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어린이 영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영웅으로 삼아 영화를 만드는 걸 상상할 수 있는가? 오늘은 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최고의 어린이 영화들에 대해 살펴보자.
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어린이 영화

마지막 업데이트: 10 1월, 2020

오늘은 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최고의 어린이 영화 몇 편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장난감과 게임은 아이들의 삶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다. 노는 건 아이들이 상상력, 창의력, 심지어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개발하도록 해 준다.

실제로 장난감은 어린이에게 매우 중요하므로 일부는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넘어가는 고전이 되기도 했다. 또한, 일부는 영화 산업에 영감을 불어넣기도 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중 일부는 가장 좋아했던 유년기 게임을 이미 떠올리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현재 자녀들이 같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다면 더욱 그럴 것이다!

어떤 장난감이 스크린에 등장했는지 궁금하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도록 하자.

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최고의 어린이 영화

1. 트롤(Trolls)

쭉 뻗은 머리카락을 가진 이 재밌고 화려한 인형은 1990년대에 가장 인기 있고 상징적인 장난감 중 하나였다. 그러나 이 인형이 만들어진 때는 실제로 195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을 수도 있다!

당시 이 인형은 90년대처럼 큰 유행이었다. 그리고 트롤은 드림웍스가 제작한 영화로 2016년 박스 오피스에 등장했다.

영화 버전의 성공으로 인해 트롤 인형은 오늘날 다시 한 번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었다. 물론, 학용품, 옷, 침구에 이르기까지 시중에는 다양한 트롤 테마 상품들도 많이 나와 있다.

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어린이 영화
© DreamWorks Animation

솔직히 말해서 누가 이 놀라운 캐릭터들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을까? 무엇보다 이 인형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춤, 노래 그리고 포옹이다!

이미 아이들과 함께 이 인형의 팬이라면 좋은 소식이 하나 있다. 소문에 의하면 트롤의 속편이 곳 스크린에 등장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넷플릭스에서도 트롤 만화 시리즈를 볼 수 있을 것이다.

2. 레고 무비(The Lego Movie)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장난감에 관해 이야기한다면 레고를 빼놓을 수 없다. 나이가 얼마든, 아이든 어른이든, 레고는 결코 유행에 뒤지지 않는다. 단순한 블록 쌓기에서 시작하여 오늘날 레고는 어린이와 성인이 탐험할 수 있는 전 세계를 구성해 냈다.

레고는 건축, 상상력 및 혁신과 관련하여 끝없는 가능성을 제공해준다. 성에서 초고층 빌딩, 우주 정거장, 국가 기념물의 미니어처 버전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원하는 건 뭐든지 레고로 만들 수 있다.

이 장난감의 거대한 성공을 고려할 때 2014년 레고 영화의 성공은 전혀 놀랄 만한 일이 아니다. 이 영화의 수익은 약 5억 달러에 달했다. 따라서 이 영화를 통해 온 가족과 함께 다양한 캐릭터들을 즐겨보기를 권장한다.

“레고 무비는 나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3D의 웅장함을 경험하면서 감상해야 하는 성대하고 독창적인 모험 작이다.”

– 코피 아웃로(Kofi Outlaw)

3. 플레이모빌: 더 무비(Playmobil: The Movie)

장난감을 소재로 한 영화 그 세 번째는 바로 <플레이모빌: 더 무비>이다. 위에서 레고를 가장 인기 있는 고전 장난감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면, 플레이모빌은 바로 그 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플레이 모빌 인형들과 액세서리의 진화는 이들이 사는 농장, 쇼핑몰, 비행기, 병원, 해적선과 같은 공간만큼이나 훌륭하다.

그리고 플레이모빌은 다시 한 번 영화를 통해 오늘날의 아이들과 어제의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찾았다. 온 애니메이션 스튜디오(On Animation Studios)는 2019년 초 이 영화를 발표했으며, 다니엘 래드클리프(Daniel Radcliffe), 메간 트레이너(Meghan Trainor) 등등의 스타들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4. 브랏츠(Bratz)

만약 세기 초가 된 직후에 어린이 또는 사춘기 직전의 아동이었다면, 브랏츠라는 인형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브랏츠는 2001년 영화 개봉 이후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형이 되었다. 아이들은 각 인형을 모아서 옷장에 추가하고 심지어 컨버터블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에 매료되었다.

브랏츠 인형은 바비 인형과 다소 비슷하지만, 훨씬 더 대담하다. 이 인형의 성공으로 브랏츠를 주연으로 한 여러 애니메이션 영화가 제작되었으며, 만화 영화의 성공에 이어 제작자들은 2007년에 실사 버전의 영화를 제작하기도 했다.

5. 바비(Barbie)

세대 대대로 이어진 또 다른 고전적인 장난감은 의심할 바 없이 바비다. 이 상징적인 인형을 주연으로 한 컬렉션을 구성하는 약 40편의 영화들이 있는데, 바비의 호두까기 인형(Barbie in the Nutcracker)이라는 첫 작품은 메인프레임 엔터테인먼트(Mainframe Entertainment) 덕분에 2001년 첫 선을 보였다.

장난감을 소재로 제작한 어린이 영화
© Lions Gate Entertainment

그러나 이 영화들 중 어느 것도 스크린에 등장하지는 않았다. 대신 처음에는 VHS 용으로 제작되었고 나중에는 DVD 용으로 제작이 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형이 어떻게 스크린에 등장하지 못했는지 의아할 수 있다. 하지만 다행히 모든 게 바뀌고 있어서, 올해 바비는 실제 배우와 여배우가 출연한 자신만의 영화를 갖게 된다.  너무 기대되지 않는가!

6. 트랜스포머(Transformers)

단 몇 초 만에 변형되는 이 환상적인 로봇은 1980년대부터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2007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이 캐릭터들이 스크린에 등장하게 되었다.

물론 이 영화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 이후 이 영웅적인 로봇을 주연으로 하는 5편의 영화가 스크린에 더 등장했다.

아이들은 이 고전적인 장난감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영화도 좋아할 것이고, 어른들이 예전을 떠올리며 향수를 느끼기에도 좋다. 아이든 어른이든 이 영화들을 놓치지 않기 바란다.

이 글은 어떤가요?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 18편
당신은 엄마입니다
읽어보세요 당신은 엄마입니다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 18편

2019년에 개봉했던 어린이 영화는 아이들을 흥분으로 가득 채워 주는 엄청난 모험들로 가득했다.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에서부터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고전 캐릭터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을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