우리는 모두 가라오케에 익숙하다. 즉, 이는 반주와 노래 가사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활동이다. 하지만, 스크린 타임을 줄이려면 우리는 자신의 기억과 창의력에 의존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화면의 가사를 보지 않고도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한편, 나머지 가족들은 심사위원이 되어서 얼마나 노래를 잘했는지 평가해야 한다. 가족 간의 더 보이스를 진행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보내게 해주는 활동 

재활용품을 활용한 공예

대부분 아이는 공예품 만들기를 좋아한다. 따라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공예 활동을 함께 하는 게 좋다. 특히,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창작물을 만들어보는 게 좋은데, 여기에는 물병, 화장지, 플라스틱 용기, 뚜껑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주변을 둘러보면 사용할 수 있는 재료들을 많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보드게임

아마 어렸을 때부터 해오던 게임 몇 가지는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한 게임을 생각해 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만약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즉석해서 메모리 게임 또는 슈츠 앤 래더즈 게임 등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그렇게 하면 공예 시간과 게임 시간을 결합할 수 있다! 그리고 가족과 함께 더 좋은 시간을 보내게 해주는 아이템을 얻게 된다.

스톱 게임

스톱(The Stop!) 앱은 현재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게임의 하나다. 이 게임의 가장 좋은 점은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 사는 친구 및 친척들과도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만약 이 앱이 없다면 펜이나 연필, 종이 한 장, 타이머만 준비하면 된다. 게임은 일련의 범주를 설정하는 것으로 구성되는데, 예를 들어 이름, 도시, 음식 등일 수 있다. 그리고 또한 알파벳에서 한 문자를 선택해야 한다.

특정 시간 내에 플레이어는 선택한 문자로 시작하는 각 범주에 대한 단어를 써야 한다. 따라서 이는 모든 플레이어의 기억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간단하고 재밌는 게임이다.

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장려하는 추가적인 활동

나만의 장애물 코스 만들기

지금과 같은 격리 상황에서는 활동성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모두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아이들이 매일 같은 활동으로 인해 지루해지지 않도록 하려면 여러 가지 활동을 섞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집 안에 있는 가구나 다른 물건들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장애물 코스를 만들어볼 수 있다.

격리 중 양질의 시간을 장려하는 추가적인 활동

단, 물건을 놓을 때는 집이나 정원에 있는 공간을 고려해야 한다. 자녀의 나이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장애물, 점프, 터널, 아이들이 반드시 넘어야 하는 물건 등을 포함할 수 있다. 또는, 어린아이가 팔굽혀펴기나 퍼즐 맞추기와 같은 다른 도전 과제를 완료해야 하는 구간을 설정할 수 있다. 모든 장애물을 함께 놓고 장애물 통과하기/도전 과제 등을 완료하는 사이에 시간은 쏜살같이 날아갈 것이다!

여러 가지 변형이 가능한 숨기 게임

숨바꼭질은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유행을 타지 않는 고전적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게임의 하나이며 몇 가지 변형이 가능하다.

아이들은 숨바꼭질을 매우 좋아한다. 따라서 집에 게임을 할 만한 충분한 공간이 있다면 이는 훌륭한 옵션이 아닐 수 없다! 또 많은 사람이 참가하지 않아도 된다. 단 두 사람이면 충분하다!

만약 집이나 정원에 공간이 좀 많이 있고 대가족이라면 정어리 게임을 구성해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숨바꼭질과 비슷하지만, 한 명의 플레이어만 숨고 나머지 플레이어는 그 사람을 찾아야 한다. 플레이어가 누구든 숨어 있는 사람을 찾으면, 그 플레이어는 같은 장소에 숨어야 한다. 숨어 있는 사람을 발견한 마지막 플레이어는 “술래”가 된다.

하지만 공간이 제한적이라면 약간 방식을 바꿔 집에서 특정 물건을 숨기고 나머지 가족들이 그 물건을 찾도록 할 수 있다. 또는 단서와 상이 있는 보물찾기를 구성할 수도 있다.

종이접기

종이접기는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동시에 가족들과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또 다른 훌륭한 방법이다.

실제로 우리와 아이들은 새로운 취미를 발견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종이접기 작품을 만들려면 종이와 창의력만 있으면 되는데, 인터넷을 찾아보면 여러 가지 설명서를 인쇄할 수 있다.

그림 그리기 및 색칠하기

사실 이 활동은 가족 중 어린아이들이 가장 좋아하지만, 성인도 충분히 이를 즐길 수 있다.

또 크레용, 색연필, 마커, 물감 등 종이와 색상만 있으면 되므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좋은 방법이 아닐 수 없다.

더욱이 이 활동은 우리의 창의력과 상상력도 자극한다. 그러니 가족들과 함께 양질의 시간을 보내면서 이 활동도 같이 즐겨보도록 하자.

이 글은 어떤가요?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중인 부모를 위한 팁
당신은 엄마입니다읽어보세요 당신은 엄마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중인 부모를 위한 팁

정말 우리에게도 그 일이 일어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는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팬데믹으로 이어졌고, 많은 부모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중 아이들과 함께 집에 머무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