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아이들을 위한 활동

2020년 3월 25일
분명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우리는 집에 머물면서 정부의 지침을 따라야 한다. 이 새로운 상황은 일상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아이들은 지루해하기에 십상이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제한하고자 한다.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현재 상태를 고려할 때 사람들은 정부의 규정과 권고 사항을 따라야 하며 집에 머물러야 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이 긴급 상황으로 인해 많은 가족들의 일상생활이 바뀌게 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과정을 피할 수 없다면 최선의 방법으로 즐겨 보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도움이 될 만한 조언과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함께 알아보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격리 중 아이들을 위한 활동

아이들이 식사 준비에 참여시킨다

우리는 이 상황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좋아하는 케이크 만드는 법을 가르칠 수 있다. 아니면 재밌고 새로운 방법으로 컵케이크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찾아볼 수도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과정에서 가족이 함께 요리하는 건 아마 가장 재밌는 활동의 하나가 될 것이다.

동시에, 이는 매일 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매일 가족이 먹을 음식을 만드는 노력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아이들에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요리법을 떠올려 보라고 할 수도 있다.

아이들이 식사 준비에 참여하고 새로운 요리법을 발견하게 하자 

가족들이 함께 대화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분명 지금은 매우 걱정스러운 상황이지만, 긍정적인 관점에서 상황을 바라보려고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서로에 대해 더 잘 알아가는 기회로 삼아보자.

아니면 아이들에게 우리의 어린 시절이 어땠는지에 대해 말해줄 수도 있다. 물론 아이들에게도 자신의 관심사 등을 이야기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집을 청소하고 정리하는 일을 공유한다

아이들에게 헌신을 가르치고 집 안에서의 각자 다른 책임을 부여하자. 집안일을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골고루 나눠주면 된다. 아이들에게 가정을 돌보는 책임은 가족의 모든 사람에게 있다는 사실을 더 잘 인식하도록 가르치자.

가족과 함께 게임을 한다

엄마나 아빠가 시간을 내어 함께 놀아주는 것보다 아이들에게 더 흥미진진한 일은 없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즐겁게 지내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하려면 가족과 게임을 하는 게 가장 좋다.

숨바꼭질이나 의자에 먼저 앉기 놀이와 같이 전통적이거나 또는 단순한 게임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더욱이, 이긴 사람에게 특권을 주면 게임이 더 즐거워지도록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밤에 볼 영화나 다음에 할 게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특권 말이다.

함께 영화를 시청한다

무리하지 않고 코로나바이러스 격리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는 것이다. 단, 미리 볼 내용을 계획하는 게 중요하다.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스크린 타임을 초과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영화의 마라톤을 주최하자 

학습 습관을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중인 동안 아이들이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유지하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따라서 매일 숙제할 시간을 따로 마련해 두어야 한다.

쉴 틈 없이 계속되는 여가는 학교로 돌아갔을 때 아이들의 성적을 크게 떨어뜨릴 수 있다.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다. 그렇게 할 경우 우리 또한 아이들이 모든 걸 지루해하게 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그러므로 매일 자유 시간과 학습 시간을 달력에 표시하고 일정을 정하는 게 좋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고 학문적인 습관을 유지하면서도 이러한 역동적인 재미에 너무 익숙해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건강하나 일상을 유지하고 가족 시간을 즐기는 게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관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이 순간을 활용하여 책임감, 타협 및 좋은 습관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자. 오늘 이 글을 통해 소개한 제안이 격리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